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온 몸에 기운이 빠지는 분들, 많으시죠? 오늘은 내 몸에 활력을 불어 넣어줄 상큼하고 에너지 넘치는 과일, 깔라만시를 이용한 디저트 레시피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깔라만시는 감귤류와 금귤류 간의 교배로 만들어진 종으로, 원산지는 동남아시아입니다. 쌉쌀한 맛과 새콤한 맛을 가지고 있어서 여러 요리에도 사용되는데요. 비타민C가 레몬보다 30배 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해주는 것은 물론, 식이섬유도 풍부해서 몸 속 노폐물을 배출해주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준답니다.


이렇게 건강에 좋은 깔라만시이지만, 섭취 시엔 주의해야 할 점이 있어요. 깔라만시는 주로 원액으로 섭취를 하게 되는데요. 원액은 산성이 매우 강해 꼭 물에 희석해서 섭취해야 한답니다. 또  깔라만시 원액을 구매할 때는 방부제 등 다른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은 100% 깔라만시 원액을 선택하는 것이 좋아요. 지금까지 깔라만시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봤으니, 이젠 본격적으로 깔라만시 디저트를 만들어볼까요?


1. 상큼함과 청량감이 일품! ‘깔라만시 에이드’

가장 먼저 만들어 볼 메뉴는 ‘깔라만시 에이드’입니다. 깔라만시를 처음 접해보시는 분들이 가장 쉽게 도전할 수 있는 음료인데요. 더워지는 날씨에 참 잘 어울린답니다. 준비 재료는 깔라만시 원액과 탄산수 혹은 사이다, 그리고 얼음입니다. 저는 달콤한 맛보다는 깔끔한 맛으로 에이드를 마시고 싶어서 탄산수를 선택했어요. 달달한 에이드를 드시고 싶다면 사이다를 선택하세요.

 

1) 얼음을 담아놓은 컵에 탄산수를 넣어주세요. 

2) 그리고 적당량의 원액을 넣어주시면 되는데요. 저는 맛을 보면서 넣을 양을 정했어요. 처음 깔라만시를 드시는 분들은 원액과 탄산수의 비율을 1:9로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깔라만시 에이드 만들기, 정말 쉽고 간단하죠? 만약 단맛이 너무 없다면 꿀이나 시럽을 추가해도 좋습니다. 


2. 상큼달달 ‘깔라만시 요거트 스무디’

이번엔 상큼한 요거트 스무디에 깔라만시가 더해진 ‘깔라만시 요거트 스무디’를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준비 재료는 원액(50ml), 우유(200ml), 얼음(12개), 요거트 파우더(3포), 종이컵(계량용), 믹서기에요. 스무디를 만들 땐 믹서기가 필수랍니다. 

  

1) 믹서기에 우유 200ml를 넣어줍니다. 저는 종이컵을 이용해서 계량을 했는데요. 종이컵에 액체를 꽉 채우면 195ml 정도가 되니 참고하세요. 

2) 얼음 12개를 넣어줍니다. 

3) 깔라만시 원액 50ml를 넣어주세요. 종이컵을 4등분 해서 한 칸 정도 넣어주면 됩니다.

4) 모든 재료를 넣어준 후 갈아주면 끝! 


상큼달달한 ‘깔라만시 요거트 스무디’가 완성되었습니다. 요거트와 깔라만시의 조합이 은근히 잘 어울리는데요. 상큼함과 새콤함, 그리고 아삭아삭 씹히는 얼음의 식감이 더위를 날려주니 꼭 한번 시도해보세요. 


3. 말랑말랑한 식후 디저트 ‘깔라만시 젤리’

이번에 만들 디저트는 음료가 아니라 젤리에요. 젤리를 집에서 만들 수 있다는 말을 들었을 때 정말 신기했는데요. 만드는 과정이 복잡하지 않을까 걱정했지만, 전혀 그렇지 않았답니다. 준비 재료는 원액(50ml), 젤라틴(100g), 물(150ml)과 그릇들입니다. 

 

1) 제가 준비한 젤라틴은 종이 젤라틴인데요. 이건 찬물에 충분히 불려준 후 사용해야 합니다. 찬물에 10분 정도 불려주시고, 젤라틴을 불리는 동안 물을 끓여주세요. 젤라틴을 완전히 녹일 때 필요하답니다.

2) 잘 불린 젤라틴은 손으로 물기를 쫙 빼주세요. 너무 세게 쥐면 손에 젤라틴이 묻어버리니 주의하세요.

 

3) 미리 끓여 놓은 물을 그릇에 넣고, 그 위에 젤라틴이 담긴 그릇을 놓아주세요. 그리고 중탕으로 젤라틴을 완전히 녹여주면 되는데요. 이 때 설탕 두 스푼을 넣어주세요. 설탕을 넣지 않으면 깔라만시의 시큼한 맛이 너무 강해진답니다. 

4) 원액 50ml과 물 150ml도 함께 넣고 잘 저어주세요.

  

5) 용기에 넣어 냉장고 안에 3시간 정도 넣어두면 젤리가 완성됩니다.


짠! 3시간이 지난 후의 모습입니다. 한 눈에 봐도 탱글탱글한 젤리가 먹음직스럽죠? 상큼한 맛과 말랑한 식감이 별미인데요. 차갑게 보관하셨다가 식후에 디저트로 드시면 더욱 맛있답니다. 


맛과 건강을 모두 잡을 수 있는 깔라만시! 다양한 디저트로 변신 가능해 더욱 매력적인 과일인데요. 이번 여름에는 깔라만시 디저트로 맛있게 예뻐지세요! 지금까지 가꿈사 프론티어 12기 이하은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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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교보생명 교보생명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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