날씨도 춥고 운동하기도 힘든 요즘, 운동량이 줄었다면 칼로리 섭취도 줄여야 밸런스가 맞겠죠? 그래서 든든하면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다이어트 음식 에그 퀘사디아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퀘사디아'는 멕시코 요리로 밀가루나 옥수수 반죽으로 만든 또띠아에 채소와 치즈를 넣고 반달 모양으로 만든 요리예요. 다이어트 음식인만큼 또띠아를 밀가루 반죽 대신 달걀로 만들어 탄수화물을 줄이고 단백질을 보충했습니다. 지금부터 다이어트 음식 에그 퀘사디아를 만들어볼게요!


에그 퀘사디아 만들기

재료 준비 : 달걀 1개, 양파 1/4개, 파프리카 1/4개, 새송이버섯 1/2개, 호박 1/4개, 토마토 소스, 치즈 1장

토마토 소스 대신 케첩이나 토마토 스파게티 소스를 이용해도 됩니다. 


먼저 재료를 작게 썰어야 해요. 저는 씹는 식감을 좋아해서 깍둑썰기로 재료를 다듬었습니다. 


이제 달걀로 또띠아를 만들어주세요. 달걀 또띠아는 달걀을 풀어 얇게 부치면 되는데요, 프라이팬에 채소를 볶기 전에 만들어야 깨끗하게 달걀을 부칠 수 있습니다. 


약불에서 달걀을 천천히 익혀주면 완성돼요. 달걀 또띠아를 만드는 게 어려우시면 시중에 판매하는 또띠아를 활용하셔도 돼요.


손질해 놓은 채소를 프라이팬에 볶아주세요. 키친타올에 기름을 묻혀 프라이팬을 닦아내면 채소에 골고루 기름이 묻는답니다.


볶은 채소에 마지막으로 스파게티 소스나 으깬 토마토 페이스트를 넣어주세요. 개인 취향에 따라 소스를 굳이 넣지 않고 담백하게 만들어도 좋습니다. 


달걀 부침 위에 채소볶음을 올리고 치즈를 넣어주세요. 슬라이스 치즈 보다 모짜렐라 치즈를 넣으면 더 맛있답니다.


전자레인지에 1분 정도 돌려주면 맛있는 다이어트 음식 에그 퀘사디아 완성!


다이어트 음식은 샐러드처럼 날 것이어야 한다는 편견은 버리세요. 따뜻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 에그 퀘사디아에 도전해보세요. 지금까지 가꿈사 사내필진 11기 김겸지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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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교보생명 교보생명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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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아몬드봉봉 2018.01.31 07:4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유용한 팁이네요! 꼭 해먹어봐야겠어요~ 좋은 팁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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