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풍’ 혹은 ‘여행’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음식, 무엇일까요? 바로 ‘김밥’입니다. 오늘은 대학가 앞에서 대학생들과 동네 주민의 사랑을 독차지하는 김밥 맛집 3곳을 소개할게요. 꽉 찬 비주얼은 물론이고 저렴한 가격에 어머니의 정성까지 돌돌 말린 특별한 김밥, 함께 맛보러 갈까요?


# 밥은 접착제에 불과할 뿐! 이공김밥

(이미지 출처: 네이버 블로그 blog.naver.com/onlylove0525)


가장 먼저 보여드릴 곳은 고려대학교 이공대 후문에 자리한 ‘이공김밥’입니다. 골목에 위치했지만, 푸짐한 인심 덕분에 손님이 끊이지 않는 곳이죠. 


(이미지 출처: 네이버 블로그 blog.naver.com/chicssuin)


이곳의 대표메뉴, 바로 가성비 끝판왕 참치김밥입니다. 눈을 의심하게 만드는 참치의 양에 놀라셨죠? 잘 먹는 성인 남자도 한 줄을 먹으면 배가 부른 양인데요. 적절하게 버무려진 소스, 우엉의 식감이 인상적이에요. 함께 나오는 장국과 김치를 김밥과 번갈아 먹다 보면 김밥이 얼마나 든든한 한 끼 식사인지 저절로 깨닫게 됩니다. 


(이미지 출처: 네이버 블로그 blog.naver.com/onlylove0525)


이공김밥의 가장 놀라운 점은 역시나 가격입니다. 샐러드 한 통을 부은 듯한 야채김밥이 2,000원, 재료가 꽉 찬 참치, 제육, 김치김밥은 각각 2,500원입니다! 500원을 추가하시면 김치제육, 참치치즈, 참치고추 등 나만의 응용 메뉴를 개척할 수 있으니 꼭 즐겨보시길 추천합니다. 


<이공김밥>

위치: 서울 성북구 안암로 61-6

문의: 02-926-0005



# 영양 가득 까만 김밥! 고른햇살

(이미지 출처: 네이버 블로그 blog.naver.com/sdkfma1)


이공김밥이 이공대 후문을 장악한 신흥세력이라면, ‘고른햇살’은 새내기부터 졸업생까지 고대생 모두가 인정하는 전통의 강호입니다. 매일 시간대에 상관없이 길게 늘어선 줄을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해요. 

 

(이미지 출처: 네이버 블로그 blog.naver.com/sdkfma1)


이곳의 트레이드마크는 바로 윤기가 좌르르 흐르는 까만 밥알입니다. 흑미밥이 뿜어내는 건강함과 속 재료의 푸짐함이 정말 아름답죠? 그렇지만 아직 놀라긴 일러요. 고른햇살을 가장 잘 즐길 수 있는 비법을 하나 공개할게요! 


(이미지 출처: 네이버 블로그 blog.naver.com/sdkfma1)


치즈가 듬뿍 올라간 치즈라볶이를 시키고, 김밥을 국물에 폭~ 담가주세요! 시간을 좀 두고 김밥에 국물이 충분히 흡수되도록 시간을 두는 게 포인트입니다. 여기에 속이 통통한 토종순대까지 곁들이면 금상첨화예요. 


(이미지 출처: 네이버 블로그 blog.naver.com/sdkfma1)


고른햇살의 모든 메뉴는 4,000원을 넘기지 않습니다. 그러니 친구와 눈치 보며 메뉴 협상하지 말고, 각자 취향껏 다양하게 시켜 맛보세요. 맛도 좋고 값도 좋은 고른햇살, 모두를 고루 비추는 이름의 뜻처럼, 대학가 맛집이 될 만하죠? 


<고른햇살>

위치: 서울 성북구 개운사길 27

문의: 02-953-3394


# 대학생과 직장인 취향저격! 한입소반

(이미지 출처: 네이버 블로그 blog.naver.com/zephyr122059/)


마지막으로 소개할 한입소반(옛 천원김밥)은 서울역 근처에 위치한 유명 김밥집입니다. 근처 숙명여대 학생뿐 아니라 인근 직장인과 동네 주민들까지 사로잡은 맛집이죠. 그래서 아침 일찍 찾아가지 않으면 김밥을 사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네이버 블로그 blog.naver.com/zephyr122059/)


묵은지참치김밥은 이곳의 대표 메뉴입니다. 잘 씻어낸 묵은지의 아삭함과 참치의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아주 조화롭습니다. 참치의 느끼함을 걱정하는 사람도, 김치의 아삭함을 원하는 사람도 모두 만족시킬 맛이에요. 참기름과 깨로 마무리한 묵은지참치김밥은 정갈한 한상 차림 못지 않게 든든합니다. 소고기의 짭조름함이 인상적인 소고기김밥과 묵은지참치김밥 조합도 추천해요! 


‘MSG와 설탕, 첨가제를 넣지 않고 건강한 재료만을 고집하여 만든다’는 문구가 가게 곳곳에 적혀 있었는데요. 음식에 대한 자부심과 당당함에 절로 고개를 끄덕여졌답니다. 결정적으로 이 건강한 김밥을 3,000원에 맛볼 수 있다니, 가성비도 좋죠? 이곳은 최근에 ‘천원김밥’에서 ‘한입소반’으로 상호를 바꾸고, 김밥과 반찬류를 판매하고 있으니, 참고해서 방문하세요. 


<한입소반>

위치: 서울 용산구 청파로47길 1

문의: 02-701-4417


맛과 양으로 특별한 존재감을 내뿜고, 정성까지 덧입은 김밥! 오늘 소개한 김밥 맛집에서 여러분의 인생김밥을 만나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가꿈사 프론티어 12기 최세영이었습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

Posted by 교보생명 교보생명블로그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송고운 2018.07.15 14:4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헐 김밥 소울푸드인데 침고여요 ㅠ.ㅠ ㅋㅋㅋㅋ 진짜 가봐야겠어요



인기 태그

#데이트코스 #주말가족여행 #해외여행 #광화문글판 #보험상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