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15분만에 만드는 영양 만점 간식! 한우바게트구이

본문

2018. 10. 23. 16:00

현재 인기리에 방영 중인 예능 프로그램, <수미네 반찬>을 보면 패널 셰프들이 나와 요리을 선보이곤 하는데요. 얼마 전 소개되었던 미카엘의 한우갈빗살바게트구이가 눈길을 끌었습니다. 엄마들은 항상 아이들의 간식을 고민하곤 하는데, 이 레시피가 간단하게 만들 수 있으면서도 건강에 좋은 메뉴가 될 것 같더라고요. 오늘은 미카엘의 레시피를 살짝 변형해 15분이면 만들 수 있는 한우바게트구이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맛있게 먹는 아이들을 상상하면서 한번 만들어볼까요? 


준비 재료: 다진 한우 우둔살 150g, 버터, 바게트빵, 피자치즈 2큰술, 스모크치즈 1큰술, 파마산치즈 1큰술, 계란물 2큰술, 다진 양파 2큰술, 다진 피망 1큰술, 다진 파 1큰술, 소금, 후추, 생강술 1큰술, 다진 마늘 1/2큰술, 타임/넛맥 1/4작은술 

치즈는 기호에 따라 넣어주시고요(피자치즈는 필수!). 타임/넛맥 가루는 없어도 괜찮습니다.     야채는 집에 있는 재료들로 준비해주셔도 좋고요. 


1. 다진 고기에 향신료와 계란물을 넣어 치댄 다음, 야채류와 치즈를 넣어 섞어주세요.           


2 작은 크기의 바게트빵에 버터를 발라주세요. (12개 정도)


3. 버터 바른 빵에 1번에서 만든 고기소를 평평하게 바릅니다. 

 

4. 예열된 오븐 200℃에서 10-12분 구워주세요. (고기가 익었으면 꺼내면 됩니다)

 

5. 완성되었습니다! 넉넉히 만들어 냉동시켜 놓으면 필요할 때마다 데워서 먹을 수 있어 간편해요. 기호에 맞게 소스나 케첩에 찍어 먹어도 좋고요. 


오늘 소개해드린 한우바게트구이는 준비 재료가 많아서 복잡해 보이지만, 사실 알고 보면 굉장히 간단한 요리입니다. 한 끼 식사로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영양소가 풍부하고, 아이들 간식은 물론 술안주로도 괜찮은 메뉴죠. 쌀쌀한 가을날, 한우바게트구이로 든든한 한 끼를 채워보시는 건 어떨까요? 지금까지 가꿈사 와이프로거 13기 최인자였습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