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뉴스룸

본문 제목

상담사들의 특별한 스트레스 해소 방법

본문

2013. 9. 9. 14:20

ㅣ스트레스 해소 방법ㅣ

안녕하세요, 긍정대마왕 사내필진 이예순입니다! 오늘은 상담사들의 특별한 스트레스 해소 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상담사라는 직업의 특성상 스트레스 지수가 다른 직업군에 비해서 높을 수밖에 없는데요. 과연 상담사분들은 어떤 방법으로 스트레스를 해결하고 있을까요?





 상담사들의 스트레스 해소 방법 Best!


오늘 포스팅을 위해 상담사 100분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해봤어요. 스트레스를 해결하기 위해 어떤 방법을 가장 많이 사용하고 계시는지, 1위부터 5위까지 살펴보기로 할까요?

설문조사 결과, 스트레스 해소 방법 1위는 시체놀이였어요. 웬 시체놀이냐고요? 일주일 내내 받았던 스트레스를 한 방에 해결하는 것인데요. 고민이나 생각을 떨쳐버리고, 먹고 자는 것으로 스트레스를 푸는 것이랍니다. 만사를 내려놓고 아무 생각도 하지 않는 무념무상의 상태가 역시 스트레스 해소에는 딱 맞는 것 같아요. 23명이 최고의 스트레스 해소법으로 찍어 주셨는데요. 사실 필자도 여기에 한 표를 던졌답니다.^^

2위는 무엇이었을까요? 바로 여행이었답니다. 특히 가족과의 여행을 많이 뽑아 주셨는데요. 역시 가족은 힘들고 어려울 때, 가장 힘을 주는 존재임이 분명한 것 같아요. 서로 보듬어 주고 안아주며 파이팅을 외치는 것, 그것이야말로 가족이 주는 최고의 힘이 아닐까 싶은데요. 총 18명이 뽑아주셨어요.


3위는 운동과 여가 생활이었어요. 상담사 한 명과 인터뷰를 해보니, 그분은 일주일에 3번은 꼭 헬스클럽에서 운동한다고 해요. 뚝뚝 떨어지는 땀을 보면 뇌는 백지장처럼 깨끗해지면서, 쾌감이 느껴진다고 하시네요. 그 외에도 개인적인 여가 생활을 즐기는 상담사들이 많았는데요. 동료들과 포켓볼을 치거나 영화감상을 즐기는 상담사들이 꽤 많았답니다. 총 14분이 투표하셨어요.

 출처 - 카케하시 카페

4위는 역시 수다였어요. 12명이 추천해 주셨는데요. 대부분 상담사가 여성 근로자이다 보니, 아무래도 수다를 빼놓을 수가 없는 것 같아요. 매일매일 상담하느라 지쳤을 텐데 또 말을 하느냐고요? 네, 말로 생긴 스트레스는 역시 말로 풀어야 하나 봐요.^^

5위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즐기기 좋아하는 음주 가무라고 해요. 시원한 맥주 한 잔에, 노가리 한 쪽을 나눠 먹으면서, 그 날의 스트레스를 한 방에 날려 버린다고 하네요. 기타 의견으로는 쇼핑, 인터넷게임, 봉사활동, 노래 부르기, 종교활동 등이 있었어요.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상담사 동아리 활동

회사에서도 상담사들의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데요. 외부 강사를 초빙해서 즐거운 시간을 갖기도 하고, 감정 컨트롤 방법을 배우기도 해요. 또 각종 동아리 활동에 적극적으로 지원도 하고 있는데요. 상담사들의 동아리 활동을 들여다보기로 할까요?

우선 제가 몸담고 있는 강남고객만족센터에 있는 동아리를 보면 봉사활동을 하는 '행복나무', 볼링모임, 노래교실 등 다양한 동아리 활동이 있답니다.

이번 취재를 하면서, 노래교실에 가입을 해보았는데요. 악보를 보면서 열심히 따라 부르고 있는 모습이 보이시나요? 노래교실은 일주일에 한 번 다 같이 모여 화음을 맞추고, 간단히 점심을 먹는데요. 저 같은 음치 박치도 가입할 수 있으며, 절대 가입을 강요하지 않는다는 것이 장점이랍니다. 함께 모여 노래를 부르다 보면 어느새 마음이 가벼워져요. 게다가 노래교실의 반장님도 멋진 미남이시랍니다.^^

그리고 볼링모임도 있는데요. 사실 전 볼링모임에 가입한 지 3년쯤 되었는데요. 워낙 육중한 몸이다 보니 운동하기를 싫어했는데, 볼링은 2~3게임을 해도 많이 힘들지 않아 가입하게 되었지요. 운동 후에는 뒤풀이한다는 장점도 있고요.^^ 항상 첫 게임은 몸풀기로 가볍게 치고, 두 번째 게임은 게임비를 걸고 하는 내기 게임인데요. 이렇게 열심히 볼링을 친 뒤에 먹는 저녁은 정말 꿀맛이랍니다.

마지막으로 요가교실이 있어요. 피로를 싹 잊게 해주는 요가 자세! 허리 통증도 말끔히 날려 준답니다. 요가교실은 강북고객만족센터의 동아리 활동인데요. 일주일에 1~2번 외부강사가 방문하여 요가를 가르쳐 준다고 해요. 요가는 스트레스 해소에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고, 심신을 맑고 정갈하게 한다고 하네요.


※ TIP!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는 요가 동작 하나!


< 출처 - VitaminMD >


이 자세를 열심히 따라하시다 보면 스트레스 해소는 물론이고, 위에서 소개하는 것처럼 신체에 많은 도움이 될 거에요!^^

그 외에도 다양한 동아리 활동을 통해 지친 심신을 달래고, 친목도 쌓고 있어요.

교보생명 고객만족센터 상담사들은 자신을 위해, 그리고 또 새롭게 만날 고객님들을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있답니다. 함께 모여 게임도 하고 수다도 떨고, 이 모든 것이 결국 고객님 한분 한분께 정성을 다하기 위한 노력인데요.

자, 이제 스트레스가 모두 풀렸네요. 입가에 스마일 미소를 짓고, 파이팅을 외치며 오늘도 고객님을 맞이해요.

"희망을 드리는 교보생명입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