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영화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이 개봉해 대단한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오랜만에 부모와 아이가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영화가 아닐까 싶네요. 그래서 오늘은 공룡을 좋아하는 아이와 함께 떠나면 좋을 공간, 경기도 남양주시에 위치한 미호박물관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영화를 먼저 보고 찾아가시면 더욱 재미있겠죠? 

 

먼저 미호박물관의 가장 큰 장점은 실내의 전시관뿐만 아니라 야외에도 넓은 정원이 있다는 것인데요. 정원에도 역시 공룡모형과 여러 조형물, 산책로가 있어 온 가족이 함께 나들이 하기에 좋습니다. 음식물 반입도 가능해서 돗자리를 깔고 앉아 도시락을 먹으며 소풍 온 기분까지도 낼 수 있고요. 


저희도 실내에 들어가기 전에 야외를 먼저 둘러보았는데요. 엄청난 크기로 제작된 다양한 공룡 모형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서로 공격을 하고 있거나 박치기를 하고 있는 등 공룡의 특성에 맞게 포즈를 취하고 있기도 했고요. 모형 옆에는 이름과 설명도 적혀 있으니, 아이보다 공룡을 잘 모르는 엄마아빠라도 아이에게 설명을 잘 해줄 수 있을 거에요. 만져보거나 타볼 수도 있어서 다양한 포즈로 사진을 찍기에도 좋답니다. 


박물관 내부는 총 3층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3층은 화석관과 광물관, 2층은 디노파크(DINO PARK)와 동물표본관, 1층에는 민속관 등이 있는데요. 박물관 내 관람은 3층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공룡 화석뿐 아니라 광물, 곤충 등도 관찰할 수 있어요. 


그렇지만 아이들이 가장 오래 머무르는 공간은 2층 디노파크입니다. 이곳에 있는 공룡 모형은 소리를 내며 살짝씩 움직이기 때문에 아이들이 더 좋아하는데요. 실제 크기의 티라노사우르스를 타볼 수 있는 공룡라이더도 있습니다. 안전벨트를 하고 티라노사우르스 위에 앉으면 마구 움직여서 타보려고 기다리는 아이들의 줄이 끊이질 않았답니다. 


아이와 함께 간 부모님에게도 반가운 소식이 있습니다. 어른 티켓을 구입하면 공룡 스티커를 주는데요. 미호박물관 내 카페에 가져가면 아메리카노로 바꿔주니, 창 밖으로 보이는 전망을 바라보며 여유를 즐겨보세요. 


미호박물관

위치: 경기 남양주시 고산로126번길 15-2 

문의: 031-566-7377

관람시간: 평일 오전 10시 ~ 오후 7시/ 주말 오전 10시 ~ 오후 8시 

관람요금: 평일 대인 7,000원, 소인 6,000원 / 주말 대인 8,000원, 소인 7,000원


요즘은 미호박물관의 인기가 많아져 주말 및 공휴일에는 오후 1시부터 2시 30분까지 1시간 30분간 브레이크 타임(1시 이전 입장하신 관람객은 정상 관람 가능)을 갖고 재정비하는 시간을 갖는다고 합니다. 브레이크 타임에는 모든 입장 업무가 중지되어 매표가 불가 하다고 하니, 잊지 마세요! 지금까지 가꿈사 와이프로거 12기 박진아였습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

Posted by 교보생명 교보생명블로그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장주원 2018.06.12 21:1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 시험이 끝나거든 꼭 가봐야겠어요! 감사합니다!

  2. 전인혁 2018.06.14 08:4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쥬라기 월드 정말 재밌게 봤는데~
    이곳에 가면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겠어요.
    서울 근교에 이런 곳이 있다니 무척 신기합니다.
    좋은 장소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인기 태그

#명절음식 #주말가족여행 #해외여행 #광화문글판 #보험상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