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다가오는 봄, 겨울옷 정리하기

본문

2013. 3. 6. 11:20

|겨울옷정리|

 

이제 봄이 찾아오고 겨울내 입었던 옷들을 정리해야 할 시기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겨울 옷은 부피도 크고 소재가 두껍기 때문에 보관이 참 어려운데요. 어떤 식으로 겨울 옷을 정리해야 옷의 수명을 늘리고 제대로 관리할 수 있을까요? 교보생명 블로그와 함께 겨울 옷 정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겨울옷을 깨끗하게 정리하고 화사한 봄을 맞이해보세요.

 


 

니트 보관하기

 

 

겨울 내내 몸을 따스하게 해주었던 니트, 부피가 있어 공간도 많이 차지하고 올이 나가기 쉬운 니트는 잘못된 세탁을 하면 쪼그라드는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관리하기가 참 어려운 옷입니다. 니트도 몇가지만 잘 지킨다면 처음 샀던 모습을 유지해 오래 입을 수 있는데요. 옷걸이사용을 자제하고 니트 사이사이에 신문지를 넣어두면 방습효과와 주름을 예방해줍니다.

니트를 접어서 보관할 때는 새로 샀을 때 접혀있던 모습 대로 중간에 두꺼운 종이를 넣어 팔을 안쪽으로 크로스 해서 접은 후 눌리지 않게 세로로 세워서 접어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니트 류는 보풀이 쉽게 생기지만 보풀을 제거하는 것이 쉽지 않은데요. 쉽게 보풀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낡은 칫솔을 사용하면 되는데요. 칫솔의 모를 지그재그로 잘라내 한쪽 방향으로 부드럽게 문질러주면 쉽게 보풀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니트를 세탁할 때는 미지근한 물에 니트전용 세제를 넣어 부드럽게 눌러 세탁하고 마지막에 레몬즙을 넣어 세탁하면 보풀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패딩점퍼 보관하기

 

 

올 겨울은 날씨가 매우 추웠기 때문에 패딩을 즐겨 입은 사람이 굉장히 많았습니다. 거위털이나 오리털이 들어있는 패딩은 털들이 살아있게 유지하는 것이 포인트인데요. 패딩을 옷장에 보관할 때 다른 옷과의 간격을 두고 걸어두는 것이 좋으며 박스에 넣어 보관 할 때는 습기제거 종이와 방습제를 함께 넣어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중에 나와있는 압축 팩을 사용해 부피를 줄여서 보관하는 것도 좋습니다. 패딩을 옷걸이에 걸어서 보관하면 털이 아래로 몰려 뭉칠 수 있으니 눕혀서 박스에 보관하는 것이 더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패딩 점퍼를 세탁 할 때는 지퍼를 잠그고 세탁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때가 쉽게 타는 소매 끝과 목 부분은 중성세제로 미리 애벌빨래를 해주는 것이 더 깨끗하게 세탁하는 방법입니다. 세탁을 할 때는 차가운 물로 세탁해야 하고 액체 세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탈수를 할 때는 옷을 뒤집어서 해야 손상을 막을 수 있으며 건조 시에는 오리털이나 거위 털이 뭉치지 않게 두들기면서 부풀어오르게 해주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건조를 할 때는 평평한 곳에 놓아 솜이 아래로 쳐지는 것을 방지해주세요.

 

코트 보관하기

 

 

코트는 드라이클리닝을 한 후 옷장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드라이클리닝 후 비닐을 벗겨 옷에 남아있는 기름기를 휘발시키고 부직포같이 통풍이 되는 커버를 씌워 옷장에 보관하세요. 커버가 따로 준비되어 있지 않다면 옷을 뒤집어서 보관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옷을 보관할 때는 방습제와 방충제를 함께 넣어두어야 여름철에 곰팡이와 벌레가 생기지 않습니다.

 

천연탈취제 만들기

 

 

씻어서 잘 말린 계피를 알코올에 넣어 3주정도 숙성시킨 뒤 알코올과 정제수를 7:3 비율로 섞어 분무기에 넣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세탁을 끝낸 옷에 뿌려주면 집 먼드기 제거에 효과가 있습니다. 계피는 향이 강해 집 먼드기가 죽을 정도로 강력한 효과가 있답니다.

 

올바른 방법으로 겨울 옷을 정리해서, 내년에도 입을 수 있게 잘 보관해 보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