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평생 남는 사진, 멋있는 가족사진 찍기

본문

2013. 2. 27. 15:01

|가족사진잘찍는방법|

 

요즘은 가족들끼리 스튜디오에 모여 사진 촬영을 하거나, 직접 카메라를 들고 나가 사진을 찍곤 합니다. 더 행복해 보이고 화목해 보이는 가족사진 촬영을 하기 위한 방법은 어렵지 않은데요. 간단한 몇가지 방법만 기억해두신다면 오랫동안 평생 기억에 남을만한 가족사진을 남기실 수 있을 것 입니다.

 

 

행복한 가족사진 촬영을 위한 노하우를 간단하게 정리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옷의 컨셉을 통일하라!

 

 

가족사진을 찍을 때는 옷의 컨셉을 동일하게 해서 공동체의 느낌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과거에는 바른 자세로 의자에 앉아 어두운 뒷 배경으로 가족사진을 많이 촬영했지만, 요즘은 밝은 분위기로 가족사진을 촬영하는 것이 대세입니다.

 친숙한 분위기를 주기 위해 흔하게 입는 의상 컨셉 으로는 흰 티셔츠와 청바지인데요. 같은 컬러의 의상을 입어서 단합 된 모습을 보여주고 온화한 분위기를 낼 수 있습니다. 가족사진 촬영을 계기로 가족 티를 구입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대여를 해주는 스튜디오도 있으니 사전에 잘 알아보시고 준비하신다면 더 멋진 가족사진을 촬영 할 수 있답니다.

 

미소를 유지하라!

 

 

가족사진을 잘 찍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밝은 표정으로 촬영에 임하는 것입니다. 아무리 좋은 옷을 입고 좋은 배경에서 사진을 찍는다고 해도 가족들의 얼굴표정이 어둡다면 멋진 사진이 나올 수가 없겠죠! 행복이 넘치는 듯한 미소를 지으며 사진촬영에 임해보세요. 즐거운 촬영이 화목한 분위기의 멋진 사진을 완성시킨답니다. 아이와 함께 촬영 할 때 엄마, 아빠가 먼저 미소를 지어준다면 아이들도 쉽게 미소를 짓는답니다. 아이에게만 웃는 얼굴을 강요하지 말고 가족들이 함께 밝게 웃어보세요!

 

연출보다는 자연스러운 행동을 하라!

 

 

딱딱하게 정지되어 있는 사진보다는 역동적으로 움직이는 사진이 더욱 자연스러운 가족사진으로 만들어줍니다. 카메라를 의식하지 말고 자연스럽게 평소에 가족들끼리 있는 분위기에서 촬영을 한다면 더 멋진 사진이 탄생한답니다. 손을 어디에 두고 어떤 표정을 해야 할지 의식하지 말고 자연스럽게 행동해보세요. 자연스럽게 간단한 대화를 나누고, 평소 행동하는 것보다 조금 오버액션을 하셔도 사진은 자연스럽고 예쁘게 나온답니다. 카메라를 쳐다보기보다는 가족들과 사랑스러운 눈빛을 나누어보세요!

 

단순한배경에서 원색옷을 입고 촬영하라!

 

 

배경은 흰색이나 회색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배경은 과하지 않게 사용 하여 시선이 다른 곳으로 분산되지 않게 해주고 인물이 살아나게 해주어야 합니다. 옷은 원색계통으로 깔끔하게 입는 것이 사진이 잘 나오는 노하우 입니다. 희미하거나 애매한 색은 육안으로는 예쁘지만 사진을 촬영 했을 때는 임팩트가 없어 좋은 사진이 나오지 않는답니다. 아이들의 시각 발달에도 원색이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평생 남을 가족사진, 네 가지의 간단한 노하우로 멋지게 촬영해보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