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만히 있어도 땀이 나는 무더위 때문에 올 여름, 입맛 잃어버린 분들이 많을 텐데요. 오늘은 여름에만 만날 수 있는 제철 과일 디저트 맛집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새콤달콤한 디저트로 잃어버린 입맛과 에너지를 모두 되찾아보세요! 


#눈을 사로잡는 빨간 맛! 키에리

이태원역 4번출구를 나와서 베트남 퀴논길을 걷다 보면 온통 파란색으로 이루어진 눈에 띄는 건물을 발견할 수 있는데요. 그곳이 바로 키에리입니다. 키에리의 모든 케이크는 노버터, 노밀가루, 노색소 원칙을 준수해 만들어지는데요. 건강한 케이크를 맛볼 수 있는 것은 물론, 조용한 분위기에서 여유와 편안한 분위기를 느끼며 힐링할 수 있는 장소에요. 


키에리에는 다양한 종류의 케이크와 음료가 있습니다. 요즘 추천 드리고 싶은 케이크는 ‘체리베리 치즈케이크’인데요. 치즈 케이크 위에 제철과일인 체리가 듬뿍 올라가 있어, 달지 않고 건강한 느낌의 맛입니다. 아메리카노와 잘 어울렸어요. 

 

아쉬운 점이 있다면, 키에리는 인기가 많아 웨이팅을 하는 분들을 위해서 1시간 30분이라는 이용시간이 있다는 점입니다. 또 조용한 분위기를 추구하는 곳이기 때문에 여럿이서 수다를 떨기 보다는 혼자나 둘이 조용한 시간을 보내고 싶을 때 들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위치: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26길 16-8

문의: 02-798-3441

홈페이지: www.cafekyeri.com



#생자두가 두둥실, 돌체테리아

홍익대학교 정문 근처에서 상수역 쪽으로 조금만 걸으면 조용한 골목에 위치한 붉은 자줏빛 건물의 ‘돌체테리아’를 만날 수 있습니다. 돌체테리아는 생자두가 올라간 타르트로 유명한 카페예요.


돌체테리아에는 생과일이 올라간 타르트와 다양한 디저트들이 있습니다. 제철 과일인 자두를 포함해 자몽, 체리, 망고, 블루베리 등 다양한 과일의 타르트가 많은데요. 하나하나 다 맛보지 못하는 게 아쉬울 정도였어요. 


저는 제철 과일인 자두가 올려진 타르트를 주문해봤습니다. 생과일의 신선함과 상큼함이 입안 가득 느껴졌어요. 이곳에서는 계절에 따라 복숭아와 같은 다른 과일이 올려진 타르트를 제공하니, 싱싱한 제철 과일이 먹고 싶을 때 찾아가보시길 추천합니다. 


위치: 서교동 361-3 1층 돌체테리아

문의: 02-332-2100

홈페이지: www.instagram.com/dolce_teria/



#빵 사이 크림과 체리의 마법, 미완성 식탁

(이미지 출처: 네이버 블로그 blog.naver.com/snyyng)


미완성 식탁은 감각적인 식사와 후식, 볼거리로 가득한 망원동 망리단길에서도 빼놓을 수 없는 카페입니다. 간판도 따로 없고, 2인 이상이 앉을 수 있는 테이블도 없는 작은 공간이지만, 수많은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죠. 상호에서도 엿볼 수 있듯 고정되지 않은 ‘미완성’의 메뉴는 매 달, 혹은 계절마다 자주 바뀝니다. 메뉴는 인스타그램의 공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해서 방문하세요! 

 

(이미지 출처: 네이버 블로그 blog.naver.com/snyyng)


이번 시즌에 미완성 식탁에서 선보이는 디저트는 바로 체리산도입니다. 고소한 피스타치오 시트 사이로 가득 들어찬 크림과 체리는 절로 탄성을 자아내지요. 입안에 가득 찬 체리 과육과 과즙은 정말 색다르답니다. 정통의 방식 그대로 만들어 달지 않고 쫀득함을 자랑하는 마카롱 역시 추천드려요. 


(이미지 출처: 네이버 블로그 blog.naver.com/mrmrsging/)


푸르게 우거진 녹음을 형상화한 ‘녹음’ 역시 미완성 식탁을 대표하는 디저트입니다. 마스카포네 크림과 토마토, 딸기를 이용한 퓨레가 가득 찬 속을 반 갈라보면 어디서도 느낄 수 없는 독특한 향이 가득 차지요. 날씨와 계절, 장소와 시간을 담아내는 철학을 엿볼 수 있기에 미완성 식탁을 찾는 손님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것 아닐까요? 


위치: 서울 마포구 망원로6길 37

문의: 02-6406-2713

홈페이지: www.instagram.com/noir_incompletetable/



#여름과일도 크림치즈로 뚝딱! 소울 브레드

(이미지 출처: 네이버 블로그 blog.naver.com/leelee4046)


과일의 여왕이자 여름 과일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무화과죠. 소울 브레드에서는 생크림 치즈를 기본으로 하여 무화과를 넣은 ‘무화과 생크치’를 맛볼 수 있는데요. 서초구 우면동의 조용한 동네에 위치한 이곳에서는 매달마다 색다른 크림치즈의 디저트를 선보입니다. 

  

(이미지 출처: 네이버 블로그 blog.naver.com/leelee4046)


홀수달과 짝수달마다 번갈아 가며 나오는 쑥, 와사비, 쇼콜라 등의 생소한 크림치즈는 물론, 고정적으로 맛볼 수 있는 레몬, 얼그레이, 어니언 등의 크림치즈까지 대략 7-8 종류의 디저트가 모두 다른 곳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메뉴들인데요. 바삭한 브라운 치아바타부터 쫄깃한 블랙번까지 5가지의 빵 종류를 고를 수 있고, 팥과 버터를 직접 바를 수도 있어 말 그대로 DIY 디저트도 가능하답니다. 


(이미지 출처: 네이버 블로그 blog.naver.com/leelee4046 )


무엇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이 될 때는 많은 이들이 베스트로 뽑는 ‘쌩얼쿠치(얼그레이 크림치즈+생크림 치즈+오레오)’를 시도해보세요! 이 밖에도 자신만이 아는 조합을 만들어나가는 재미가 꽤나 쏠쏠합니다. 

소울브레드는 모든 재료를 섞은 뒤, 반죽이 되기를 기다리는 ‘무반죽’의 기법으로도 유명합니다. 아는 이만이 찾아오는, 조용한 동네와 더없이 잘 어울리는 기다림의 빵이죠. 눈이 휘둥그래지는 다양한 크림치즈에 한 번, 때로는 부드럽고 때로는 바삭한 빵의 매력에 두 번! 푹 빠져들 준비가 되셨나요? 


위치: 서울 서초구 바우뫼로7길 27

문의: 070-4235-4748

홈페이지: blog.naver.com/5htoday


유래 없는 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이 계절, 상큼하고 시원한 여름 과일 디저트로 당을 충전 해보세요. 입을 즐겁게 하며 더위를 잊다 보면 어느새 선선한 바람이 부는 가을을 맞이하게 되지 않을까요? 지금까지 가꿈사 프론티어 12기 최세영, 최정원이었습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

Posted by 교보생명 교보생명블로그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평가옥 2018.09.11 15:3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넘나 맛있게 보여요!! 나중에 꼭 찾아가볼래용



인기 태그

#명절음식 #주말가족여행 #해외여행 #광화문글판 #보험상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