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에 한 번 돌아오는 세계인의 축제, 바로 2018 러시아 월드컵이 시작됐습니다. 대한민국 국가 대표팀도 9회 연속 본선에 진출해 이번 월드컵에서도 활약하게 되었는데요. 오늘은 월드컵을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 2018 러시아 월드컵

기간 : 2018.06.14 ~ 7.15

장소 : 러시아 내 총 11개 도시(러시아 서부), 12개 경기장

지난 6월 14일, 러시아 vs 사우디아라비아의 개막전으로 시작된 2018 러시아 월드컵은 조별리그, 16강, 8강, 4강 경기 후 7월 15일의 결승전을 마지막으로 폐막하게 됩니다. 우리나라가 속한 F조는 오늘 6월 18일 스웨덴과의 첫 경기를 시작으로 24일에는 멕시코와, 27일에는 독일과 조별 경기를 치를 예정입니다. 벌써부터 흥미진진한 경기가 예상됩니다. 


2018 FIFA 러시아 월드컵 마스코트는 자비바카(Zabivaka)입니다. 늑대를 의인화한 마스코트라고 하는데요. 귀엽고 생동감이 넘치는 마스코트라는 생각이 드네요.


# 오 필승 코리아, 월드컵 응원장소

2002년 월드컵, 광화문 광장을 붉게 물들였던 장면을 기억하시나요? 2002년 이후, 월드컵 때마다 거리응원은 우리나라만의 응원문화로 자리잡았습니다. 이번 2018 러시아 월드컵 역시 거리응원을 빼놓을 수 없겠죠? 지금부터 서울 근교에서 거리응원이 펼쳐지는 장소를 소개해드릴게요!


1) 광화문광장 & 서울광장 일대

광화문광장과 서울광장은 우리나라 대표 거리 응원장소죠. 광화문광장은 붉은악마들과 함께할 수 있는 응원장소이기도 합니다. 뜨거운 응원 열기를 느껴보고 싶으신 분들은 광화문광장으로 나가 보세요. 서울광장 일대는 가족 단위 중심의 차분한 응원으로 진행된다고 하는데요. 가족들과 오붓하게 월드컵의 추억을 만들고 싶다면 서울광장 일대를 추천 드립니다.


2) 코엑스 앞 영동대로

강남구 코엑스 앞 영동대로에서는 인기 가수들의 공연과 더불어 월드컵과 관련된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특히 ‘팬파크 빌리지’에서는 오전에는 어린이 축구교실이, 오후에는 퇴근 후 직장인을 위한 미니 풋살장이 진행된다고 하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참여해보세요. 우리나라 경기 외에도 다른 경기를 관람하고 즐길 수 있도록 글로벌 응원전도 개최된다고 하니 축구 팬들은 기대하셔도 좋을 듯합니다. 


이 밖에도 신촌 연세로, 가든파이브 등에서 거리 응원이 진행됩니다. 서울 외에도 각 지역의 월드컵 경기장(대전, 광주, 제주 등), 광장(동인천역 북광장, 울산 문수호반광장, 성남시청 광장, 원주 문화의 거리 등), 체육관, 공원, 야구장, 등에서 다양한 거리 응원이 개최되니 참고하세요. 많은 인파가 몰리는 만큼 항상 안전에 주의하시는 것 잊지 마시고요! 


3) 축구펍

대형 스크린이 있는 축구펍은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의 경기 뿐만 아니라 세계 각지의 다양한 축구 경기를 관람하며 같이 응원도 하고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경기가 있는 날이면 많은 사람들이 축구펍 앞에 줄을 지어 서 있는데요. 월드컵 기간에는 더욱 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찾으니 미리미리 서둘러 오셔야 합니다. 


4) 한강둔치

한적한 경기 관람을 원하신다면 서울 한강공원에서 친구, 또는 연인과 함께 스코어 맞추기를 하면서 조용하게 월드컵을 즐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치맥과 함께라면 금상첨화겠죠?


