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 여행 가면 곤약젤리 많이들 구매하시죠? 곤약젤리는 쫄깃쫄깃한 식감과 은은한 과일 향이 아주 매력적인 맛인데요. 오늘은 곤약젤리 레시피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재료도 간단하고, 만들기도 쉬워서 아이들과 함께 놀이 삼아 만들어보기도 참 좋아요. 좋아하는 젤리를 직접 만들어보는 경험은 아이들의 성취감도 키워준답니다. 


곤약젤리 만들기

준비 재료: 곤약가루 1봉지, 원하는 맛의 시판 주스, 설탕, 유리컵


곤약가루와 만들고자 하는 맛의 주스, 그리고 설탕만 있으면 재료 준비 끝! 곤약가루는 인터넷에서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저는 망고주스와 포도주스 그리고, 복숭아주스를 준비해서 세 가지 맛으로 만들어보았어요. 


1. 먼저 주스 200ml를 냄비에 넣고, 곤약젤리 한 숟갈, 설탕 한 숟갈을 넣어서 섞어줍니다. 


2. 가루가 잘 녹을 수 있도록 천천히 저으면서 끓여주세요. 금방 끓어오르니, 잘 지켜보시다가 끓기 시작하면 30초 정도만 더 끓이다가 불을 끄고 식혀줍니다. 다른 맛의 주스도 같은 방법으로 조리해주세요. 


3. 유리 용기에 부어서 살짝 식힌 뒤, 랩을 씌워 냉장고에 넣어주세요. 뜨거울 때 부어야 하므로 플라스틱 보다는 머그나 유리컵을 추천 드려요. 냉장고에 넣어둔 뒤 1시간 후에 꺼내면 됩니다. 


4. 쫄깃쫄깃 탱글탱글한 곤약젤리가 완성되었습니다. 색깔이 참 예쁘죠? 다양한 컬러의 주스를 넣으면 더욱 알록달록한 젤리를 만들 수 있어요. 많이 달지 않고 은은한 과일 맛이 매력적입니다. 


5. 완성된 젤리는 스푼으로 떠 먹어도 되고, 먹기 좋게 잘라 접시에 담아도 좋아요. 손님상에 디저트로 내어도 손색 없는 맛과 비주얼이죠. 


곤약젤리 만들기, 정말 간단하죠? 시판되는 젤리들은 첨가물 걱정에 많이 주시기가 조금은 꺼려지실 텐데요. 다가오는 어린이날엔 아이들과 함께 건강한 엄마표 젤리를 만들어보세요. 멀리 나가지 않아도 즐거운 추억을 만드실 수 있을 거에요. 지금까지 가꿈사 전문필진 허수진이었습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

Posted by 교보생명 교보생명블로그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전인혁 2018.05.03 08:4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집에서 젤리를 만들다니, 참 재밌네요~
    요즘은 왠만한 재료나 도구를 구하기 쉬워서
    직접 만드는 재미를 느껴볼 수 있으니 참 좋네요~
    잘 봤습니다.

  2. 최정원 2018.05.03 21:1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집에서 맛있는 젤리를 만들 수 있다니! 너무 신기하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인기 태그

#명절음식 #주말가족여행 #해외여행 #광화문글판 #보험상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