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대학생 아시아 대장정


청춘혁명!

꿈틀거리는 베트남에서 미래로 가는 열쇠를 찾다


- 올해부터 아시아 전체로 탐방 무대 확장한 ‘대학생 아시아 대장정’ 개최

- 스무살이 꿈꾸는 청춘혁명을 찾아 아시아 신흥 강국으로 떠오르는 베트남 탐방

- 호치민, 번째성 등지에서 진취성과 리더십 체험하며 통일한국의 미래도 조망


대산문화재단(이사장 신창재)과 교보생명은 청년 리더 육성 프로젝트 ‘대학생 동북아 대장정’의 무대를 아시아 전역으로 넓힌 ‘2018 대학생 아시아 대장정’의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오는 7월 열리는 대장정의 주제는 ‘청춘혁명! 꿈틀거리는 베트남에서 미래로 가는 열쇠를 찾다’인데요. 아시아 신흥강국으로 떠오르는 베트남에서 스무 살이 꿈꾸는 청춘혁명의 길을 찾게 됩니다.


2002년부터 ‘대학생 동북아 대장정’으로 시행되어 17회째를 맞은 본 프로그램은 올해부터 탐방무대를 아시아 전역으로 확대하고 행사명도 ‘대학생 아시아 대장정’으로 바꾸었습니다. 대학생 아시아 대장정은 미래의 주역인 우리 대학생들이 아시아 역사와 문화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바람직한 아시아 미래상을 갖춘 청년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현장 체험 및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청년 리더 육성 사업입니다.


2018 대학생 아시아 대장정은 식민과 분단, 전쟁과 통일의 역사를 지나 아시아 신흥 강국으로 발돋움한 베트남을 탐방하게 됩니다. 이 여정 동안 프랑스의 오랜 식민지배와 냉전 체제로 인한 분단을 겪었으나 통일 이후 급속한 경제 발전을 이루고, 현재 우수한 인터넷 인프라를 바탕으로 아시아의 신흥 강국으로 떠오른 베트남의 역동적인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만나게 됩니다. 또한 베트남의 영원한 지도자이자 세계사적으로도 탁월한 정치적 지도력을 인정받는 리더 호치민의 삶을 경험하게 되죠.


이를 통해 대원들은 대학생 아시아 대장정의 정신인 창의성, 리더십과 팔로워십, 협동정신을 체험하게 될 예정입니다. 특히 어려운 현실 속에서도 스스로 미래를 일구어나가는 진취성과 진정한 리더의 가치를 배우게 됩니다.


대학생 아시아 대장정은 국내외 대학생(휴학생 포함)을 대상으로 6월 3일(화)까지 대학생 아시아 대장정 홈페이지(daejangjung.kr)를 통해 참가신청을 받으며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에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학교와 학년 및 전공에 따른 추첨 전형, 온라인 전형, 면접 전형 등 3단계 과정을 거쳐 남녀 30명씩 총 60명을 선발하게 되는데요. 최종 선발자는 6월 25일(월) 발표 예정입니다.


선발자들은 7월 17일(화)부터 27일(금)까지 총 10박 11일 동안 본 행사에 참가하게 됩니다. 먼저 7월 17일(화)부터 19일(목)까지 교보생명 연수원인 계성원에서 리더십-팔로워십 캠프 및 오리엔테이션을 갖게 되고요. 이후 7월 20일(금) 광화문 교보빌딩에서 개최되는 발대식을 시작으로 7박 8일 동안 베트남 지역을 탐방하게 됩니다. 또한 현지 대학생과의 교류와 봉사활동, 극기 프로그램, 문화 체험 시간 등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대장정이 끝난 후에는 ‘아시아프론티어클럽’ 회원이 되어 대산문화재단과 교보생명에서 개최하는 사회봉사와 문화체험, 리더십-팔로워십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됩니다.


모집 홈페이지 : www.daejangjung.kr

모집 문의 : 2018 대학생 아시아 대장정 운영 사무국 

이메일 daejangjung@daesan.or.kr 전화 02-6989-9839 

 

  







Posted by 교보생명 교보생명블로그

댓글을 달아 주세요



인기 태그

#데이트코스 #주말가족여행 #해외여행 #광화문글판 #보험상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