# 응원도구와 함께라면 더욱 즐겁다!

2010년 남아공 월드컵에서 경기장을 가득 메웠던 부부젤라를 기억하시나요? 응원악기는 월드컵에서 빠질 수 없는 재미를 더해주는데요. 2014년 브라질 월드컵의 ‘카시롤라’에 이어 2018 러시아 월드컵 공식악기로는 ‘로쉬카’가 지정되었습니다. 로쉬카는 러시아어로 ‘숟가락’을 의미하는데요. 나무 숟가락를 닮은 생김새에 캐스터네츠와 비슷한 소리를 내는 로쉬카를 활용해 대표팀 승리를 응원해보는 건 어떨까요? 물론 붉은 악마 티셔츠와 머리띠, 두건, 페이스페인팅 등으로 패션을 먼저 완성해주는 건 기본이겠죠? 


# 가꿈사가 추천하는 밤샘응원 준비물

대한민국 대표팀의 모든 경기가 밤 늦게 펼쳐지기 때문에 거리응원을 나가시는 분들은 새벽까지 응원하셔야 할 것 같은데요. 지금부터 밤샘응원을 위한 준비물과 꿀팁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1) 돗자리 & 등산 방석

오랜 시간 바닥에 앉아 있어야 하기 때문에 편안한 관람하기 위해서 돗자리와 등산 방석을 챙겨주세요. 


2) 휴대용 선풍기

무더운 열기를 식혀줄 휴대용 선풍기를 준비하시면 유용하실 것 같아요. 


3) 담요, 여분 옷

저녁까지는 선선하더라도 자정을 넘어 새벽이 되면 일교차가 커질 수 있습니다. 체온을 유지해줄 담요와 여분의 옷은 꼭 챙겨주세요.


4) 물티슈 & 쓰레기 봉투

여러모로 가장 유용한 아이템은 바로 물티슈입니다. 인파가 많으면 화장실 이동이 쉽지 않기 때문에 음식을 먹거나 치울 때, 더러워진 손을 닦을 때 매우 유용하게 쓰입니다. 마지막으로 성숙한 문화의식을 가진 시민답게 쓰레기는 각자가 처리해야겠죠? 먹고 남은 음식물은 따로 분리하고 종량제 봉투에 분리수거하는 멋진 시민의식을 보여주세요.


# 가꿈사가 추천하는 밤샘응원 꿀팁

1) 야식은 미리 주문해놓기 

아무래도 거리응원에는 야식이 빠질 수 없겠죠? 하지만 거리 응원을 나온 많은 사람들로 인해 경기 직전 혹은 도중에 주문을 하게 되면 제시간에 먹기란 불가능할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야식은 거리 응원 직전에 직접 포장 주문을 하거나 혹은 다른 지역에서 구매 후 거리 응원 장소로 가져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2) 할인 쿠폰 이용하기

월드컵 기간 동안에는 각 통신사, 혹은 카드별 할인 혜택이 더욱 크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특히 거리 응원 도중 야식을 책임져줄 여러 식당들 또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니 주문 전에 꼭 혜택을 확인해보세요! 


3) 심야 지하철/버스 연장시간 확인하기

자정 너머까지 진행되는 24일(멕시코전)과 27일(독일전)에는 지하철과 버스를 특별 연장 운행한다고 합니다. 서울특별시 대중 교통 소식 사이트(http://traffic.seoul.go.kr/archives/36280) 에서 대중교통의 연장 운행시간을 꼭 확인하세요. 


지금까지 월드컵을 더욱 재미있게 즐기기 위한 팁들을 알려드렸는데요. 하나보다 둘이 낫고 둘보다는 셋이 낫듯이 다양한 사람들과 응원을 즐긴다면 더욱 즐거운 월드컵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월드컵이란 대회는 항상 이변이 일어날 수 있고, 축구공은 둥글기 때문에 우리나라 대표팀에게 끝까지 아낌없는 응원을 보내주신다면 좋은 결과가 있지 않을까 조심스레 기대해 봅니다. 대한민국 대표팀의 선전을 진심으로 기원하며, 지금까지 가꿈사 프론티어 12기 강상준 정자헌이었습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

Posted by 교보생명 교보생명블로그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장주원 2018.06.20 17:5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얼릉 시험 끝나고 축구 보러 가고 싶어요~



인기 태그

#제철음식 #주말가족여행 #해외여행 #광화문글판 #보험상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