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뉴스룸

본문 제목

교보생명 가.꿈.사 기자단 와이프로거 2기 활동을 마무리 하며..

본문

2013. 8. 8. 14:53

  ㅣ기자단ㅣ

처음 교보생명 블로그 기자단 모집 글을 보고 설레는 마음으로 지원하고, 최종 발표 명단에 이름을 확인하고 기쁜 마음으로 1기 활동을 시작한 지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1년이라는 시간이 지났네요. 1기 활동을 마치고 감사하게도 2기 때 연임이 되어 또 한번 좋은 분들과 6개월이라는 시간을 함께 했는데요. 기자단 활동을 마무리하면서 그 동안 함께 쌓아온 추억이야기 잠시 들려드릴게요. 

 

기자단 활동을 마무리하면서 그동안 함께 쌓아온 추억이야기 잠시 들려드릴게요. 

  

 함께여서 더 좋았던 날들

    

매달 한 번씩 갔던 광화문 교보생명 본사. 이제는 너무 친숙한 곳이 되어 버렸답니다광화문역 3번 출구로 나가면 교보문고가 위치한 교보생명빌딩을 볼 수 있는데요. 건물 안에 있는 화사한 꽃들과 푸른 숲이 있어 언제나 좋은 곳이랍니다. 

교보생명 가.꿈.사 기자단 발대식 때 사명감으로 받은 명함. 1년 동안 기자단 활동 하면서 많이 부족했지만 모두들 함께 할 수 있어서 행복했습니다.

교보생명 가..사 기자단 와이프로거는 매달 정기모임을 가졌는데요. 한 달 동안 활동한 내용을 함께 보고 이야기를 나누고, 다음 달 활동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는 시간을 가졌어요. 그리고는 바로 맛난 점심을 먹으러 Go~~~

 

사람들은 먹다 보면 친해진다고 하지요? 모두 맛난 점심도 먹고, 맛난 차 한잔에 싹트는 우리의 시간들.. 이제는 이렇게 만나는 시간도 해단식 후면 끝이라는 생각에 아쉽네요.    

 다양한 경험으로 다양한 추억 쌓기

 

교보생명 가.꿈사 기자단 와이프로거 활동을 하면서 또 한가지의 기쁨은 바로 번개모임이었는데요. 번개모임은 주로 영화관이나 전시회를 갔어요. 지난 1기 때에는 영화 광해를 보았는데요. 영화에 빠질 수 없는 팝콘과 콜라를 들고 오랜만에 즐거운 하루를 보냈답니다. 2기 때에는 런닝맨을 보고 난 후 맛있는 음료수를 마셨는데요. 2기 번개모임 때에는 특별히 대학생 기자단인 프론티어분들도 함께 해서 더욱더 좋았습니다.

많은 활동 중 가장 기억에 남는 활동은 아이들과 함께 비누 만들기 행사에 참여한 것인데요. 비누를 직접 만드는 것은 아니지만, 아이들과 함께 비누를 세척하고 포장하는 동안에 뜻 깊은 일에 동참하고 있다는 사실을 전해주면서 따뜻한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알려주었답니다. 아이들과 만든 비누와 함께 직접 만든 목도리를 전달해 드리면서 저 역시 사람이 갖고 있는 따뜻함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답니다.    

 가.꿈.사 기자단 활동의 핵심은?

 

취재라고 말할 수 있을까요? 조금은 낯설고 어색하지만 처음으로 1:1 취재를 하면서 떨리는 마음을 추스르고 인터뷰를 해봤던 기억이 나네요. 특히 교보생명 FP 신인상을 받으신 최현숙님을 인터뷰하러 가기 전까지 얼마나 떨렸던지.. 그래도 너무 따뜻하고 친근하게 대해주셔서 너무 즐거운 인터뷰를 하고 왔답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교보생명 블로그 가.꿈.사 기자단이 모여 광화문문화지도를 만들었던 것인데요. 1기 때는 기존에 있었던 대한민국 아트투어 지도를 소개해드리는 시간을 가졌던 반면, 2기 때에는 교보생명 광화문문화지도를 만드는데 함께 활동을 했습니다. 광화문문화지도에 들어갈 곳곳을 각각 취재하고, 사진을 찍고, 칼럼을 쓰고, 광화문을 알리는 지도를 함께 만들었다는 것이 너무 뜻 깊고, 알찬 활동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아직도 광화문문화지도를 모르신다면?  아래의 링크를 통해 한 번 보세요. ^^  

 

추억에 남는 활동을 원하신다면 교보생명 가..사 기자단 와이프로거에 도전하세요. 더 즐겁고 새로운 일들이 펼쳐질 거랍니다.

 

 

 

 

.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