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제주에서 살아볼까? 5편] 한번 들어가면 나오기 힘들어! 제주 로봇스퀘어

본문

2018. 7. 10. 16:00

제주도의 자연이 아무리 아름다운들, 아이들 눈에는 잘 들어오지 않는가 봅니다. 한동안 숲과 바다로 데리고 다녔더니 이제는 ‘재미있는 곳’에 가자고 조르더라고요. 아이들이 재미있다고 생각하는 곳과 부모가 재미있다고 생각하는 곳은 거리가 멀었나 봅니다. 반성을 하며 주변 지인들의 추천으로 로봇스퀘어라는 곳을 찾았습니다. 한번 들어가면 나오기 싫어한다는 그곳! 아이들의 로망이 가득 담긴 로봇스퀘어를 소개합니다!


바다가 보이는 로봇체험관, 제주 로봇스퀘어

로봇스퀘어는 카페 거리로 유명한 월정리 해안도로에서 조금 더 지나 한동리 바닷가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1층에는 로봇 전시실과 체험실, 2층에는 피자가게와 카페가 있는 아담한 규모이지만 다양한 종류의 로봇체험, 게임 등 알찬 콘텐츠가 가득해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즐길 수 있는 공간이죠.


입구에 들어서면 각 전시관 안내를 해주는 멋진 로봇이 방문객을 맞이합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로봇을 만나러 가볼까요?


로봇으로 악기 연주해볼까? 미디어체험관

첫 번째 전시실은 미디어체험관인데요. 다양한 미디어를 활용하여 로봇을 경험할 수 있는 전시물이 가득한 곳입니다. 

맨 처음 만난 전시물은 착시현상을 이용한 LED 터널입니다. 터널 입구에 서니 끝없이 이어진 터널 속으로 빨려 들어갈 것 같은 기분을 느낄 수 있었어요. 

  

앞에 놓인 건반을 누르면 스푸키즈 캐릭터가 직접 악기를 연주해주는 스푸키즈존도 있었고요. 


한때 4대강 사업에 투입된다고 해서 큰 이슈를 모았던 로봇 물고기도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수족관 안에서 헤엄치는 로봇 물고기를 실제로 보니 조금 무서운 모습이었어요. 4대강에 이 로봇 물고기를 실제로 풀어놓았다면 물고기들이 많이 놀랐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미디어 전시실에서 가장 인기가 많았던 체험은 ‘라이브 스케치존’입니다. 컴퓨터에 원하는 그림을 그리면 앞에 있는 대형 스크린에 내가 그린 그림이 실시간으로 등장합니다. 마치 영화 속에 내가 만든 캐릭터가 등장하는 것 같은 느낌이죠. 아이들 뿐 아니라 어른들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경험입니다. 


그 밖에도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 개발된 다양한 로봇들이 전시되어 있었어요. 로봇의 역사와 발전 과정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전시실이었습니다. 


3D 프린터로 목걸이 만들어볼까? 로봇체험관

로봇체험관에서는 각종 프로그램들을 통해 직접 손으로 만들고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가득합니다. 그 중에서도 ‘3D프린터로 나만의 목걸이 만들기’ 체험이 가장 인기 있었어요. 

 

설명에 따라 컴퓨터로 목걸이를 디자인하고, 3D프린터가 만들어준 목걸이를 현장에서 바로 받을 수 있는 체험인데요. 이곳을 방문한 아이들에게 어떤 기념품보다 소중한 기념품이 될 것 같습니다. 


블록으로 로봇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코너도 있습니다. 이곳에서 아이들과 로봇을 만들다 보면 시간이 뚝딱 지나갑니다. 


하지만 역시 로봇체험관의 하이라이트는 로봇타기 체험이었어요. 4,000원의 별도 이용료를 내면 약 3분간 로봇에 탑승해볼 수 있는데요. 스틱을 활용해 방향조절이 가능하고, 덩치는 크지만 생각보다 무섭지 않아서 유아부터 어린이들까지 모두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로봇과 함께 춤을! 게임체험관

아이들의 눈이 가장 반짝이는 순간은 역시 게임을 할 때죠. 마지막으로 소개할 곳은 게임체험관입니다. 로봇 격투기, 로봇 레이싱 등 흥미진진한 게임을 체험할 수 있어요.


움직이는 공에 자동으로 반응하는 고양이와도 한참을 놀고요.

 

고운 모래로 산을 쌓아 올리면 화산이 폭파하고, 지형이 새롭게 만들어지는 샌드아트도 즐겁습니다. 


(이미지 출처: 로봇스퀘어 홈페이지 www.robotsquare.co.kr)


그리고 이곳에는 로봇스퀘어의 최고 인기 콘텐츠가 있는데요! 바로 로봇의 태권도 댄스공연입니다. 이 로봇 공연은 매시 정각에 시작되는데, 매번 좌석을 가득 채울만큼 인기 만점입니다. 신나는 K-팝 음악에 맞춰 절도 있는 동작으로 춤을 추고 태권도 시범을 보이는 로봇을 보고 있으면 절로 물개박수가 나옵니다.


1미터 돌하르방 피자도 먹어볼까?

(이미지 출처: 피자굽는 돌하르방 홈페이지 pizzajeju.modoo.at)

 

로봇스퀘어를 다 둘러본 후 출출해지면, 제주도에서 1미터 피자로 유명한 ‘피자굽는 돌하르방’도 추천합니다. 1미터에 달하는 압도적인 비주얼에 한 번 감탄하고, 담백하고 쫄깃한 치즈 맛에 두 번 감탄하게 되는 피자를 먹을 수 있는 곳인데요. 크기가 큰 만큼 토핑도 4가지를 골라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어요. 물론 작은 사이즈도 판매합니다. 


피자가게 옆에는 한동리 바닷가가 한눈에 내다보이는 카페에도 있습니다. 깔끔하고 호젓한 분위기라서 바다구경 하기에 제격입니다. 


<제주 로봇스퀘어>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해맞이해안로 1032(한동리 1294)

문의: 064-783-0825

홈페이지: www.robotsquare.co.kr


천혜의 장관을 즐기러 방문하는 제주이지만, 관광 중간중간에 아이들을 위한 코스도 하나씩 넣어보심이 어떨까요? 다양한 체험거리와 즐거운 먹거리가 가득한 제주 로봇스퀘어를 추천 드리며, 지금까지 가꿈사 전문필진 김덕화였습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