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이런 맛 처음이야! 달콤 상큼 건강한 맛 토마토 빙수 레시피

본문

2018. 8. 20. 16:00

항암과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슈퍼푸드 토마토, 다들 어떻게 드시나요? 대부분 갈아서 주스로 많이 드실 텐데요. 최근에는 디저트나 빙수 쪽에 토마토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가을의 문턱에 들어섰지만 아직 한낮에는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요즘, 담백하면서도 시원하고 청량한 토마토 빙수로 막바지 더위를 물리쳐보세요. 


준비 재료: 토마토 2개, 방울토마토, 우유 200ml, 연유2T, 설탕 2T, 지퍼백


1. 지퍼백에 우유와 연유를 함께 넣고 잘 섞은 후 냉동실에 평평하게 펴서 넣고 얼려주세요. 

 

2. 우유 얼음을 만드는 동안 토마토 빙수의 맛을 낼 퓨레를 만들어줄 건데요. 먼저 토마토에 칼로 살짝열십자를 내고 끓는 물에 넣어서 10초 정도 끓여주세요. 그 후 껍질을 벗겨주시면 잘 벗겨집니다. 

  

3. 껍질을 깐 토마토를 숟가락을 이용해서 으깨준 후, 설탕 2T를 넣어서 불에 졸여주세요. 약간 걸쭉한 점성으로 만들어주시면 달콤하면서도 토마토의 풍미가 아주 진한 퓨레가 완성됩니다. 


4. 냉동실에서 얼린 우유 얼음을 방망이로 두들겨서 으깨주신 후, 빙수 컵에 우유 얼음 – 토마토 퓨레 – 우유 얼음- 토마토 퓨레의 순으로 넣어주세요. 


5. 마지막으로 시럽을 살짝 뿌리고 방울 토마토로 예쁘게 토핑해주시면 완성됩니다. 


부드러운 우유 얼음과 달콤하고 진한 토마토 퓨레의 풍미가 어우러진 시원한 토마토 빙수! 처음에는 토마토와 빙수가 얼마나 잘 어우러질지 의문이 들었는데요. 실제로 만들어보니 달달하면서도 상큼하고 건강한 맛이었어요. 빙수 기계가 따로 없어도 우유와 연유, 토마토만 있으면 쉽게 만들 수 있고요. 오늘의 간식으로는 가족과 함께 이색적인 토마토 빙수 한 그릇을 만들어 나눠 드셔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지금까지 가꿈사 전문필진 허수진이었습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