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적, 성별을 막론하고 전 세계 모든 아이들이 공통적으로 좋아하는 아이템이 있는데요. 바로 ‘똥’입니다. 똥 이야기는 모든 아이들이 흥미로워 하는 이야기 소재죠. 한파로 아이들과 야외활동 하기 힘든 요즘, 아이들은 물론 남녀노소 누구나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이색 테마파크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똥을 소재로 한 ‘놀이똥산’입니다. 

 

인사동에 위치한 놀이똥산은 ‘똥’과 관련한 다양한 에피소드를 담고 있는 국내 최초 똥테마파크입니다. 똥을 주제로 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어 아이들은 물론,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 있는 곳이죠. 


처음 도착하시면 번호표를 뽑고 기다리셔야 합니다. 전광판에 본인 번호가 나오면 매표소로 가서티켓을 구입하실 수 있는데요. 현장 구매 가격은 9,000원이지만 미리 예약하면 7,500원에 구입하실 수 있어요. 인터넷으로 미리 예매를 했어도 매표소에서 종이 티켓으로 바꾼 뒤 다시 놀이똥산으로 들어가는 줄을 서야 입장이 가능합니다. 제가 간 날은 기다리는 시간이 꽤 길어서, 한 명은 놀이똥산 입장 줄을 서고, 다른 한 명은 번호표를 받고 티켓을 교환해왔어요. 

티켓을 교환하면 낱말 퀴즈 종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문제를 모두 풀면 뱃지를 선물로 받을 수 있어요. 또 내부에서 찍은 사진을 SNS에 업로드하면 스티커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제 놀이똥산 안으로 본격적으로 들어가볼까요? 처음 들어가면 다양한 포토존이 펼쳐집니다. 변기에 얼굴을 넣을 수도 있고, 변기에 앉아 신문을 보는 포즈로 사진을 찍을 수도 있어요. 보기만 해도 절로 웃음이 나오는 포토존에서 재미있는 인생샷들을 남겨보세요. 


포토존 다음으로 나오는 코너는 ‘소화메이즈’입니다. 음식이 식도로 넘어가 위, 십이지장, 소장과 대장을 거쳐 똥이 되는 과정을 몸으로 직접 체험해보는 코너인데요. 소화기관을 탐험하며 색다른 미로 탈출을 경험해볼 수 있습니다. 소장과 대장은 매우 좁아서 탈출이 힘드니 각오를 단단히 하고 들어가세요. 

 

마지막 코너는 ‘신나는 푸파티’입니다. 놀이똥산의 대표 캐릭터인 싸리, 마리와 함께 다양한 공간에서 즐기며 사진을 남길 수 있어요.


매표소에서 티켓을 교환하면 동전을 받을 수 있는데요. 이곳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동전을 화살표 모양의 그려진 곳 안으로 던지면 운세가 나오는데, 저는 아쉽게도 바닥으로 떨어져서 운세를 받지 못했네요. 


마지막 하이라이트인 ‘똥 클럽’에서는 바닥을 밟으면 빛이 들어오고 노래가 나옵니다. 아이들이 신명 나게 춤추는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나가면 재입장이 불가하기 때문에, 더 놀고 싶으신 분들은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서 한번 더 체험하시면 됩니다.


이대로 끝내기엔 좀 아쉬운 분들을 위해 한 가지 더 팁을 드릴게요. 놀이똥산과 가까운 쌈지길에선 ‘똥빵’을 팔고 있습니다. 똥빵은 똥 모양의 빵으로 안에 초코, 팥 등이 들어 있는데요. 이색적인 모양 덕분에 연인, 아이들은 물론 외국인들에게도 인기 만점입니다. 투어의 마지막은 똥빵으로 마무리해보세요. 


놀이똥산 

주소: 서울 종로구 인사동5길 41 하나빌딩 지하1층

문의: 02-2034-0606 

운영시간: 매일 10:00 - 20:00 

홈페이지: playpoop.com


놀이똥산은 남녀노소 누구나 상관없이 즐길 수 있는 공간이며, 특히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공간인데요. 테마가 ‘똥’이라는 독특함이 있기 때문에 이색데이트 코스로도 추천입니다. 한파로 외출하기 힘든 요즘, 실내에서 놀기 딱 좋은 놀이똥산에서 색다른 경험을 해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갑자기 뚝 떨어진 기온에 감기 조심하시길 바라며, 다음에 더 멋진 주제로 찾아 뵙겠습니다. 지금까지 가꿈사 프론티어 13기 백승하, 최정원이었습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

Posted by 교보생명 교보생명블로그

댓글을 달아 주세요



인기 태그

#제철음식 #주말가족여행 #해외여행 #광화문글판 #보험상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