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이미지가 무엇인가요? 세계 유명 브랜드 광고와 사람들로 번잡한 타임스퀘어? 자유의 여신상? 센트럴파크에서 조깅하는 뉴요커? 저는 먹음직스러운 베이글이 가장 먼저 생각납니다. 한 손에는 베이글을, 다른 손에 커피를 들고 출근하는 뉴요커의 모습을 영화에서 많이 봤기 때문인 것 같아요. 오늘은 제가 직접 가본 뉴욕의 베이글 맛집 중에 가장 맛있었던 곳 3곳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1. 세련된 분위기, 머레이 베이글(Murray’s BAGELS)

이곳은 뉴욕 첼시 지역에 위치한 머레이 베이글입니다. 한눈에 봐도 ‘뉴욕’다운 매장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곳이죠? 식사시간과 상관없이 매장은 늘 붐비는데요. 10~20분 기다림은 기본이랍니다. 


머레이 베이글은 뉴요커들에게도 단연 인기 있는 곳인데요. 베이글 종류가 정말 다양하죠? 우리나라에서는 기껏해야 2~3 종류의 베이글을 맛볼 수 있지만, 뉴욕의 베이글 전문점에는 골라 먹는 재미가 있답니다. 


머레이 베이글의 비밀은 반죽할 때 사용하는 특별한 물에 있다고 해요. 다른 베이글 맛집과 달리 베이글을 구워주지 않아서 빵이 좀 차갑고 딱딱하게 느껴지는데요, 이것 또한 이곳의 특징입니다. 


베이글은 크림치즈와 먹는 것이 정석이지만, 진짜 뉴요커처럼 베이글을 먹고 싶다면 '록스 앤드 크림치즈(Lox and Creamcheese)'를 주문해 보세요. 록스(Lox)는 연어를 말하는데요, 얇게 저민 연어와 크림치즈, 그리고 기호에 따라 슬라이스 양파와 토마토를 넣으면 그야말로 꿀조합이랍니다! 


주소 : 500 6th Ave, New York, NY 10011 미국

영업시간 : 평일 오전 6시~오후 6시(주말 오후 7시)

홈페이지 : www.murraysbagels.com/


2. 30분 대기는 기본, 에싸 베이글 (Ess-a-Bagel)

에싸 베이글은 다운타운에 위치한 베이글 맛집인데요. 뉴욕 최고의 베이글 맛집으로 선정되어 현지인뿐만 아니라 뉴욕을 찾은 관광객들로 늘 붐비고, 영업시간 내내 매장 밖까지 이렇게 줄이 길게 늘어져 있습니다. ‘도대체 무슨 맛이길래 이렇게 오래 기다려서 먹어야 한단 말인가!’ 싶었지만, 한입 베어 무니 고개가 절로 끄덕여지더라고요.


에싸 베이글은 통통하고 사이즈가 넉넉한 편인데요. 씹을 때마다 느껴지는 쫄깃함과 고소함에 한번 빠지면 헤어나오기가 힘듭니다. 이곳에서는 베이글을 맛있게 먹는 조합이 워낙 다양해서 미리 주문하는 방법을 예습 하고 가시면 좋아요. 먼저, 베이글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크림치즈를 골라주세요. 에싸 베이글의 크림치즈 종류는 정말 다양해서 처음 가보신 분들은 선택장애에 빠지기도 한답니다. 


크림치즈 이외에 다른 재료도 추가할 수 있는데요. 처음 베이글을 접한다면 1~2개 정도의 재료만 추가해보고, 점점 선택의 폭을 넓혀보시는 것을 추천해요.


빵에 크림치즈, 연어가 들었을 뿐인데 어쩜 이렇게 아름다운 맛이 나올 수 있죠? 베이글 특유의 고소함 그리고 쫄깃한 식감과 크림치즈, 부재료가 절묘하게 어우러져서 미슐랭 별을 받은 레스토랑 요리 부럽지 않은 훌륭한 맛을 선사해주었답니다. 


주소 : 831 3rd Ave, New York, NY 10022 미국

영업시간 : 평일 오전6시~오후9시(주말 오후 5시)

홈페이지 : www.ess-a-bagel.com


3. 가성비 최고, 앱솔루트 베이글(ABSOLUTE BAGELS)

앱솔루트 베이글은 뉴욕의 핵심 관광지에서 조금 떨어진, 컬럼비아 대학 근처에 있어요. 이곳은 트립 어드바이져, 자갓 서베이에서도 극찬을 받은 곳인데요. 저렴한 가격에 아주 훌륭한 맛의 베이글을 먹을 수 있다는 평이 자자해요. 아마 대학가 근처라 누릴 수 있는 행복이겠죠? 


매장 인테리어가 소박하고 줄을 선 사람도 많지 않지만, 이곳의 베이글 맛만큼은 결코 뒤지지 않는데요. 매장에서 바로 바로 굽는 베이글 냄새가 코를 자극하고, 부재료도 있을 건 다 갖추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블루베리 크림치즈를 선택했는데요. 저 두툼한 크림치즈 보이시죠? 한입 먹을 때마다 감탄사가 자동으로 튀어나오더라고요. 가격은 다른 베이글 맛집의 절반 수준인데 맛은 이렇게 훌륭하다니요! 저렴한 가격으로 여러 베이글을 맛보시고 싶은 분들께 추천하고 싶은 곳입니다. 


주소 : 2788 Broadway, New York, NY 10025 미국

영업시간 : 오전 6시~오후 9시


지금까지 제가 직접 가본 뉴욕의 베이글 맛집들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여러분은 어떤 곳의 베이글을 가장 맛보고 싶으세요? 뉴욕에 갈 기회가 생긴다면, 일찍 일어나 갓 구운 고소하고 쫄깃한 베이글로 하루를 시작해보세요. 아마 저처럼 뉴욕 베이글의 매력에 푹 빠지게 되실 거예요. 지금까지 가꿈사 와이프로거 12기 박경이었습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

Posted by 교보생명 교보생명블로그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전인혁 2018.05.15 16:0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뉴욕이라는 이름 때문에 뭔가 색달라 보이네요~
    여긴 쉽게 갈 수 없는 곳이지만~
    사진으로나마 보니까 좋네요~
    잘 봤습니다.

  2. 송고운 2018.07.18 17:3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베이글은 음식이 아니댜 사랑이댜...♡ 사진만 봐도 침샘폭발하네요! 머레이 베이글 넘나 제취향 ㅠㅠ 뉴욕여행가면 꼭 찾아가봐야겠어요 >.<



인기 태그

#데이트코스 #주말가족여행 #해외여행 #광화문글판 #보험상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