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 청년정신이 숨쉬는 베트남으로 가다!

교보생명 ‘2018 대학생 아시아 대장정’



20일 오전 광화문 교보생명빌딩 23층 컨벤션홀. 뜨거운 열정으로 똘똘 뭉친 청년리더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2018 대학생 아시아 대장정’ 발대식이 열린 것인데요. ‘대학생 아시아 대장정’은 미래의 주인공인 대학생들이 리더십을 갖춘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된 청년리더 육성 프로그램입니다. 


교보생명은 대산문화재단과 손잡고 지난 2002년부터 매년 ‘대학생 동북아 대장정’을 운영해오고 있습니다. 그 동안 1,600여 명의 대학생들이 참여해 중국, 일본, 몽골 등의 문화를 접했고, 국내 대표적인 대학생 해외탐방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올해부터는 프로그램명을 ‘대학생 아시아 대장정’으로 변경하고 탐방무대를 동북아시아에서 아시아 전역으로 확대했는데요. 78명의 대학생이 참가하는 올해 대장정은 <청춘혁명! 꿈틀거리는 베트남에서 미래로 가는 열쇠를 찾다>라는 주제로 7월 20일부터 28일까지 7박 9일간 진행됩니다. 참가 학생들은 베트남의 역사와 문화가 숨쉬는 호치민(Ho Chi Minh) 일대를 탐방하며, 베트남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와 만나게 되죠. 


프랑스 식민 시절의 건축물인 노틀담성당과 중앙우체국, 베트남 전쟁 종식의 상징인 통일궁과 전쟁기념관, 베트남의 현재 모습을 살펴볼 수 있는 벤탄시장 등을 탐방하게 되고요. 베트남 전쟁 당시 전투가 격렬했던 구찌(Cu Chi), 껀저(Can Gio) 등의 유적지도 살펴보게 됩니다. 또 베트남 대학생과의 현지 교류는 물론, 낙후농촌지역인 벤째성(Ben Tre 省)에서 사랑의 집짓기 봉사활동도 펼칠 예정입니다.


전국 각지에서 선발된 78명의 대학생들은 출발에 앞서 각자의 소망이 담긴 타임캡슐을 봉인하고 힘차게 구호를 외치며 청년정신을 가슴에 품겠다는 의지를 다졌습니다. 교보생명은 대장정이 끝난 후에도 참가학생들을 대상으로 비전과 열정, 도전과 창의, 팀워크 등을 주제로 다양한 청년 리더십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입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

Posted by 교보생명 교보생명블로그

댓글을 달아 주세요



인기 태그

#데이트코스 #주말가족여행 #해외여행 #광화문글판 #보험상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