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뉴스룸

본문 제목

교보생명 가족. 꿈. 사랑 와이프로거와 프론티어 2기 발대식 현장스케치

본문

2012. 12. 19. 15:59

|교보생명|

 

지난 11월 30일 금요일 오전 11시부터 교보생명 공식 블로그 가족. 꿈. 사랑(이하 가꿈사로 표기)  필진으로 활동하게 될 와이프로거2기와 프론티어2기가 함께 발대식을 가졌답니다. 와이프로거2기는 주부필진 8명로 구성되어있으며 프론티어는 동북아대장정을 다녀온 대학생 9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꿈·사 2기 발대식 현장 모습 함께보아요!

 

 

이번 2기 임기는 5개월이며 앞으로 교보생명 가꿈사 블로그에 와이프로거는 매월 기사 한편을, 프론티어는 팀별 기사 한편씩 기고 할 예정입니다. 와이프로거2기는 필자를 포함하여 1기 와이프로거가 연임된 4명과  이번에 새롭게 선정된 4명의 주부들로 구성되어있으며 프론티어2기는 동북아대장정을 다녀온 대학생들 중 지원을 받아 총 9명이 새롭게 선정된 것입니다.

 

 

교보생명 블로그에 대해 잠시 소개하자면 보험과 재테크에 관한 정보성 기사를 비롯하여 교보생명의 다양한 행사 그 외에도 가족과 꿈과 사랑을 주제로 한 여행, 요리, 생활, 취업 등 다양한 분야의 알찬 기사를 포스팅 하고 있으며 꾸준히 다양한 이벤트도 시행하고 있으며 오픈 후에 어느덧 누적 50 만명 이상이 방문한 인기 있는 기업 블로그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공식행사가 진행될 11시 전에 도착한 와이프로거와 프론티어는 하얀색 공식티셔츠로 갈아입고 각자 자리에 앉았습니다. 발대식이 시작되기 전에 모두 활동 동의서를 작성하여 제출했고 카메라를 가져온 분들은 자유롭게 사진 촬영을 하기도 했습니다.

 

 

박치수 상무님의 인사로 공식 발대식이 본격적으로 시작됐습니다. 박상무님은 “정말 반갑습니다. 앞으로 교보생명 블로그의 필진으로 활발한 활동을 기대합니다”라고 말씀하시면서 누가 대학생이고 누가 주부인지 잘 모르겠다는 기분 좋은 농담도 건네셨습니다.

 

 

이어 박치수 상무님께서 프론티어 9명과 와이프로거 8명에게 임명장을 수여했고 이어 단체사진 촬영을 했습니다. 동일한 가.꿈.사 하얀색 티셔츠를 입고 단체사진 촬영을 하니 ‘이제 한배를 탄 동기들이구나’하는 소속감이 들더라고요.

 

 

단체사진촬영을 한 후에 교보생명 블로그 운영 담당 김동규 께서 와이프로거와 프론티어의 활동에 대해 전반적인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앞으로 와이프로거는 매월 한편의 기사를 작성하고 매월 기획회의에 참여하며 추가로 모임에서 영화감상 등 다양한 이벤트의 혜택이 주어진다고 합니다.

교보생명에서 주최하는 농촌체험, 봉사활동, FC인터뷰 등의 활동을 하게 되고 그 외에 자신이 기고 하고 싶은 기사의 아이템을 미리 컨펌 받은 후에 기사를 작성할 수 있으며, 이번에는 1기 때와 달리 교보생명에서 근무하는 방송국 PD, 아나운서 등을 인터뷰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알려주시면서 좀 더 적극적으로 아이템을 제안하셔도 좋다고 합니다. 매월 의무적으로 한편의 기사를 기고하지만 그 외 발대식을 비롯한 모임후기를 자유롭게 자신의 블로그에 포스팅 하는 등 좀 더 적극적으로 활동하게 되면 우수활동자 시상에 가산점이 주어진다고 합니다.

 


   
프론티어는 1기 활동과 달리 이번에는 3명씩 한조를 이루어 팀별 기사를 작성하게 되는데요. 교보생명 인사담당자 인터뷰, 취업, 동북아대장정 경험후기, 자격증, 취미, 유행 등 다양한 기사를 작성하여 교보생명 블로그에 기고 할 예정입니다.

 

 

5개월 동안 활동을 마친 후 해단식에서는 와이프로거와 프론티어 우수활동자에게는 포상을 할 예정인데 각각 1등 한명에게는 30만원상품권, 2등 한명에게는 20만원, 3등 한명에게는 10만원 상품권을 증정합니다. 마지막으로 각자 자기소개를 하는 시간을 가졌는데, 한 명 씩 일어나서 자신의 이름을 비롯하여 필진으로 활동을 하게 된 소감과 앞으로의 각오를 밝혔습니다.

 

 

와이프로거 2기 소개합니다.

     

 와이프로거 박영순씨

 와이프로거 허윤미씨

 와이프로거 진미정씨

     

 와이프로거 이주영씨

 와이프로거 서유진씨

 와이프로거 김혜진씨

외 와이프로거 김현주씨 , 와이프로거 이우영씨

 

프론티어 2기 소개합니다.

     

 프론티어 김빈양

 프론티어 홍아영양

 프론티어 원지한군

 

   

 프론티어 박서현양

 프론티어 기민성양

 프론티어 윤그린양

     

 프론티어 전정민군

 프론티어 백은수군

 프론티어 홍지혜양

 

1기 교보생명 가꿈사 와이프로거로 활동을 하면서 봉사체험, 신인 FC인터뷰 등 색다른 경험도 하고 다양한 행사에 참여하기도 하고 매월 한번 씩 회의에서 만나 친목도 다지고 함께 영화감상도 하면서 더욱 활동에 즐거움을 느낄 즈음 임기가 끝나 정말 아쉬웠는데, 운 좋게도 2기 와이프로거에 연임되어 정말 기쁘게 생각하며 2기로 활동하는 동안 농촌체험에 꼭 참여하고 싶습니다. 교보생명 와이프로거가 아니면 경험하기 어려운 색다른 활동을 하게 될 것 같아 더욱 기대되며 5개월 동안 함께 활동하는 와이프로거들과도 친분을 쌓고 성실하게 활동할 것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