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미세먼지를 통해 알아보는 생명보험 이야기

본문

2018. 3. 29. 11:25

따스한 봄 기운이 반가운 것도 잠시, 언제부턴가 봄에는 불청객인 미세먼지를 항상 같이 맞이하게 되었는데요. 외출할 때마다 미세먼지 수치를 체크하고 마스크를 쓰는 것이 우리의 일상이 되리라고, 과연 누가 상상이나 할 수 있었을까요? 이렇게 인생을 살다 보면 예기치 못했던 일이 발생하기 마련입니다. 오늘은 이에 대한 대비책에 대해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점점 증가하는 건강에 대한 관심


미세먼지 수치가 나쁜 날, 도심에는 마스크를 쓴 사람들이 늘어납니다. 하지만 여전히 마스크를 쓰지 않고 돌아다니는 사람들도 많이 있습니다. 깜빡 잊고 나왔을 수도 있지만, 아마 미세먼지의 위험성에 대한 생각이 다르기 때문일 것입니다. 저는 문득 궁금해졌습니다. ‘저들은 과연 생명보험에 가입했을까? 가입했다면 어떤 보험에 얼마나 가입했을까?’ 

미세먼지 수치가 조금이라도 좋아지면 다시 거리에는 마스크를 쓴 사람들이 눈에 띄게 줄어듭니다. 아무 일도 없었다는 듯 다시 평소로 돌아가는 거죠. 이렇듯 당장 눈 앞에 보이는 위험에는 신경을 쓰고 대비를 하게 되지만, 잠시라도 위험이 눈에서 멀어지면 주의를 기울여 신경 쓰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반드시 대비해야 할 위험 


우리가 살다 보면 누구나 반드시 겪게 되는 상황이 있는데요, 그것은 바로 죽음입니다. 죽음은 그 시기와 장소, 원인만 모를 뿐이지 누구에게나 예외 없이 정해져 있는 운명이죠. 


우리나라의 경우, 65세 이전 남성의 사망률이 세계적으로도 높은 편입니다. 무려 25%에 가까운 남성이 65세를 넘기지 못하고 가족과 이별을 하게 됩니다. 지금이 100세 시대라고 하지만 여전히 10명 중에 2~3명은 이른 나이에 세상을 떠나는 것입니다. 더 안타까운 것은 이 중에 30~40대 젊은 가장들도 많다는 점입니다. 누군가의 남편이고, 누군가의 아빠였을 이들도 평소에는 운동도 열심히 하고, 미세먼지를 피해 마스크도 쓰고, 예방주사도 맞으면서 나름대로의 건강관리를 하며 지냈을 것입니다. 하지만 정작 인생에서 가장 큰 위험에는 어떤 준비를 하고 있었을까요? 


통계에 의하면 안타깝게도 아직도 많은 30~40대 가장들이 자신이 사망했을 때를 대비한 어떤 준비도 하지 못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한 조사자료에 따르면, 이 연령대의 사람들 중 불과 30% 정도만 사망했을 때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사망보험에 가입했다고 합니다. 가입한 사람들의 사망보험금은 평균 3천만원 정도에 불과하죠. 하지만 이 금액으로는 남은 가족들에게 역부족입니다. 제대로 대비를 하기 위해서는 좀 더 구체적인 준비를 해야 합니다. 



왜 생명보험에 가입해야 하나?


생명보험은 그 동안 발생한 위험에 대한 통계와 경험을 토대로 앞으로 발생할 확률을 예측해서 보장내용을 결정하는데요, 만약 건강할 때 생명보험에 가입했다면 가능하면 계속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생명보험도 건강해야 가입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건강하지 못한 사람들은 아무래도 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제한적일 수 밖에 없고, 보험료도 건강한 사람에 비하면 좀 더 비싼 편입니다. 

인생에서 일어날 수 있는 여러 가지 위험에 잘 대비하기 위해서는 마스크처럼 단기적이 것이 아닌, 장기적인 관점에서의 준비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그러한 준비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생명보험에 가입하는 것입니다. 생명보험은 많은 사람들이 납입한 보험료를 모아서 보장이 필요한 사람에게 혜택을 주는 금융상품으로, 유일하게 상부상조의 정신이 결합되어 있는 금융상품입니다. 서로가 손 잡고 함께 위험에 대비하는, 누구에게나 꼭 필요한 보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생명보험의 필요성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본인의 보장을 위해, 또 한편으로는 타인에게도 도움을 줄 수 있는 생명보험에 지금 가입하는 것이 어떨까요? 예고 없이 찾아올 위기에 대해 장기적인 관점에서 탄탄한 준비를 하시길 바라며, 지금까지 가꿈사 사내필진 12기 전인혁이었습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