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집안의 공기를 맑게해주는 실내 공기정화식물

본문

2013. 3. 21. 10:11

| 공기정화식물 |

 

새집증후군, 집 먼지 진드기 등등 실내에서 먼지나 진드기 등으로 질병이 많이 발생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공기를 정화하기 위해 실내공기정화식물을 하나씩 키우곤 하는데요. 특별한 관리를 해주지 않아도 되는 간편한 공기정화식물들이 시중에 많이 나와있는데요. 공기정화식물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기정화식물을 키워 산뜻하고 맑은 실내 공기를 유지해보세요.

 


 

공기정화식물 - 산세베리아

 

 

산세베리아는 가장 유명한 공기정화식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포름알데히드나 이산화탄소 같은 오염 물질을 흡수하고 음이온을 방출하기 때문에 공기정화식물로 정말 탁월합니다. 산세베리아는 밤에도 산소를 발생시켜 배출하고 혈액순환을 도와주고 아토피와 편두통을 치료해줍니다. 그리고 전자파도 잡아주기 때문에 사무실이나 가정에 하나씩 두면 도움이 됩니다. 병충해도 거의 없기 때문에 키우기도 간단한 식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산세베리아는 건조한 상태에서 키우는 식물인데요. 물은 1~2개월에 한번만 주어도 살고 습한 공간에서는 잘 자라지 않습니다.

 

공기정화식물 - 아이비

 

 

아이비는 까다롭지 않은 환경에서도 잘 자라는 식물입니다. 따뜻한 온도에서도 잘 자라고 추위에도 잘 견딥니다. 아이비는 그늘을 좋아하는 식물이기 때문에 직사광선은 피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비는 성장 속도가 매우 빠르고 벽을 타고 자라는 특징이 있습니다.

아이비는 휘발성 유기물질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고 음이온이 발생하고 상대습도를 증가시키며 스트레스 감소에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비에는 독성이 있어서 어린 아이들이 있거나 피부가 약한 사람들은 피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잎을 땄을때 나오는 투명색 액체에 독성이 있는 것이랍니다.

 

공기정화식물 - 행운목

 

행운목은 행운을 불러온다는 속설이 있는 식물입니다. 물 외에는 다른 준비물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관리하기도 굉장히 편한 식물이랍니다. 행운목은 밝은 곳을 좋아하지만 직사광선은 피해주는 것이 좋으며 추운 겨울이나 봄에는 온도 조절에 조금 신경을 써주셔야 합니다.

행운목은 포름알데히디를 제거해주는 능력이 굉장히 탁월하고, 가습기 대용으로 사용할 수있을 만큼 건조함을 해결해 주는데 큰 도움이 된답니다. 그리고 음이온이 나오게 되어 탁한 실내 공기를 맑게 정화해줍니다.

 

공기정화식물 - 로즈마리

 

 

로즈마리는 시원한 솔 향이 나는 식물입니다. 로즈마리의 향은 마음을 진정시켜주고 기분을 업 시켜주는데 효과가 있으며, 집중력을 향상시켜 줍니다. 로즈마리는 햇빛이 강한 곳에서 키워야 무럭무럭 잘 자라게 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창가에 두고 키우시는 것이 좋답니다.

로즈마리는 상대습도와 음이온발생을 최대로 높여주고 톨루에, 포름알데히드 같은 휘발성유기화합물 제거 능력이 탁월합니다. 그리고 로즈마리 향은 기억력 향상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공부하는 학생의 방에 하나씩 놓아주면 학습효과에 도움이 됩니다.

 

공기정화식물 - 트리안

 

 

트리안은 직사광선을 피하고 밝은 곳에서 키우는 식물입니다. 물을 좋아해서 흙이 촉촉하게 유지되도록 해주어야 하며,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 놓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잎에 물을 뿌려주는 것이 좋으니 스프레이로 항상 촉촉하게 해주는 것도 트리안을 오래 잘 키울 수 있는 방법입니다.

트리안은 온수기나 보일러, 가스렌지에서 나오는 일산화산소 제거에 좋으며, 음식냄새를 제거해주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기 때문에 주방에 놓고 기르면 실내공기를 정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 외에도 공기정화식물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요즘은 동네 꽃집에 가도 쉽게 공기정화식물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크기도 적당하고 키우는 방법도 어렵지 않아서 선물로 주기에도 참 좋습니다. 이번 봄에는 공기정화식물을 하나씩 사와 키우면서 겨울철 추워서 닫아두어 탁해진 실내 공기를 맑게 바꿔보는 것은 어떨까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