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실용적인 어린이날 선물, 남대문 시장에서 아동복 구매하기

본문

2018. 5. 3. 16:00

600여 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전통시장인 남대문시장은 각종 의류는 물론 그릇, 문구, 농수산물, 공예품, 전자기기에 이르기까지 거의 모든 생활 잡화를 판매하는 곳입니다. 서울의 주요 랜드마크는 물론 관광명소들과도 인접해 있어 외국인들이 많이 찾는 곳이기도 하죠. 그 중에서도 특히 아동복 시장에서는 품질 좋은 옷을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어 엄마들에게 인기가 많은데요. 오늘은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실용적인 선물을 고르실 수 있도록 남대문 아동복 시장의 쇼핑 팁을 몇 가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1. 아이의 사이즈를 미리 체크하세요 

옷마다, 브랜드마다 사이즈가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시장에 나서기 전 아이의 정확한 신체 사이즈 체크는 필수랍니다. 아이의 키와 몸무게를 재보고 가거나, 좀 더 정확하게 하시려면 현재 입고 있는 옷을 가져가서 비교해보는 방법을 추천 드려요. 엄마의 성향에 따라 딱 맞게 입히는 것을 좋아하는 분이 있는가 하면, 넉넉한 사이즈로 사서 오래 입히는 것을 좋아하는 분들도 있으니 옷을 들고 가서 직접 비교해보시는 게 가장 좋겠죠? 


2. 현금을 넉넉히 준비하세요

남대문 시장에서는 신용카드 및 온누리 상품권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현금으로 계산할 경우 애교 에누리를 받기도 쉽고, 특가로 나온 제품의 경우는 현금 구매 한정일 경우가 많기 때문에 쇼핑 전에 미리 넉넉하게 현금을 준비해 가실 것을 추천 드려요. 


3. 쇼핑하는 동안 가게 이름을 메모해두세요 

아동복 시장은 건물 안에 여러 매장들이 모여 있는 곳이기 때문에 규모가 무척 큽니다. 때문에 둘러보다 마음에 드는 옷을 찜 해놓고 다시 찾아오려면 헤매는 경우가 있어요. 마음에 드는 매장을 발견하시면 일단 상호명을 사진 찍거나 메모 해두세요. 남대문 시장에도 브랜드화된 아동복들이 있기 때문에 좋아하는 스타일의 옷이 많은 매장이라면 한 곳에서 집중적으로 구입하는 것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이랍니다. 


4. 아울렛, 특가 세일 제품을 노려보세요 

스타일보다는 가격적인 면을 최우선으로 고려한다면 아동복 시장 내 아울렛 매장을 공략하시거나 특가세일 상품을 위주로 찾아보세요. 아울렛의 경우 상품 입고시 연락처를 적어둔 고객에 한해 안내문자도 보내준답니다. 아울렛이 아니더라도 각 매장 내에서는 언제나 특가 할인 상품들을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3천원~5천원 정도의 저렴한 가격이면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옷들을 구매할 수 있어요. 


5. 각종 행사에 참여해보세요 

5월은 가정의 달인만큼 남대문 시장에서는 다양한 행사가 많이 열리는데요. 이왕 쇼핑하러 간 것이라면 행사에도 참여해 더욱 재미있는 나들이가 되면 더 좋겠죠? 4월부터 10월까지 매주 토요일 저녁에는 포토존, 프리마켓, 룰렛 이벤트 등이 열리는 ‘별빛 놀이터’가 개최되고요. 5월 3일(목)~5월 8일(화)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는 포토 이벤트, 아동복 패션쇼 등의 봄맞이 이벤트가 개최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남대문시장 홈페이지(namdaemunmarket.co.kr)를 확인하세요. 


이 밖에도 한번 구매한 물품은 교환, 환불이 어려울 수 있으니 꼼꼼히 비교해보고 구매하시는 것, 한 매장에서 여러 가지 아이템을 구입할 경우 추가 에누리도 가능하다는 점 꼭 기억해두세요. 오래된 시장이라 골목마다 맛집도 많으니 먹는 재미도 놓치지 마시고요. 이상 가꿈사 와이프로거 12기 구정희였습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