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상반기, 가·꿈·사 블로그를 뜨겁게 달구었던 12기의 활동이 마무리됨과 동시에 프론티어 기자단 13기가 새로 선발되었습니다. 2018년 하반기는 교보생명컵 꿈나무체육대회와 아시아대장정 소식으로 막이 열리는데요. 새롭게 가·꿈·사 블로그를 채워줄 주인공들은 누구일까요? 13기 발대식 현장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지난 2018년 7월 12일, 서울 광화문 교보생명빌딩 23층 세미나실에서 교보생명 공식 블로그 ‘가족, 꿈, 사랑’의 13기 기자단 발대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올 하반기 블로그 컨텐츠를 책임져줄 8명의 프론티어, 9명의 사내필진, 11명의 와이프로거들이 처음으로 만나 인사를 나누는 자리였죠. 모두 함께 13기를 의미하는 ‘13’이 새겨진 옷을 입고 발대식장에 앉아 있으니, 기자단이 된 것이 비로소 실감이 나기 시작했습니다.


교보생명의 창립이념을 보여주는 샌드아트 영상으로 발대식이 시작되었습니다. 영상을 통해 교보생명이 ‘국민교육진흥’과 ‘민족자본형성’을 기반으로 설립되었다는 점과 교보다솜이 사회봉사단, 꿈나무 체육대회 등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죠. 또 12기 선배 기자단 분들의 인터뷰 영상을 통해 활동에 대한 소감과 조언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이어서 교보생명 정책지원/홍보담당이신 김성한 전무의 환영사가 있었습니다. 전무님께서는 블로그의 이름과 같이 ‘가족, 꿈, 사랑’을 강조하시며 13기 와이프로거, 사내필진, 프론티어 기자단에게 진심 어린 조언을 해주셨는데요. 유쾌하고 좋은 말씀을 해주신 전무님 덕분에 발대식 현장이 화기애애하고 의미 있게 진행됐다고 생각합니다. 


환영사 후에는 앞으로 6개월 동안 진행될 기자단 활동에 대해 배우는 시간이 이어졌습니다. 기자단은 가족, 꿈, 사랑, 교보생명의 4가지 테마를 다루게 되는데요. 13기들은 어떤 매력적인 이야기들로 블로그를 채워갈지 기대가 됩니다. 앞으로 기자단이 지켜야 할 다짐들을 모두 함께 소리 내어 읽어보면서 가꿈사 기자단으로서의 책임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후, 기자단 각자의 소개와 활동 각오를 들어보는 시간이 이어졌습니다. 13기 기자단 분들의 힘찬 포부와 열정을 엿볼 수 있었는데요. 각자의 포부는 다르지만 열정만큼은 모두 뜨거웠습니다. 


마지막으로 단체 사진을 찍으며 1부 행사가 마무리됐어요. 대부분의 기자들이 처음 만난지라 포즈를 취하는데 어색하고 서먹서먹했지만, 6개월이 지난 후에는 훨씬 더 친밀해지리라 믿습니다. 


단체 사진을 찍은 후에는 다 함께 점심 식사 장소로 이동했습니다. 기자단들은 식사 시간 중에도 쉬지 않고 활동에 대해 도란도란 이야기 꽃을 피웠는데요. 식사 후에는 행운 번호 추첨과 신조어 퀴즈를 통해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되었습니다. 모두들 본인의 행운 번호가 걸리길 바라며 분위기는 한층 더 뜨겁게 달아올랐어요. 


식사 후 와이프로거와 프론티어 기자단은 자리를 옮겨 본격적인 오리엔테이션 시간을 가졌습니다. 기획안 및 기사를 작성하는 방법과 사진 찍는 방법 등을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어요. 궁금한 점에 대해 질의응답 하는 시간을 마지막으로 이날의 모든 일정이 마무리되었습니다. 


저희 13기 기자단은 앞으로 6개월 동안 교보생명 블로그 ‘가족, 꿈, 사랑’을 알차게 채워나갈 예정입니다. 독자 여러분들의 참여와 응원이 함께한다면 더욱 풍요로운 블로그가 될 수 있겠죠? 첫 시작의 포부를 해단식까지 이어갈 것을 약속드리며, 지금까지 가꿈사 프론티어 13기 신여진이었습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

Posted by 교보생명 교보생명블로그

댓글을 달아 주세요



인기 태그

#데이트코스 #주말가족여행 #해외여행 #광화문글판 #보험상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