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새로운 휴식 트렌드, 집에서 쉬는 ‘스테이케이션’을 아시나요?

본문

2018. 8. 20. 13:40

여름 휴가 다들 다녀오셨나요? 휴식은 우리 몸에 한 템포 여유를 가져다 주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우리들은 휴식을 통해 활력을 되찾고 건강을 다시 회복하면서 심신의 안정, 창의적인 능력을 얻게 되는데요. 수면, 휴식 전문가들은 '휴식은 필수불가결한 것으로 우리는 휴식을 취하는 방법을 반드시 배워야 한다'고 조언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대로 쉬는 법과 새로운 휴식 유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현대인에게 중요한 휴식

전문가들의 견해를 통해 쉬는 것도 적극적이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상이 너무 바쁜 분들은 여행을 계획하는 것 자체도 부담스러울 수 있는데요. 쉰다고 해서 꼭 어딘가로 놀러 나갈 필요는 없겠죠. 요즘엔 멀리 떠나지 않고 집에 머물며 쉬는 '스테이케이션'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습니다. 새로운 힐링 트렌드, '스테이케이션(Staycation)'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아볼까요? 


새로운 휴식 트렌드, 스테이케이션

스테이케이션은 ‘스테이(stay, 머물다)’와 ‘베케이션(vacation, 휴가)’를 합성한 말로, 집에 머물며 독서, 운동 등으로 휴식을 즐기는 것을 일컫습니다. 한 유통업계 자료에 의하면 기록적인 무더위로 외부에서 보내는 휴가보다는 ‘스테이케이션’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관련 제품의 매출도 급증하고 있다고 하네요. 



집에서 쉬는 스테이케이션에도 다양한 유형이 있습니다. 책으로 세계를 여행하는 독서형, 맛있는요리를 해먹는 먹방형, 목욕으로 지친 심신을 달래는 홈스파형, 드라마를 몰입해 보는 정주행형, 아무것도 안 하는 힐링형 등이 그것인데요. 쉼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가지고 쉼을 즐기는 것도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우리 모두에게는 자연스럽게 쉴 수 있는 여유가 반드시 있어야 합니다. 


폭염이 휩쓸고 지나간 이번 여름, 아직 휴가를 다녀오지 못하신 분들은 스테이케이션으로 소진된에너지를 충전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이번 포스팅을 통해 쉬는 방법과 활기차게 일상을 보내는 법에 대해 다시 한번 고민하는 시간을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 본 포스팅은 <교보생명 보험1번지> 블로그에 2016년 8월 10일 업로드 된 포스팅을 각색했습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