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567돌 한글아 안녕, 한글날 기념 문화 행사

본문

2013. 10. 8. 11:55

ㅣ한글날ㅣ

올해부터 다시 한글날이 법적으로 공휴일로 지정되었다는 소식! 이미 다 알고 계시죠? 단순히 한글 날을 빨간날로 생각하기보다는 좀 더 의미 있는 한글날을 보내는 건 어떨까요?

그래서 한글날 진행되는 다양한 행사 소식을 전해드릴게요.!  

 

  한글문화 큰잔치 - 한글아 놀자

 

567돌 공휴일 재지정 첫해를 맞이하여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한글문화 큰잔치는 광화문 광장에서 진행된다고 하는데요. 7일부터 13일까지 총 7일 동안 진행되는 행사로, 다양한 공연과 전시가 마련된다고 합니다.

KBS 라디오 공개방송은 물론 한류스타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과 아름다운 노랫말을 가진 노래를 감상할 수 있는 특별한 노랫말 음악회부터 시작해서 한글 서체 전시회 등 누구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문화의 장이 마련된다고 하니 아이들을 위해서 한번 가보는 것도 교육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세종문화회관 세종이야기 

세종문화회관 역시 한글날을 맞이하여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세종이야기는 세종대왕의 업적과 유물 등을 소개하는 전시관으로 이번 한글날을 맞이하여 특히 시민 100명이 직접 아름다운 한글 글귀를 주제로 작품을 제작하고 전시 벽면을 채운 참여형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한글날 퀴즈이벤트와 함께 풍물패 공연도 진행된다고 하니 주변에 잠깐 들러 구경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 10시 30분까지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해두세요.  

세종·충무공이야기 홈페이지

  여주 세종대왕릉

  

이미지 출처 : 뉴스 이데일리

경기도 여주에 위치한 세종대왕릉은 특별히 한글날을 맞이하여 무료로 개방된다고 하는데요. 더불어 한글날 기념식과 궁중음악 연주를 하며 중, 고등학생들이 참가하는 세종 백일장 및 미술대회 등이 열린다고 하네요.

또한 여주 세종대왕릉에는 해시계, 천문학기기 등 당시의 발명품들이 전시되어있고, 주변에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회양목 나무가 자라나고 있어 또 다른 볼거리가 마련되어있어 좋은 것 같네요

앞으로도 한글의 우수성과 세종대왕의 업적을 널리 알리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할 예정이라고 하니, 한글날 한 번 방문해보는 건 어떨까요?

  의왕 갈미한글공원

 

이미지 출처 : 뉴스 내일신문

의왕시에 위치한 갈미한글공원은 한글을 주제로 조성된 공원이자, 세종대왕의 넷째 아들인 임영대군 묘역과 한글학자 이희승 박사의 한글 사랑 정신을 알리기 위한 취지로 만들어진 공원이라고 합니다.

역시 갈미한글공원에도 한글과 관련된 조형물을 볼 수 있으며, 다양한 조각전시물을 볼 수 있습니다. 근처에 의왕 철도박물관, 조류생태과학관, 자연학습공원, 왕송호수까지 있어서 더욱 좋을 것 같네요.

선선한 가을에 마주한 567돌 한글날. 이날만큼은 한글의 창제와 우수성을 기려보는 건 어떨까요?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