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휴가철에 부모님, 아이들과 함께 제주 여행 계획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저도 얼마 전 부모님을 모시고 가족들과 함께 제주도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대식구가 이동하다 보니 아무래도 관광지 선택이나 코스 등을 선택하는데 있어 평소보다 고심하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온 가족이 미소 지을 수 있는 제주도 여행지 몇 곳을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1. 추억의 테마공원, 선녀와 나무꾼

부모님을 모시고 제주여행을 가면, 아무래도 오름이나 올레길 등 자연 관광지 위주로 많이 여행하게 되실 텐데요. 날씨가 너무 덥거나, 갑자기 비가 내릴 때 방문할 만한 실내 관광지로 추억의 테마공원인 선녀와 나무꾼을 추천합니다. 

 

이곳에서는 옛 추억을 떠올리면서 과거를 소환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는데요. 초가집과 논밭 풍경은 물론, 옛날 장터, 극장, 영화 포스터, 다방, 동네 구멍가게, 옛날 먹거리 등이 흥미롭게 구성되어 있어 부모님은 즐거워하시고, 아이들은 신기해 하는 곳입니다. 부모님께 과거 문화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 교육적으로도 유익하고요. 

  

선녀와 나무꾼에서는 이렇게 옛날 교복을 입고 기념촬영도 할 수 있는데요. 특히 부모님께서 무척 좋아하셨답니다.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관광지를 찾으신다면 선녀와 나무꾼에 방문해보세요. 


위치 : 제주시 조천읍 선홀리 1997 선녀와 나무꾼 테마공원

문의 : 064-784-9001


2. 해안도로에서 느끼는 차 한 잔의 운치, 노을언덕 (무인카페)

바닷가 풍경이 한눈에 펼쳐지는 용담해안도로에 위치한 노을언덕은 이름도 생소한 ‘무인카페’입니다. 말 그대로 카페 내부에는 직원이 아무도 없는데요. 손님이 셀프로 차를 타서 마시고, 설거지도 하고, 제시된 가격표에 따라 비용을 지불하는 형식입니다. 표지판에서 이런 안내 문구를 발견할 수 있었어요. 


“제주의 아름다운 풍습과 문화의 하나인 정낭은 서로의 양심을 존중하는 지성문화의 꽃이었습니다. 무인카페 노을언덕은 제주 선조들의 얼과 서로를 존중하는 문화가 지구촌 이곳저곳에 꽃 피워지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곳을 개방하였습니다. -노을지기“ 


2층 건물인 노을 언덕 안에서는 멋진 바다 풍경을 원 없이 감상할 수 있는데요. 해질녘에 차 한 잔과 피아노 연주까지 곁들이니 분위기가 너무 좋아서 이야기꽃이 절로 피었습니다. 야외 테이블이 있어서 아이들이 뛰어 놀기에도 좋았고요. 


카페 곳곳에는 메모장들이 붙어 있는데, 이곳을 다녀간 사람들의 흔적입니다. 저희도 조용히 편지를 써서 한 장 남기고 왔어요. 넓고 탁 트인 제주 바다의 전망을 느낄 수 있는 이곳은 일상에 지친 사람들의 마음을 달래주는 휴식처 같은 곳입니다. 뒤에 올 사람들을 위해 나가실 때 깨끗이 정리하시는 것도 잊지 마세요. 


위치 : 제주시 서해안로 360 

문의 : 064-712-7898


3. 해바라기와 함께 힐링을, 김경숙 해바라기 농장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곳은 김경숙 해바라기 농장입니다. 제주에서 인생샷을 찍을 수 있는 곳들 중 하나인데요. 저는 부모님과 함께 예쁜 가족사진을 남길 겸 여행을 마치고 돌아가는 길에 들렀어요. 해바라기 꽃은 10월 말까지 볼 수 있는데, 꽃이 피고 지는 타이밍이 잘 맞지 않을 수도 있으니 방문 전에 먼저 문의를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난 2013년 6월에 처음으로 개장한 이 농장은 사진작가나 여행자 분들의 입소문을 통해 알음알음 알려지다가 드라마 <맨도롱또똣>의 배경이 되어 인기몰이를 시작하게 된 관광지입니다. 만 평 정도 규모의 농장에 해바라기가 가득 피어 있어 인상적인데요. 해바라기 효능을 홍보하고 소비 촉진할 목적으로 개방했기 때문에 입장료가 3천원으로 저렴합니다. 그리고 이 입장권으로 3천원 상당의 해바라기 농산물을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사실상 무료 입장인 셈이죠. 


농장 입구 쪽에서는 이곳에서 직접 수확한 해바라기 씨로 만든 먹거리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정성 들여 직접 만들어낸 식품들이라는 생각을 하니 들러서 먹고 나올 수밖에 없더라고요. 해바라기 아이스크림, 뻥튀기, 해바라기 초콜릿, 해바라기씨, 해바라기씨유, 해바라기 생씨앗, 복음씨앗 등 맛있는 먹거리들이 관람객의 발길을 붙잡습니다. 


부모님과 함께 여행을 할 때는 지치지 않게 자주 쉬면서, 맛있는 것을 많이 먹고, 기념 사진을 많이 남기는 것이 포인트죠. 그런 면에서 해바라기 꽃이 만발한 드넓은 농장에서의 힐링과 인생샷은 잊지 못할 제주의 마지막 추억이 되었답니다. 여러분들도 꼭 들러서 가족사진을 남겨 보세요. 


위치 : 제주시 번영로 854-1 

문의 : 064-721-1482


지금까지 부모님과 함께 가기 좋은 제주의 관광지들을 소개해드렸는데요. 꼭 가족 여행이 아니더라도 친구들과 함께, 연인과 함께 즐기기 좋은 곳들이니 제주 여행을 떠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들러보시길 추천할게요. 다가오는 휴가철, 여행에 도움이 되는 정보가 되셨기를 바라며 지금까지 가꿈사 11기 와이프로거 김영순이었습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

Posted by 교보생명 교보생명블로그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전인혁 2018.06.29 11:2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모두 처음 보는 곳이네요~
    다음에 제주도에 가면 꼭 들르겠습니다.
    잘 봤습니다.

  2. 송고운 2018.07.18 17:3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다음달에 엄마랑 제주여행을 계획하고 있는데 많은 도움 되었어요! 해바라기 농장에가서 인생사진 남기고 와야겠네요
    ~ :-)



인기 태그

#제철음식 #주말가족여행 #해외여행 #광화문글판 #보험상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