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날씨에 따뜻한 동남아로 여행 많이 떠나시죠? 동남아 중 치안이 좋고 볼거리가 많은 싱가포르로 여행 가시는 분들도 많을텐데요. 싱가포르는 볼거리만큼 먹을 거리가 많아 기억에 많이 남는 여행지 중 하나예요. 오늘 작지만 아름다운 나라, 싱가포르에 가면 꼭 먹어야 할 음식 다섯 가지를 소개해드릴게요! 



싱가포르 추천 음식 1. 브런치로 제격인 카야토스트

싱가포르에서는 ‘카야잼’을 활용한 다양한 음식을 만날 수 있어요. 카야잼은 코코넛과 달걀, 판단잎을 첨가하여 만든 잼이에요. 카야잼을 활용한 먹을 거리 중 가장 유명한 카야토스트를 먹으러 차이나타운에 있는 ‘야쿤 카야토스트' 본점을 방문하였어요. 


직원들은 친절하고 식당 안은 넓고 깔끔했어요. 

 

저희는 많은 사람들이 시키는 세트 A로 시켰는데요, 가격은 한화로 약 3,500원으로 카야토스트, 달걀, 음료까지 나와요. 

 

달걀이 반숙으로 나와 어떻게 먹는지 궁금했는데 나중에 찾아보니까 테이블 위에 있는 간장이나 소금으로 간을 해서 토스트를 찍어 먹는 거라고 합니다. 저희는 처음에 먹는 방법을 몰라서 그냥 반숙 달걀에 토스트를 곁들여 먹었어요. 그래도 정말 맛있었어요! 카야토스트의 맛을 잊지 못해 카야잼을 기념품으로 사올 정도였답니다. 싱가포르에 방문하신다면 카야토스트 꼭 먹어보시길 추천할게요~


위치 : 18 China Street, #01-01, Far East Square, 싱가포르 049560



싱가포르 추천 음식 2. 아랍스트리트의 무르타박

아랍스트리트는 싱가포르에서 손꼽히는 명소인데요, 이슬람 사원인 맛지드 술탄 모스크를 중심으로 주변에 형성된 컬러풀한 거리와 상점들이 볼만해요.

 

아랍 스트리트에서 꼭 먹어봐야 할 음식은 ‘무르타박’입니다. 무르타박은 주로 중앙아시아 지역에서 많이 먹는 아랍음식이에요. 무르타박을 뜯어서 카레소스에 찍어 먹으면 된답니다. 쫄깃쫄깃한 반죽은 우리나라 부침개와 비슷한 맛이 나요. 


저희가 시킨 메뉴는 치킨 무르타박과 비프 무르타박 2가지예요. 두 메뉴 모두 제일 작은 사이즈로 주문했는데 양이 푸짐해서 성인 3명이 먹고도 남겼답니다. 메뉴당 가격은 한화로 약 4,000~5,000원 정도 해요. 

 

소박한 분위기에 푸짐한 인심이 가득한 무르타박! 싱가포르로 여행 가시면 무조건 맛보세요! 

위치 : 697-699 N Bridge Rd, 싱가포르 198675


 

싱가포르 추천 음식 3. 미향원 눈꽃빙수

1년내내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는 싱가포르, 1월의 싱가포르도 정말 습하고 더웠답니다. 더운 싱가포르에서 시원한 간식을 찾는다면 '미향원'의 빙수를 드세요!


빙수 종류는 망고&스트로베리, 그린티, 라임, 파인애플, 밀크티 등 다양한데요. 저희는 '망고&스트로베리 스노우 아이스'와 '리치 스노우 아이스' 빙수 2개를 시켰습니다. 미향원 빙수는 눈꽃 빙수로 메뉴마다 재료의 맛이 잘 녹아 있어서 웬만한 우리나라 빙수보다 더 맛있었어요. 빙수 안에 젤리가 있어 톡톡 씹히는 재미도 있습니다. 빙수 가격은 한화로 약 4,000~5,000원 대로 우리나라 빙수 가격의 거의 절반이라 부담없이 맛볼 수 있답니다. 무더운 싱가폴 여행, 미향원 빙수로 무더움을 날려보세요~


위치 : 67 Temple St, Singapore 058611



싱가포르 추천 음식 4. 최고의 간식 카야볼

첫 번째 추천 음식으로 카야 토스트를 소개해드렸는데, 이번에는 카야볼을 소개할게요. 부기스 스트리트 입구에서 안쪽으로 쭉 들어가면 카야볼을 파는 가게를 만날 수 있어요. 


