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한동안 SNS에서 핫했던 토스트 아트(Toast Art), 그 중에서도 수박 토스트를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한여름도 지났는데 갑자기 웬 수박이냐고요? 진짜 수박이 들어가는 토스트가 아니라 식빵 위에 수박 모양을 만들어 데코하는 토스트랍니다. 보기에도 예쁘고 만들기도 쉬워서 아이들과 함께 재미있게 만들기 좋은 수박 토스트! 지금부터 함께 만들어보실까요? 


재료 준비(토스트 한 개 기준): 식빵 1개, 오이(얇게 슬라이스 한 오이 4조각), 크림치즈, 딸기잼, 검은깨

크림치즈와 딸기잼은 만들기 전 실온에 30여분 꺼내 놓아주세요. 점성이 부드러워져서 바르기가 훨씬 수월하답니다. 


1. 식빵 위에 크림치즈를 골고루 꼼꼼하게 잘 펴 발라주세요. 이름에는 ‘토스트’가 들어가지만, 사실 식빵은 굽지 않은 것을 추천합니다. 빵이 따뜻하면 크림치즈가 녹아서 흘러내리거든요. 

 

2. 그 위에 얇게 슬라이스 된 반달 모양의 오이를 올려주시고, 오이 위에 딸기잼을 펴 발라주세요.


3. 이쑤시개로 검은깨를 꼭 찍어서 딸기잼 위에 수박 씨를 표현해주세요. 은근히 정교함을 요하는 부분이라 아이들에게 맡기면 집중력을 발휘한답니다. 


수박 씨까지 모두 만들어주었더니 완성되었습니다! 보기엔 어려워 보이지만, 실제 만들어보니 정말 간단하죠? 또 보기에만 예쁜 것이 아니라 맛도 정말 별미랍니다. 자칫 느끼할 수 있는 크림치즈의 맛을 오이의 아삭함과 개운한 맛이 잡아주어 조화로운 한편, 딸기잼이 달달함을 더해주거든요. 특히 오이를 싫어하는 아이들도 모양이 재미있어서 그런지 무척 잘 먹는답니다. 아이들과 함께하는 쿠킹 클래스로도 손색 없는 수박 토스트, 오늘 간식으로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지금까지 가꿈사 전문필진 허수진이었습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

Posted by 교보생명 교보생명블로그

댓글을 달아 주세요



인기 태그

#명절음식 #주말가족여행 #해외여행 #광화문글판 #보험상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