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알면 득템 모르면 손해! 인터넷 면세점 쇼핑 제대로 하는 법

본문

2018. 6. 26. 10:00

이국적인 풍경에서 인생샷 찍기, 하얗고 깨끗한 침대에서 뒹굴거리기, 시원상쾌한 물놀이 하기! 본격 휴가철을 앞둔 지금쯤이면 다양한 여름휴가 계획을 세우고 계실 텐데요.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분들이라면 면세점 쇼핑 찬스를 빼놓아선 안 되겠죠? 여름휴가의 또 다른 묘미인 면세점 쇼핑! 오늘은 인터넷 면세점 이용 방법을 중심으로 구매 노하우와 꿀팁 몇 가지를 알려드릴게요.


Tip 1. ‘면세’, 제대로 알아야 백전백승!

(이미지 출처 : 롯데면세점 홈페이지 kr.lottedfs.com)


적을 알아야 이길 수 있다죠? 기본적인 면세점 이용 방법부터 점검해볼까요? 출국일 60일 전부터 면세점을 이용할 수 있답니다. 인터넷 면세점은 출국 공항별, 출국 시간대에 따라서 주문 가능한 시간이 정해져 있는데요. ‘3시간전’ 표시가 된 상품은 출국 3시간 전에도 주문할 수 있습니다. 


면세로 산 제품을 가지고 귀국할 때는 여행지에서 구매한 상품 포함 600달러 한도 내에서 면세를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이상의 금액은 세관에 자진신고 해야 한다는 것, 잊지 마세요! 미신고 물품에는 세금과 가산세까지 부과됩니다. 관세청 홍보자료 ( www.customs.go.kr/kcshome/html/kr/popupzone/pop_20170922_01.html )를 참고해 똑똑한 면세쇼핑 준비운동을 해보세요. 


Tip 2. 티끌 모아 태산! 적립금 챙기기

(이미지 출처: 신라면세점 홈페이지 www.shilladfs.com)


인터넷 면세점은 다양한 경로로 적립금을 지급합니다. 면세점에 따라 방식은 다르지만, 매주 지급하는 ‘위클리 적립금’, 출국정보를 입력하면 주는 적립금, 퀴즈나 이벤트에 참여하면 주는 적립금 등이 있죠. 부지런히 클릭하면, 굉장히 많은 적립금을 받을 수 있어요. 이 적립금은 무조건 쓸 수 있는 건 아니고, 쿠폰을 적용하고 난 뒤 면세점과 브랜드별 결제금액의 최대 비율만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Tip 3. 여러 곳에서 나눠 사기

가장 싸게 면세 쇼핑할 수 있는 방법은? 신규 가입한 면세점에서 사는 것! 새로 가입한 회원에겐 엄청나게 많은 혜택을 주거든요. 한 곳에서 쇼핑하는 것도 좋지만, 여러 곳에서 나눠 사면 적립금을 더 알차게 쓸 수 있어요. 취급하는 브랜드나 재고를 살펴보고, 아직 회원 가입하지 않은 인터넷 면세점이 있다면 그곳에서 쇼핑하세요! 


Tip 4. 모바일 앱을 적극 활용하기

각 면세점 모바일 앱을 설치하고, 알림 수신에 동의하면 특별 적립금은 물론, 불특정 시간대에 모바일로만 제공하는 ‘시크릿 적립금’도 받을 수 있답니다. 인기 제품은 품절되는 경우가 빈번한데, 재입고 알림을 신청해두면 모바일로 알림도 받을 수 있죠. 재입고 문자가 오자마자 빠른 속도로 주문까지 완료하려면, 모바일 앱을 사용하는 게 편리하겠죠?


Tip 5. 기획전 / 이벤트 / 특가 주목하기

(이미지 출처: 신라면세점 홈페이지 www.shilladfs.com)


면세로만 살 수 있는 상품도 있습니다. 제품을 묶어 듀오/트리오의 형태로 싼 가격에 팔기도 하고, 시중에선 구하지 못하는 대용량 제품도 판매하죠. 특정 기념일, 사은품 증정이나 페이백 이벤트 등도 수시로 진행하기 때문에 알뜰한 면세 쇼핑을 위해서라면 사이트에 자주 접속하는 게 중요합니다. 매일 매시간 특가 상품도 눈여겨봐야 하고요. 다만, 특가 상품에는 할인쿠폰이나 적립금 사용이 불가능할 수 있으니 가격을 잘 따져보고 구매하세요. 


Tip 6. 결제수단 등 제휴혜택 확인하기

적립금을 열심히 모으고 쿠폰이 많다 해도 긴장을 늦춰서는 안 됩니다! 카카오페이, 특정 카드사 혜택 등 결제수단 선택의 순간에도 할인의 기회가 있기 때문이죠. 몇몇 면세점에서는 문화상품권을 활용한 결제가 가능한데요. 온라인으로 문화상품권을 할인된 가격에 살 수 있다는 점을 생각하면, 이 역시 훌륭한 할인수단이 될 것입니다. 온라인 면세점에서 결제하면 오프라인 할인쿠폰을 주기도 하고, 구매자만을 대상으로 결제 후에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있으니 눈을 크게 뜨고 이벤트 페이지를 읽어보세요! 


면세쇼핑에 적용되는 달러 환율은 매일 변하는데요, 환율의 추이를 지켜보다가 제일 저렴한 순간에 구매하는 것도 방법이겠죠? 결국, 면세쇼핑의 가장 큰 성공비결은 ‘공들인 관찰과 순간의 선택’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휴가를 떠나기 몇 주 전부터 짬짬이 쇼핑 리스트를 짜보고, 적립금을 모으고, 앱을 한 번 더 확인해보세요. 저렴한 비용으로 득템의 기쁨을 만끽하실 수 있을 거에요. 지금까지 가꿈사 프론티어 12기 최세영이었습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