카야볼은 카야 토스트와 마찬가지로 카야잼이 들어있는 간식으로 동그란 볼이에요. 카야토스트는 바삭한 반면 카야볼은 더 부드럽고 촉촉하답니다. 


(이미지 출처 : 인스타그램 @flower_katie)

짠! 이렇게 빵 속에 카야잼이 가득 차있답니다. 핫케이크 반죽에 달달한 크림을 넣은 맛이라 계속 먹게 되는 중독성 강한 맛이에요. 너무 맛있어서 다음날 또 사먹었을 정도랍니다. 가격도 8개에 한화로 약 2,400원이라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답니다. 카야볼을 먹을 수 있는 곳은 부기스 스트트리트뿐만 아니라 '야쿤 카야토스트' 매장에서도 판다고 하니 놓치지 말고 꼭 드셔보세요. 

부기스 스트리트 위치: 3 New Bugis Street, #03-01, 싱가포르 188867

(구글 지도 캡쳐)

 

싱가포르 추천 음식 5. 빵도둑, 밥도둑! 칠리크랩

우리나라나 외국이나 ‘게’요리가 밥도둑인건 마찬가지인가 봅니다. 싱가포르 여행 전에 주변인들에게 추천 받았던 먹거리 중 ‘칠리크랩’이 있었는데요. 싱가포르의 칠리크랩 맛집은 보통 가격이 비싸요. 하지만 저희는 저렴한 가격으로 맛있는 칠리크랩을 맛볼 수 있는 ‘뉴튼 호커센터’에 방문했습니다. 

  

한국인들이 많이 찾는 맛집이라 그런지 ‘먹고 죽자’라는 간판도 걸려 있더라고요. 사장님이 직접 게를 보여주시며 싱싱함을 자랑했습니다.


메뉴는 칠리크랩, 블랙페퍼크랩, 씨리얼 새우, 볶음밥 등이 있었는데 사장님이 추천해주신 칠리크랩, 씨리얼새우, 볶음밥, 롤빵이 같이 나오는 세트를 시켰어요. 가격은 한화로 약 52,000원으로 칠리크랩 치고는 굉장히 싼 가격이에요.

 

왼쪽에 보이는 메뉴가 씨리얼 새우이고 오른쪽이 칠리크랩입니다. 칠리크랩을 손으로 발라서 살을 먹고 롤빵을 칠리크랩 소스에 찍어 먹으면 돼요. 칠리크랩은 우리가 잘 아는 칠리소스에 게살을 찍어먹는 맛과 비슷합니다. 게가 통째로 칠리소스에 버무려있어서 더 깊은 맛을 느낄 수 있어요. 롤빵도 평범한 롤빵 같지만 소스에 찍어 먹으면 정말 맛있어서 롤빵이 순식간에 사라진답니다. 

 

칠리크랩 참 맛있게 생겼죠? 칠리크랩 메뉴만 보고 이 곳을 방문했는데 세트 메뉴로 함께 나온 씨리얼 새우도 정말 맛있었답니다. 씨리얼 새우는 새우 튀김 위에 시리얼을 뿌려놨는데 허니버터맛이 나서 달달했어요. 시리얼이 푸짐하게 올려져 있어 통통한 새우를 마음껏 찍어먹을 수 있어 더 좋았답니다.

뉴튼 호커센터 위치 : Newton, 싱가포르

(구글 지도 캡쳐)


지금까지 제가 직접 먹어본 싱가포르 음식 5가지를 추천해드렸는데요, 싱가포르에는 먹을 거리뿐만 아니라 볼거리고 많아 여행하기 좋은 나라예요. 2018년을 맞아 여행 계획을 짜고 계신다면 따뜻한 싱가포르로 떠나는 건 어떠세요? 이상 가꿈사 프론티어 11기 유채희였습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



Posted by 교보생명 교보생명블로그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강상준 2018.02.09 09:4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사진 정말 맛있고 멋있네요!! 좋은 글이랑 사진 잘 보고 갑니다:)

  2. 김경석 2018.02.16 22:5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싱가포르가시면 무조건 송파바쿠텐가셔서 갈비탕드세요
    여행 첫날 먹으면 여행 마지막날 또 먹고
    마지막날 먹으면 왜 첫날 안먹었을까 하는 그런 맛입니다

  3. 은주 2018.03.09 18:5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카야볼 정말 좋아하는데 사진보니 또 먹고싶네요ㅠㅠ
    글 잘읽었어요~



인기 태그

#봄요리 #벚꽃여행 #광화문글판 #보험상식 #꿈나무체육대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