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화문글판, 청춘의 감성을 담다!

교보생명, ‘2018 광화문글판 대학생 디자인 공모전’ 열어


청춘의 감성으로 그려낸 ‘광화문글판’은 어떤 느낌일까요?


교보생명이 대학생을 대상으로 광화문글판 <가을편> 디자인을 공모합니다. 교보생명은 매년 여름 ‘광화문글판 대학생 디자인 공모전’을 열어 청춘과 소통하고 그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있는데요. 2014년 처음 시작된 이후 매년 300여 명의 대학생이 참여할 정도로 젊은 세대로부터 많은 공감을 얻고 있습니다.


오는 9월 선보이는 광화문글판 <가을편>은 올해 탄생 100주년을 맞은 오장환 시인의 ‘종이비행기’가 선정됐습니다. 쓸모 없을 것 같은 종이도 쓰임에 따라 아름다운 꿈을 전하는 비행기가 되듯 긍정적으로 삶을 바라보고 그 속에서 희망을 찾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는 시입니다.

 

공모작은 가을편 문안에 어울리며, 시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계절감을 전할 수 있는 글씨와 이미지를 담아내면 됩니다. 국내외 대학생과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개인이나 팀(3인 이하)으로 응모할 수 있습니다. 7월 31일까지 교보생명 홈페이지(www.kyobo.co.kr)에서 접수하면 됩니다. 


수상자는 대학교수, 디자인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오는 8월 10일 교보생명 홈페이지에서 발표될 예정입니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장학금 300만원이 주어지며, 수상작은 오는 9월부터 3개월간 광화문 교보생명빌딩과 강남 교보타워 등에 실제 게시됩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광화문글판은 대학생 디자인 공모전을 통해 청춘과 소통하며 더욱 젊고 친근한 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다”며, “올 가을 청춘의 따뜻한 감성과 참신한 아이디어가 담긴 광화문글판을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광화문글판은 교보생명빌딩 외벽에 내걸리는 가로 20m, 세로 8m의 대형 글판으로, 지난 1991년부터 시민들에게 희망과 사랑의 메시지를 전해오고 있습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

Posted by 교보생명 교보생명블로그

댓글을 달아 주세요



인기 태그

#제철음식 #주말가족여행 #해외여행 #광화문글판 #보험상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