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다섯 가지만 지키면 건강한 피부를 유지 할 수 있어요.

본문

2013. 1. 23. 16:34

| 겨울철 피부관리 |

 

추운 날씨가 계속되면서 실외, 실내 할 것 없이 건조함이 심해지고 있습니다. 실내에서는 온풍기를 사용하게 되면서 습도 유지가 되지 않아 건조한 피부 때문에 괴로운 분들이 많이 계실 텐데요. 오늘 가족·꿈·사랑에서는 겨울철 건조한 피부관리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같이 추운 날씨에는 실내에서 난방기구를 사용하기 때문에 피부의 수분이 증발되어 피부의 건조함이 더욱 심하게 느껴지실 텐데요. 이런 건조한 피부를 어떻게 관리해야 효과적인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건조한 피부를 관리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기본적인 습관들만 바꾸어 주어도 충분히 탄력있는 피부를 유지 할 수 있습니다.비싼 돈을 들여 화장품을 사고 피부관리실을 다니는 것 외에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간단한 겨울철 피부관리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충분한 수분섭취!

 

 

겨울에는 건조하기 때문에 쉽게 피부가 트게 되는데요. 가장 쉽고 도움이 되는 것이 수분섭취입니다. 수분을 제대로 섭취해주지 않으면 피부가 푸석해지고 탄력이 떨어지게되는데요. 겨울철 촉촉하고 탱탱한 피부미인이 되기 위해서는 충분한 수분섭취가 필요합니다. 하루에 8잔 정도의 물을 마셔주는 것이 건조한 피부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가습기를 통한 수분공급!

 

 

실내에서는 난방기구를 사용하게 되는데요. 건조한 실내에서는 난방기구와 가습기를 함께 사용하시는 것이 겨울철 피부를 탱탱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실내 온도는 18~22도를 유지하고 습도는 40~60%를 유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가습기가 없을 때는 젖은 수건을 걸어두거나 대야에 물을 떠놓는 방법도 도움이 되며 자주 환기를 시켜주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천연 비타민 섭취!

 

 

겨울철에도 비타민섭취가 중요한데요. 비타민제를 통해서 섭취하는 방법도 있지만 제철 과일이나 음식을 통해서 섭취하는 천연 비타민이 가장 좋은 비타민이라고 할 수 있겠죠? 딸기와 귤, 우엉, 꼬막 등 겨울철 제철 음식에는 비타민뿐만 아니라 면역력을 높여주는 성분도 들어있기 때문에 겨울철 피부관리에 도움이 된답니다.

 

수분크림과 자외선 차단제는 필수!

 

 

수분크림은 겨울철 건조한 피부에 직접적인 수분공급을 도와주는데요. 로션과 함께 수분크림을 사용하시면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겨울에도 자외선이 존재하기 때문에 항상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는 것이 겨울철 피부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충분한 숙면시간 유지!

 

 

 피부는 우리의 건강을 알려주는 지표라고 할 수 있어요. 조금만 피곤해도 피부가 푸석푸석해 지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피부는 보통 밤 10시에서 새벽 2시에 재생이 가장 활발하게 이루어진다고 해요. 재생시간에 맞추어 충분한 숙면시간을 취하신다면 좋은 피부건강을 유지하시는데 도움이 되실 거에요.

 

이 외에도 다양한 피부관리 방법이 있지만 위에 소개시켜드린 다섯 가지만 잘 지키셔도 겨울철 피부관리에는 문제가 없을 것 같습니다. 건조한 날씨일수록 피부관리에 더욱 신경 쓰셔서 탄력 있는 피부를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