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아이랑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클레이아트

본문

2012. 12. 21. 17:21

|클레이아트|

 

이제 2012년도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 더불어 크리스마스가 몇일 남지 않았습니다. 요즘 어딜가나 크리스마스를 연상시키는 소품들로 가득한데요. 반짝이는 크리스마스 트리와 새빨갛고 도툼한 옷에 하얀 수염의 할아버지 산타, 빨간코의 루돌프 등 아기자기하게 장식된 곳에 가면 어느덧 마음이 따뜻하고 포근해지는거 같아요. 쪼물딱 쪼물딱 점토랑 클레이로 만드는걸 너무 좋아하는 6살 딸아이 빈양과 함께 크리스마스 관련된것을 직접 만들기 위해 즐거운 클레이아트 시간을 가졌답니다.

 

 

우선은 클레아트 하기전에 아이와 함께 사전조사를 했는데요. 직접 클레이로 만들기 전에 브레인스톰을 통해 크리스마스에 대한 이야기도 나누고 어떤 즐거운 기억이나 추억이 남아있는지 함께 이야기했답니다.

 

 

어떤걸 만들어야할지 대화를 하면서 함께 무엇을 만들지 결정을 했는데요. 우선 브레인스톰을 한 결과 산타크로스할아버지가 선물을 주는게 제일 즐겁다는 아이를 위해 산타할아버지가 크리스마스 선물을 가져다 주는걸 하기로 결정 했답니다. 일반적으로 루돌프가 썰매를 끄는데 루돌프 대신에 어떤걸 해볼까 하다가 빈양이 "엄마 타요가 썰매를 끌면 되겠다" 그러더라구요 그래서 타요를 루돌프로 변쉰~^^

 

 

 

요렇게 밑그림을 그려주었어요. 타요루돌프가 썰매를 끄는 그림, 산타할아버지는 썰매에 타고 있답니다^^

 

 

 

그리고 크리스마스에 빠지면 아쉬운! 크리스마스트리! 크리스마스 트리도 함께 만들기로 했어요.

 

 


밑그림을 그렸는데 그냥 두면 아쉽죠^^ 빈양이 색칠공부 할겸 색칠도 함께 이뿌게 해보았답니다.

 

 

 

요렇게 색칠을 했어요. 너무 이쁘죠~ㅎㅎ 이제 색칠한 밑그림을 바탕으로 점토랑 아이클레이로 만들어 보기로 했어요.

 

 

 

우선은 점토는 저렴한것으로 준비했어요. 아이클레이는 집에 남아있던 재료들로 준비했답니다. 점토랑 아이클레이랑은 좀 틀리답니다. 점토는 점토끼리 잘 붙는 성질이 아니구요 클레이아트는 클레이끼리 잘 붙어요 그래서 요렇게 멀 만들때 점토는 본드로 붙혀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는 반면 클레이아트는 그러지 않아도 되서 사용하기 편해요!  그런데 저렴한건 점토에요! ㅎㅎ

 

 

 

먼저 산타할아버지를 만들기로 했어요! 빨간색 모자를 쓴 산타할아버지.

 

 


그리고 빈양은 크리스마스 트리를 만들기 시작했어요. 크리스마스 트리를 이뿌게 데코레이션도 하고 있답니다.

 

 

 

산타할아버지도 요렇게 만들어 지고 있구요 하얀색 클레이가 없어서 저는 폼으로 그냥 표현을 했더니 더 수염같고 멋지더라구요.

 

 


크리스마스트리를 꾸밀 데코레이션 지팡이도 만들었어요! ^^

 

 

 

마지막으로 지팡이까지 붙히고 이뿌게 클레이아트로 만든 크리스마스 트리가 완성되었습니다! 하얀색 눈송이도 붙혀주구요~ 멋진 크리스마스 트리가 완성되었죠.

 

 

 

 

산타할아버지에게 썰매도 태워주었어요! ^^

 

 

 

이제는 타요루돌프를 만들차례 입니다. 타요버스를 만드려면 점토가 많아야 하는데요 점토를 아낄겸 네모 반듯하게 만들려고 요렇게 네모난 재활용박스랑 점토랑 함께 준비했답니다.

 

 

 

빈양이 쓱쓱 점토를 살살 밀어가며 재활용 박스에 점토를 잘 발라주었답니다.

 

 

 

그러면 요렇게 타요버스 본체가 완성이 되었어요. 이제 타요루돌프를 꾸며야겠지요.

 

 

 

얼굴을 만들고 입도 만들고 조금씩 타요가 완성되가고 있어요!

 

 

 

짜쟌 점토로 만든 타요 완성! ^^ 잘 만들었나요! ㅋㅋ 딸아이랑 함께만든 타요랑 산타할아버지! ^^  크리스마스 분위기 확~ 살죠^^ 클레이아트로 크리스마스와 관련된 제품 만드니 크리스마스의 즐거운 기억에 하나가 추가된거 같아요!

 

 

 

자쟌 썰매를 탄 산타할아버지과 크리스마스 트리! ^^
어떤가요?

 

 

 

이제 마무리작업! 크리스마스 트리나 타요루돌프는 점토로 만들었기 때문에 요렇게 목공풀이란것으로 점토끼리 붙혀주어야해요. 잘 붙어 있는 부분은 상관없는데 잘 안붙어 있는것들만 목공풀로 붙혀주면 된답니다.

 

 

 

타요루돌프와 산타할아버지썰매를 연결하고 크리스마스 트리도 올려놓고 크리스마스분위기를 클레이아트 딸아이와 함께 표현해보았어요! 어떤가요~ ㅎㅎㅎ

 

 

짜쟌! ㅋㅋ 타욜돌프! 산타 모자도 쓰고 루돌프뿔도 달아주니 정말 타요루돌프같죠~ ㅎㅎ

 

 

 

크리스마스에 딸아이와 함께 만들어본 클레이아트! ^^
즐거운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는 마음으로 딸아이와 함께 만들어봤답니다. 딸아이와 크리스마스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면서 어떤걸 만들면 좋겠다고 브레인스톰을 통해 생각해보고 밑그림을 그려서 직접 클레이나 점토로 만들어 보는 시간이었어요. 이번엔 크리스마스 주제로 만들어 봤는데 나중에 다른 주제로~ 새해에는 새해를 주제로 클레이아트로 만들면 좋은시간 보낼수 있을꺼 같아요

아이들은 손을 많이 움직이는것이 두뇌에 많은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아이들과 함께 조금음 체계적으로 요렇게 엄마랑 함께 클레이아트를 하면 오감발달도 되고 좋을것 같아요. 조금만 신경쓰면 좀더 멋진 클레이아트 작품을 만들수 있답니다 한번 여러분들도 도전해보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