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서울 드라이브하기 좋은 곳, 북악스카이웨이

본문

2013. 5. 13. 10:47

|북악스카이웨이|

 

한동안 꽃샘추위로 나들이를 나가지 못했는데, 다시 따뜻한 봄 날씨로 돌아왔어요. 5월은 가정의 달이라 가족과 함께 주말에 나들이도 많이 나가실 텐데요. 차를 타고 가족과 가볍게 떠날 수 있는 서울 근교 드라이브 할 수 있는 북악스카이웨이를 소개해드려요.

 

 

늦은 오후에 차를 타고 출발해 북한산 능선을 타고 올라가면 멋진 야경을 볼 수 있는 북악스카이웨이가 있어요. 서울을 내려다 볼 수 있는 좋은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에요.

 


 

 

서울 북악스카이웨이는 서울 북한산 능선을 따라 약 10km로 이어진 코스로 데이트하기도 좋고, 갑갑한 서울에서 자연의 공기를 맛 볼 수 있는 곳으로 좋은 곳이에요!

달콤네는 개구쟁이 달콤군과 가족 나들이 차 날씨 좋은 날 북악스카이웨이 드라이브를 다녀왔답니다! 북악스카이웨이 정상으로 이어지는 능선엔 푸르른 자연을 한눈에 볼 수 있어 눈은 자연스레 힐링이 되고 상쾌한 공기를 마실 수 있는 거 같아요~

 

북악스카이웨이는 자가용으로 드라이브 하는 것도 좋지만 여유롭게 대중교통을 이용해 올라가보는 것도 좋을 거 같아요!

전철 경복궁역 3번출구에서 지선버스를 이용하면 북악스카이웨이 팔각정까지 이동 할 수 있답니다. 중간에 도보를 조금 하지만, 북한산의 능선을 걸어보는 기분도 정말 좋겠죠?

 

 

저희는 능선을 따라 한참 동안 차로 올라오면서 상쾌한 공기를 듬뿍 마시며 드라이브를 했어요~~ 능선이 쉽게 되어있어 북악스카이웨이 팔각정으로 이어져 있더라고요~ 팔각정에 도착하여 주차장에 주차를 해놓고 기분 좋게 걸어 다녔답니다!

북악스카이웨이 주차장은 10분에 300원의 주차요금이 있으니 이점도 알고 계시면 좋을 거 같아요^^ 

 

 

아이와 함께 올라온 북악스카이웨이~ 어디서부터인지 모르지만 이렇게 하이킹하시는 분도 보이시더라고요! 이날 날씨가 너무 따뜻해서 팔각정까지 올라왔는데도 너무 따뜻한 날씨였어요! 그래서 이곳 저곳 산책하기 너무 좋더라고요~

 

 

북악스카이웨이는 능선을 따라 드라이브하기도 좋지만 서울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지요~ 정말 전경이 어찌나 멋지던지~! 평일 낮 시간이라 사람들이 많진 않았지만, 다들 북악스카이웨이에서 바라본 서울전경에 감탄사를 지르시더라고요!!

 

 

그리고 북악스카이웨이는 사랑하는 사람에게 미래의 본인에게 메시지를 남길수 있는 느린우체통도 있어서 눈길을 끄네요~ 따뜻했지만 그래도 아직은 바람이 불어서 마구마구 껴입어준 달콤군 햇볕에 눈을 못뜨고 브이를 하고 있네요.

 

 

날씨는 너무 좋았는데 약간은 뿌옇게 보여서 아쉬웠지만 정말 꽉꽉 찬 서울의 모습이 요렇게 한눈에 보이는 거 같아 속만큼은 뻥  뚫리는 거 같았어요~

 

 

북악스카이웨이는 낮에도 좋지만 이렇게 야경이 너무 멋진 곳 이에요. 인터넷으로 검색해서 돌아다녀보니 야경이 너무 멋져 보여서 저도 밤에 꼭 한 번 더 찾아봐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북악스카이웨이 아주 넓게 되어있는 장소는 아니지만, 연인끼리 혹은 가족끼리 드라이브도 하고 멋진 야경도 구경하기 너무 좋은 곳 같아요~

 

 

북악스카이웨이 팔각정을 산책한 후 식당과 카페도 있으니 맛있는 식사도 하고 따뜻한 차 한잔을 마시고 오는 여유도 가지면 너무 좋겠죠??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