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2018 설날 연하장, 수채 캘리그라피로 만들어보세요

본문

2018. 2. 5. 17:27


수채 캘리그라피를 연습해보고 2018년 연하장 만들기 도전해보았습니다. 물감, 붓펜, 색연필을 활용한 수채 캘리그라피는 초보자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어요. 감성 돋는 수채 그림과 함께 좋은 글귀를 적은 2018년 연하장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초보도 쉽게 쓸 수 있는 수채 캘리그라피

연하장을 만들기 전에 캘리그라피 완성 후 나만의 작품이라는 인증을 표시하기 위해 낙관을 만들어 봤봤어요.


낙관 만들기

1. 낙관에 새길 이름을 정하고 종이에 다양한 디자인을 그려봅니다. 

2. 마음에 드는 디자인을 결정해 종이 위에 따라 그려 도안을 만듭니다. 

3. 완성된 도안을 반대로 찍을 것을 감안 해서 도장에 그려 주세요. 


4. 그려 넣은 모양대로 조각칼로 파내면 됩니다.  


처음 만들 때는 지우개에 연습하면 조금 더 쉬워요. 조각칼로 조각할 때는 도장을 찍어보면서 파내면 더 완성도 있는 낙관을 만들 수 있습니다. 



수채 캘리그라피 연하장 만들기

낙관도 만들었으니 본격적으로 수채 캘리그라피 연습을 해볼까요? 

준비물 : 수채 색연필이나 물감, 물통, 물, 붓, 붓펜, 캘리그라피 종이, 연하장에 적을 샘플 글씨

 

1. 따라 하고 싶은 캘리그라피 디자인이 있다면 연필로 연하게 밑그림을 그린 후 색을 덧칠해주세요. 

Tip. 수채 색연필로 캘리그라피를 연습하면 물감보다 쉬워요. 색연필 색을 다양하게 조합해 덧칠해주면 물이 닿았을 때 퍼지는 느낌이 영롱하고 수채화를 그려놓은 듯 은은하게 퍼집니다. 


2. 그림 하나에 비슷한 계열의 색을 2~3가지 넣어 그라데이션으로 칠한 후 물을 적시면 감성 돋는 그림을 완성할 수 있어요. 


3. 그림이 다 마르면 붓펜으로 연습했던 연하장 문구를 캘리그라피로 쓰면 돼요. 

Tip. 수채 색연필을 이용하여 캘리그라피 작업을 할 때는 물양을 조절해 색깔을 칠해보세요. 진한게 하색을 원하시면 마른 후 덧칠하시면 됩니다. 캘리그라피에 익숙하지 않아도 연필로 밑그림을 그려 칠하는 것이기 때문에 초보들도 작품을 완성할 수 있어요. 선물과 함께 직접 만든 캘리그라피 연하장을 드리면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답니다. 


캘리그라피에 관심은 있는데 시간상 배우러 갈 시간이 없다면 집에서 책을 보며 따라 해보세요. 제가 보고 유용했던 캘리그라피 책을 추천해드릴게요.


<캘리그라피 초보들에게 유용한 추천 도서>

「오늘부터 수채 캘리그라피」 (최윤혜, 피오르드) 

캘리그라피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초보자들이 집에서 따라 할 수 있도록 단계별로 친절한 포인트 설명이 좋았습니다.  

「수채 손글씨는 예뻐요」 (민미레터, 큐리어스) 

수채 캘리그라피를 위한 도구가 자세히 소개돼 있어 도구의 특징을 알 수 있어 좋았어요. 다양한 필기체와 수채 글씨가 사진으로 담겨서 따라해보기 좋고 차근차근 따라 하면서 캘리그라피의 포인트가 되는 법을 알 수 있습니다. 

「수채 손그림에 캘리그라피를 더하다」 (정원재, 북핀) 

작가의 작품을 따라 그리면서 충분한 연습할 수 있는 책이에요. 수채 손 그림과 컬러링 그리고 캘리그라피 3가지를 엮어낸 책입니다.  



다가오는 2018년 설에는 감성이 담긴 수채 캘리그라피 엽서 선물 어떠세요? 캘리그라피를 쓰다 보면 마치 그림을 그리는 것 같아 취미 생활로도 좋답니다. 지금까지 가꿈사 와이프로거 김영순이었습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