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방학 막바지인 요즘, 아이들과 뭐 하며 지내시나요? 폭염이 아직도 기승을 부려서 어디 놀러 가기도 쉽지 않으실 텐데요. 오늘은 실내에서 아이들과 함께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미술 전시 3가지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알록달록한 전시를 즐기다 보면 더위에 지쳐 있던 에너지와 감성이 모두 충전되는 걸 느끼실 수 있을 거에요! 


1. 오! 에르베 튈레 색색깔깔展

센스 있는 엄마라면 에르베 튈레의 놀이를 통한 통합적 감각미술책 <색색깔깔>을 아실 텐데요. 영국에 앤서니 브라운이 있다면, 프랑스엔 에르베 튈레가 있다고 할 수 있죠! ‘오! 에르베 튈레 색색깔깔展’은 전 세계에서 사랑을 받는 동화작가 겸 일러스트레이터 에르베 튈레의 그림을 만날 수 있는 전시입니다. 이번 전시에서는 통통 튀는 일러스트 원화 작품을 비롯해 오브제, 미디어작품 500여 점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책을 통해 만난 적 있는 그림들이라 아이들도 낯설지 않을 거예요.  


단순한 관람에 그치지 않고, 아이들이 직접 그림 그리기, 종이 찢어 붙이기, 터치스크린 체험, 블록놀이, 그림자놀이 등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야말로 아이들의 창의력을 채워줄 오감 만족 체험전시라고 할 수 있죠. 아이들과 함께 신나게 놀면서 예술과 가까워지는 시간을 만들어 보세요. 


<오! 에르베튈레 색색깔깔展>

위치: 예술의 전당 한가람디자인미술관

전시기간: 2018.07.21(토)~2018.10.21(일)

운영시간: AM 11:00 – PM 20:00

홈페이지: hervetullet.modoo.at/


2. 로메로 브리토 한국 특별展

‘로메로 브리토 한국 특별展’은 일상적 감성 메시지인 LOVE(사랑), HAPPY(행복), HOPE(희망) 3가지 주제의 원화와 조각, 영상미디어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 전시입니다. ‘피카소에 마티스의 색을 입힌 모던 아티스트’라고 불리는 로메로 브리토는 브라질의 대표적인 예술가인데요. 선명하고 밝은 색상과 굵은 선, 상상력 넘치는 패턴 등이 특징입니다. 다채로운 색상을 사용해 밝은 에너지와 긍정적인 메시지를 선사하죠. 


사람(가족, 친구, 연인), 동물(사자, 물고기), 식물(꽃, 나무) 등의 일상적인 주제부터 미키 마우스, 백설공주, 팅커벨 등 만화를 통해 접했던 작품도 만날 수 있는데요. 대부분 그의 작품들은 아이들뿐 아니라 엄마의 취향도 저격한답니다. 난해하지 않고, 흥미로운 작품들을 편안히 즐겨보세요. 


이 전시 역시 체험존에서 나만의 작품도 만들어볼 수 있습니다. 아이와 함께 세상에 하나뿐인 부채를 만들어보세요. 


<로메로 브리토 한국 특별展>

위치: 팝콘D스퀘어 대원뮤지엄 

전시기간: 2018.06.30(토)~2019.11.15(목)

운영시간: AM 10:30 – PM 20:00

홈페이지: www.popcond.com/


3. 모니카와 떠나는 세계명화 여행전

‘모니카’는 브라질의 거장 만화가 마우리시우 지 소우자가 자신의 둘째 딸을 모티브로 만든 브라질의 국민 캐릭터입니다. 우리에겐 생소하지만, 남미에서는 ‘남미의 월트디즈니’라고 불릴 정도로 인기가 많다고 하네요. ‘모니카와 떠나는 세계명화 여행전’은 다양한 세계명화 작품 속 인물이 모두 모니카의 얼굴을 한 패러디 작품을 통해 세계명화를 재미있게 관람하는 콘셉트의 전시에요. 아이들에게 명화를 친숙하게 소개해줄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이죠. 

  

한국의 미인도뿐 아니라 모나리자, 진주귀걸이를 한 소녀, 천지창조 등 전세계 명화들을 만날 수 있는데요. 모니카가 그려진 패러디 작품 옆에는 원작도 작게 설명되어 있어 비교해볼 수 있습니다. 평일에 방문하시면, 도슨트 투어와 오디오 가이드로 전시를 더 깊게 즐기실 수 있어요. 


입장할 때 워크북과 스탬프투어 가이드를 받는데요. 스탬프도 모으고 퀴즈도 풀고, 숨은그림 찾기도 하면서 놀이하듯 전시를 즐길 수 있답니다. 관람 후에는 아뜰리에서 그림 그리기, 만화 만들기, 가면 만들기, 부채 만들기, 모니카 만들기도 체험해볼 수 있고요. 몸 놀이도 가능한 볼 풀장도 준비돼 있으니 어린 아이들과 함께 가도 재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충분히 둘러보고 신나는 체험을 즐겨보세요!


<모니카와 떠나는 세계명화 여행전>

위치: 홍익대학교 대학로 아트센터 갤러리

전시기간: 2018.07.23(월)~2018.09.26(수)

운영시간: AM 10:00 – PM 19:00

문의: 02-3668-3803


얼마 남지 않은 방학, 아이와 함께 문화생활을 즐기면서 감성도 충전하고 오감도 자극해보면 어떨까요? 똑같은 일상에 지친 아이와 부모님 모두에게 신선한 하루가 되시길 바라며, 지금까지 가꿈사 와이프로거 13기 김경미였습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

Posted by 교보생명 교보생명블로그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루나틱나인 2018.08.17 13:1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미술관이 너무 예쁘네요, 아이와 함께 가면 정말 좋을것같아요

  2. 도나 2018.08.20 12:2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다양한 전시를 보러 다녀와야겠어요~



인기 태그

#제철음식 #주말가족여행 #해외여행 #광화문글판 #보험상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