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아름다운 화음으로 만드는 따뜻한 나눔, 교보생명 FP 합창단

본문

2012. 5. 9. 18:34

|교보생명 FP합창단|  

누구나 한번쯤 다른 사람을 위해 나눔을 실천한 경험이 있으실 텐데요. 나눔이란 것이 한번씩 하기엔 비교적 쉬운 일이지만 꾸준히 이어가는 것은 생각보다 어려운 일이죠. 그런데 아름다운 하모니로 꾸준히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제7회 자선음악회를 준비하고 있는 교보생명 FP 합창단이 바로 그 주인공! 교보생명 FP 합창단은 지난 2006년부터 벌써 7년 째 한 해도 거르지 않고 음악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특히 매년 음악회에서 모인 수익금 전액을 불우아동을 지원하는데 사용하고 있답니다.올해는 ‘인도 바나나 어린이합창단’과 함께 5월 14일 오후 7:30, 교보생명 본사 23층 교보 컨벤션홀에서 자선음악회를 진행한다고 하니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이른 오후, 나무가 그늘을 만들어준 돌담길을 따라 교보생명 FP 합창단을 만나러 가는 길

 


 

교보생명 FP 합창단


바쁜 와중에도 주1회씩 모여 서로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아름다운 하모니를 만들어내는 교보생명 FP 합창단. 5월 14일에 있을 자선음악회를 위해 연습에 매진중인 현장을 방문해 음악회와 합창단에 대한 많은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불우아동에게도 나눔의 손길을 전하고자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인도 바나나어린이합창단’과 함께 특별한 무대를 꾸미게 됐습니다."

인터뷰 中

 

 

 

교보생명 FP 합창단

 

-교보생명 FP 합창단은 언제 결성이 된건가요?

"비공식적으론 1996년도부터 활동을 시작했는데요, 공식적으로 교보생명  FP 합창단을 결성한건 2006년이에요."

-합창단이 결성된 계기 같은게 있나요?

" 집에서 살림만 하다 직장을 가지고 일을 한다는게 너무 좋고 행복했어요. 이런 내 행복을 다른 어려운 사람들과 나누고 싶었고, 직장내에 저와 비슷한 사람들이 많았는데 그분들 중 음악과 노래를 좋아하는 분들을 모아서 결성하게 되었습니다. "

-교보생명 FP 합창단이 기부활동을 많이 하고 있다고 알고 있는데요. 지금까지 했던 기부활동들은 어떤 활동들이 있을까요?

"초기에는 국내 불우아동 후원으로 시작했어요. 청소년 쉼터, 새터민(탈북자), 이른둥이(미숙아), 아름다운 재단, 한빛재단, 월드비전 등을 후원했고 지금은 월드샤프와 함께 인도 어린이들을 후원하고 있어요. "

 

언제나 웃음이 가득한 교보생명 FP 합창단

 

- 기억에 남는 순간이나 보람을 느꼈던 적이 있으신가요?

"작년에 우리 단원들이 처음으로 녹음실에 갔어요. 가서 기념 CD를 만들어 나눠가졌는데, 그게 가장 기억에 남네요. 보람을 느꼈던 일은 마찬가지로 작년에 숭실대 새천년 기념관에서 공연을 했을 때에요. 우리 단원들이 90명이나 모여 공연을 했는데 그때 정말 보람을 느꼈고 감격스러웠어요. "

-합창단인 만큼 단합이 중요 할 것 같은데요. 단합을 위해 특별히 하시는 일이 있으신가요?

"단원 모두 나눔이 좋아서, 나누고 싶어서 오신 분들이라서 따로 단합을 위해 준비하는 건 없어요. 자발적으로 모여서 꾸준히 연습하고 활동하시는 모습을 보면 정말 감사하죠."

-한 단체가 10년 넘게 유지되기가 어려운데, 교보생명 FP 합창단은 어떻게 운영이 되는 건가요?

"정기적인 회비는 따로 없어요. 합창단원 중에서 일을 잘하거나 상을 받는 단원들이 합창단 운영비를 기부하거나 교보생명 신창재 회장님이나 교보생명 임원들이 저희가 하는 일을 아시고 격려금이나 지원금을 주시는데, 이렇게 모인 돈으로 운영을 하고 있어요. 우리 총무님들이 고생하시죠. "

-앞으로 계획된 기부 활동이나 계획이 있으신가요?

"아주 많죠! 올해 부터는 인도를 시작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를 대상으로 활동을 할 예정이에요. 올 여름엔 저희가 인도로 가서 공연을 할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교보생명 FP 합창단에 들어오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조건같은게 있나요?

"특별한 조건은 없어요. 교보생명 FP 라면 누구나 다 합창단에 들어오실수 있어요. 노래를 못하셔도 괜찮아요.  합께 나누는데 의미가 있으니까요. 교보생명 FP 합창단은 언제나 단원 모집중입니다. " 

 

인터뷰를 도와주신 합창단 임원님들

 

교보생명 FP 합창단

회장 노승례 부회장 도영미 윤주용 단장 양정애 지휘자 하영선 고문 구대선 강순이 김승억

총무 박혜선 이종숙 임미경 반주자 정체빈

단원

강영실 강정자 고윤자 권혁원 김덕혜 김선혜 김양희 김채순 김현희 류지은 박안나 박충금 배은주 손은순 송정덕 신찬옥 안희준 윤미경 이귀중 이미숙 이백옥 이선주 이연순 이영신 이화자 이현순 이혜련 최명숙 임순희 임옥선 정윤자 전창순 전한수 정혜자 최명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