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씬한 사람이어도 팔뚝이 매끄럽지 않으면 몸매가 예뻐 보이지 않습니다. 균형 잡힌 몸매를 위해서는 팔뚝살 빼는 운동이 필수인데요. 날렵해 보이는 팔뚝은 상반신을 건강하고 날씬하게 보이게 합니다. 물론 단기간에 팔뚝살을 빼는 것은 쉽지 않지만, 꾸준한 운동으로 날씬한 팔뚝을 되찾을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 팔뚝살을 정리하는 체조를 일상생활에서 실천해 보세요. 


#스탠딩 슬래드


팔뚝살을 정리해주는 맨손체조 중 '스탠딩 슬래드'는 써서 썰매를 타듯 팔을 젓는 동작입니다. 윗팔 뒷부분의 지방을 태우는데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죠.


1) 먼저 다리를 어깨너비로 벌리고 무릎을 살짝 구부린 자세에서 시작합니다.

2) 팔을 앞으로 나란히 하고 상체를 숙입니다.

3) 하체가 움직이지 않도록 하면서, 양팔을 뒤로 다시 뻗습니다.

4) 반동을 이용해 팔을 앞뒤고 하는 것을 반복합니다. 이 동작을 15회씩 3세트 반복합니다.


#다리를 뒤로 빼며 양팔을 구부리는 운동


1) 양팔을 최대한 가까이 모으고, 양손을 맞잡은 후 바르게 섭니다.

2) 한쪽 발을 뒤로 빼면서 다른 쪽 무릎은 구부립니다. 이때 팔에 힘을 주면서 양손을 가슴 쪽으로 당기고, 다시 바르게 선 자리로 돌아갑니다. 이 동작을 각각 다리를 바꿔가며 15회 반복합니다.

3) 팔에 힘을 주는 것이 이 동작의 포인트로, 덤벨을 사용해서 팔뚝살 빼는 운동을 할 때에는 덤벨의 무게에 주의합니다. 여성 초보자의 경우 2~3kg, 남성 초보자의 경우 3~5kg 정도의 덤벨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덤벨이 없을 경우에는 페트병에 물이나 모래를 채워서 운동하세요.


#덤벨을 들고 팔꿈치를 펴는 운동


1) 양손에 덤벨을 들고 허벅지에 가깝게 모아주세요. 

2) 양팔이 몸과 직각을 이룰 때까지 천천히 들어올리고, 팔을 든 채로 3초 정도 버틴 다음 천천히 내립니다.

3) 15회씩 3세트 반복하시되, 반등으로 팔을 올리고 내리면 운동효과가 없기에 근육의 당김을 느끼며 천천히 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렵지 않으시죠? 집에서 하는 체조는 꾸준히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답니다. 올 여름에는 매끈한 팔뚝 살로 건강한 아름다움을 발산해 보세요! 



* 본 포스팅은 <교보생명 보험1번지> 블로그에 2016년 5월 25일 업로드 된 포스팅을 각색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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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교보생명 교보생명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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