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리모델링을 통해 관광명소로 거듭난 1913 송정역시장은 광주의 오래된 전통시장입니다. 멋스러운 분위기와 다양한 먹거리로 남녀노소 많은 사람에게 사랑 받는 곳인데요. 오늘은 송정역시장에서 맛볼 수 있는 외국음식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전통시장에서 외국음식을 먹는 신기한 경험, 함께 해보실까요?


# 이열치열 #중국의 맛 #마라탕면

첫 번째로 소개드릴 곳은 시장 안쪽에 자리한 ‘수향’이라는 중국음식점입니다. 이곳은 저녁이면 맛있는 중국음식에 술 한 잔 기울이러 오시는 손님들로 북적거리는 곳이에요. 


이곳의 인기메뉴는 마라탕면입니다. 마라탕면은 각종 재료를 넣고 ‘마라’로 맛을 내어 끓인 국수인데요. ‘마라’는 얼얼한 맛을 내는 중국의 향신료로, 사천 지역 요리에 주로 쓰입니다. ‘마’는 얼얼하다는 의미로 ‘화자오’라는 향신료를 가리키며, ‘라’는 맵다는 의미로 건고추를 의미하죠. 취향에 따라 고수를 넣거나 맵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마라탕면 국물을 한 입 먹어보면 한국의 매운맛과는 다른 시원하고 칼칼한 매운맛이 느껴집니다. 또 납작한 건두부가 많이 사용된 걸 볼 수 있는데요. 평소 먹는 두부와 달리 쫄깃한 식감이 느껴져서 신기하답니다. 먹으면 먹을수록 혀가 얼얼하지만, 개운하고 얼큰해서 그 얼얼함을 참아가며 자꾸만 먹게 되는 음식이에요. 중국음식 입문자도 어렵지 않게 도전해볼 수 있는 음식이니, 부담 갖지 말고 도전해보세요!


위치: 광주광역시 광산구 송정동 990-27

영업시간: 매일 12:00~24:00

문의 : 010-6866-1545



# 면덕후를 위한 # 외국라면 #총집합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곳은 ‘한끼라면’이라는 라면 전문식당입니다. 이곳은 한국 라면뿐만 아니라 다양한 나라의 라면을 요리해주는 곳인데요. 가게 한쪽 벽에는 처음 보는 세계라면이 진열되어 있어, 군침을 더욱 돌게 합니다. 


이곳에서 판매하는 메뉴는 태국라면부터 중국라면까지 다양해서 골라 먹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판매순위 차트도 있어서 주문 전에 참고할 수도 있죠. 한국 라면은 밥과 함께, 외국 라면은 물만두와 함께 세트로 제공됩니다. 저는 중국 캉스푸훙쇼뉴유라면(康师傅红烧牛肉面)과 인도네시아 미고랭라면을 골라 주문해봤어요.


중국 캉스푸훙쇼뉴유라면은 우리나라의 신라면처럼, 중국 대륙의 사랑을 듬뿍 받는 스테디셀러 라면입니다. 중국 여행을 가보신 분은 아마 슈퍼마켓에서 본 적이 있을 거예요. 봉지라면이지만, 잘 조리되어 감칠맛 나는 국물에 자꾸만 손이 갔는데요. 알차게 들어있는 새우가 깊은 맛을 내고 있었습니다.


인도네시아 미고랭라면의 모습입니다. 미고랭은 원래 에그 누들에 채소, 고기, 달콤한 간장, 매콤한 고추소스를 넣어 만든 인도네시아식 볶음국수를 말하는데요. '미(mee)'는 '국수', '고렝(goreng)'은 '볶음'이란 의미입니다. 달달하면서도 시원한 맛이 일품이죠. 중간중간 씹히는 버섯과 베이컨이 입맛을 돋워주었어요. 라면을 정말 사랑하는 분, 각국의 다양한 라면을 맛보고 싶은 분들은 이곳에서 라면으로 세계여행을 즐겨보세요! 


위치 : 광주 광산구 송정로8번길 30

영업시간 : 평일 11:00~08:30 (매주 월요일 휴무)

문의 : 010-9610-1440


# 맥주안주추천 #독일의 맛 # 슈바인학센과 부어스트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곳은 독일식 족발요리인 ‘슈바인학센’과 소시지 요리인 ‘부어스트’를 맛볼 수 있는 곳, ‘족발 쏘시지?’입니다. 


독일의 전통요리인 ‘슈바인학센’은 겉의 껍질은 바삭하고 속의 살은 부드러운 맛이 매력적인 돼지고기 요리로, 우리나라의 족발에 비교되곤 하는데요. 돼지의 발 끝부분을 사용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족발과는 차이점이 있어요. ‘부어스트’는 독일식 소시지 요리를 말합니다. 저는 두 가지를 모두 맛보기 위해 도이치세트를 주문해봤어요.


사진으로도 슈바인학센의 거대함이 느껴지시죠? 처음 봤을 땐 만화에서나 볼 수 있을법한 크기에 깜짝 놀랐답니다. 먹기 전, 직원이 먹기 좋게 손질해주는데요, 군침이 돌아 그 시간을 견디기 힘들었어요. 슈바인학센에 독일식 김치 사우어크라우트를 곁들여 먹으니 고기의 묵직함과 양배추의 새콤함이 조화를 이뤘습니다. 부어스트는 은은하게 카레 향이 느껴져 특별했고요. 무더운 여름 밤, 맛있는 독일식 안주와 함께 맥주 한 잔 해보시면 어떨까요?


위치 : 광주 광산구 송정로 9

영업시간 : 평일 11:30~23:00(금, 토 ~24:00)

문의 : 062-942-1300


지금까지 송정역시장에서 맛볼 수 있는 외국음식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전통시장에서 한국의 음식을 먹어보는 것만큼이나 외국음식을 먹어보는 것도 재미난 경험으로 느꼈답니다. 광주에 오신다면 송정역시장에 들러 외국음식 투어를 즐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지금까지 가꿈사 프론티어 12기 이하은이었습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

Posted by 교보생명 교보생명블로그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동동북아 2018.08.07 17:2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송정역에는 맛있는 떡갈비집이 가득인 줄 알았는데 외국 음식점도 많네요. 슈바인학센이라니...광주 한 번 가야겠어요



인기 태그

#명절음식 #주말가족여행 #해외여행 #광화문글판 #보험상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