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치명적인 매력을 가진 섬, 이비자 여행기

본문

2018. 8. 30. 10:04

여름 휴가 다녀오셨나요? 저는 남유럽의 붉은 열정을 지닌 나라 스페인, 그 중에서도 눈부신 태양과 푸른 바다, 젊음이 살아 숨쉬는 뜨거운 섬, 이비자에서 잊지 못할 휴가를 보내고 돌아왔습니다. 관광, 파티, 휴양까지 다 되는, 혼자서만 알기 아까운 이비자의 매력 3가지를 소개할게요! 

 

이비자 섬은 스페인 남부 발레아루스 제도에 위치한 3개의 섬 중 하나입니다. 바르셀로나 혹은 발렌시아에서 비행기로 약 1시간 정도면 도착할 수 있어요. 유럽인은 물론 전 세계인이 찾는 휴양지로 섬 전체가 다양한 즐길 거리와 볼거리가 가득한데요. 관광하기 좋은 이비자 올드타운, 보트파티로 유명한 플라야 덴 보사 해변, 휴양하기 좋은 포르멘테라 섬을 차례로 소개해드릴게요. 


1. 역사가 숨 쉬는 곳, 이비자 올드타운(OLD TOWN) 

스페인은 아프리카에서 건너온 이슬람인의 지배를 받은 적이 있어서 곳곳에 이슬람 문화의 영향을 받은 건축물이 남아 있는데요. 이비자 올드타운에도 역사의 흔적이 고스란히 남아 있답니다.


대표적인 건축물이 바로 달트빌라(Dalt Villa)인데요.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성벽입니다. 이곳은 원래 고대 페니키아인이 사는 작은 동네였는데, 16세기에 터키의 공격을 받게 되자 마을을 보호하기 위해 지금과 같은 높은 성벽을 세웠다고 합니다.


약 1시간 정도면 달트빌라 정상까지 오를 수 있는데요. 성벽을 오르는 길목 곳곳이 인생사진 포인트라 천천히 사진을 찍으며 걷기 좋습니다. 옹기종기 붙어 있는 하얀 주택, 아기자기한 골목, 동네 곳곳에서 쉽게 만나볼 수 있는 테라스 펍 역시 놓칠 수 없는 큰 즐거움이에요. 천천히 성곽을 따라 올라간 뒤, 이비자의 아름다운 항구와 아기자기한 올드타운의 정경을 한눈에 담아보세요.


2. 전세계 흥부자 집합소! 플라야 덴 보사(Plaja d’en Bosa)

관광을 마쳤으니 이제 그럼 제대로 한 번 놀아볼까요? 이비자의 태양이 유난히 뜨거운 이유! 바로 보트파티로 유명한 해변 플라야 덴 보사(Platja d'en Bossa)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곳에서는 세계 각지에서 모인 '흥부자'들이 인종과 언어 장벽을 넘어 모두 하나 되는 신세계를 경험하실 수 있어요! 

  

대부분의 보트파티는 2~3시간가량 진행되며 무제한 주류, 식사 및 간식 그리고 수상 레포츠까지 포함됩니다. 소소한 이벤트와 선물도 준비되어 있고요. 가격은 1인당 80~90유로(한화 약 10만원) 선이에요. 신나는 EDM 음악을 들으며 시원한 맥주와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보트파티! 절대 놓쳐선 안 되겠죠? 단, 미성년자는 출입 불가라는 사실!


매일이 파티! 플라야 덴보사의 밤을 동영상으로 만나 보실까요?


플라야 덴보사의 밤은 낮보다 뜨겁습니다. 세계 최정상 DJ들이 매일 밤 EDM 파티를 진행하니까요. 보트파티 및 DJ 공연과 관련된 일정은 모두 이비자 스포트라이트 사이트(www.ibiza-spotlight.com)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매년 3월경 그 해 여름의 라인업이 모두 공개되고 얼리버드 예약까지 가능하니, 이비자로 떠나기 전에 꼭 살펴보세요. 


3. 진정한 휴식을 원한다면, 포르멘테라(Formentera)

화려한 파티의 섬으로 유명해졌지만, 사실 이비자는 유럽인이 찾는 대표적인 '가족 휴양지'이기도 합니다. 아름다운 바다와 한적한 리조트가 즐비하기 때문인데요. 그 중에서도 눈부신 에메랄드빛 바다와 여유로움이 가득한 포르멘테라(Formentera)는 한적한 휴양을 원하는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포르멘테라는 이비자 본섬에서 배로 약 30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요. 본섬보다 크기가 작고 사람도 적어서 정말 여유로운 분위기랍니다. 바다를 바라보며 낮잠, 독서, 좋아하는 음악 듣기 등 진정한 휴식을 원하시는 분들께 추천할게요! 


포르멘테라의 매력은 드라이브할 때 제대로 발휘되는데요. 눈부신 해변을 따라 난 해안도로와 투박한 비포장도로를 자유롭게 달리다 보면, 영화의 한 장면처럼 멋진 기암절벽을 만날 수 있습니다. 


역사를 간직한 유적지, 젊음의 활기, 천혜의 자연까지 간직한 마성의 섬 이비자. 어떠셨나요? 관광, 파티, 휴양 어느 것 하나 놓치고 싶지 않다면 내년 여름휴가는 치명적 매력을 지닌 스페인의 보석, 이비자에서 보내보세요! 지금까지 가꿈사 사내필진 13기 송고운이었습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