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누구나 건강하게 오래 살기 원합니다. 건강하게 오래 산다는 의미는 여러 가지로 생각해볼 수 있을 텐데요. 그 중 하나는 노화를 최소한으로 하는 것입니다. 


노화란 나이가 들면서 신체의 구조와 기능이 점진적으로 저하되고 질병과 사망에 대한 감수성이 급격히 증가하면서 쇠약해지는 과정입니다. 현대의 과학자들은 인간의 노화의 원인이 유전자와 환경에 있다고 말하는데요. 이는 우리가 어떤 환경에서 사는지, 어떤 것을 먹는지에 따라 노화나 질병을 어느 정도 예방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노화를 늦추고 건강하게 살기 위해서는 우리의 일상습관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노화를 막을 수 있는 생활습관들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이가 들어도 늙지 않는 방법은 없을까? 

먼저, 매일 30분 걷기를 추천합니다. 하루에 30분씩 걷기만 해도 심폐 지구력과 몸에 유익한 고밀도 콜레스테롤 수치가 증가하는데요. 유연성과 근력이 좋아져 당뇨병이나 낙상의 부상 위험도 감소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두 번째 방법은 꾸준한 신체활동을 하는 것입니다. 여가시간을 이용해 꾸준히 신체활동을 한 노인들은 활동이 없는 노인보다 인지능력 감소와 노화가 느리게 진행된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가벼운 운동 하나 정도를 선정해 취미로 꾸준히 하시는 것도 좋겠죠? 


마지막은 안티에이징 음식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20~30대에게는 포도, 요구르트, 아몬드 등을, 30~40대에게는 새우, 연어, 두부, 된장 등을, 40-50대에게는 마늘, 양파, 검은 콩 등을 추천합니다. 안티에이징에 좋은 음식을 자주 신경 써서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노화 시계를 늦출 수 있습니다. 


늙는다는 것의 의미 

평균수명 100세 시대가 도래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노화방지, 노화예방, 노후준비 등과 관련된 주제에 많은 관심을 가집니다. 하지만 어떻게 늙을 것인가에 대해서는 깊게 생각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신체와 정신이 늙지 않는 것도 중요하지만, 나이가 들었을 때 나이에 걸맞은 내면을 가지는 것도 중요합니다. 나이가 든다는 것은 무언가를 잃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는 생각도 중요하고요. 막연히 노화를 두려워하기 보다 당당하게 늙는 것에 대비하는 우리가 되기를 바랍니다. 



* 본 포스팅은 <교보생명 보험1번지> 블로그에 2016년 12월 6일 업로드 된 포스팅을 각색했습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

Posted by 교보생명 교보생명블로그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최정원 2018.05.29 01:4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티에이징 음식을 오늘 처음 알았네요!
    저도 챙겨서 먹어야겠어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2. 전인혁 2018.05.29 10:4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다양한 경험을 하면서 바쁘게 사는 사람들이
    같은 일을 계속 반복하고, 새로움이 없는 사람보다
    시간도 천천히 가고, 인생을 더 오래산다고 하네요.
    무엇인가 새로운 일을 찾아서, 새로운 취미생활을 해 보면 좋겠습니다.
    잘 봤습니다. ^^

  3. 이은주 2018.05.29 11:1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새해에는 운동 시작해볼까 계획만 세워놓고 여지껏 시작을 못했는데, 거창한 운동 말고 매일 30분 걷기부터 실천해볼까봐요. 저의 노화시계가 거꾸로 가길 바라면서요..



인기 태그

#데이트코스 #주말가족여행 #해외여행 #광화문글판 #보험상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