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보양식|

 

 

5월이 지나가고 더워지기 시작하는 6월이 다가왔습니다. 벌써부터 더워서 에어컨 앞에만 계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여름이 되면 땀을 많이 흘리게 되어 물을 많이 마시고 아이스크림 같이 차가운 음식을 많이 섭취하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체내 조절 기능이 많이 떨어지게 되는데요. 체내 조절기능의 약화는 식욕의 감퇴와 신체 저항력의 약화를 야기하게 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다가오는 여름! 가족의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보양음식을 준비해 봤습니다.

 

 

우리 몸은 여름철 더위로 인해 몸 안의 단백질과 비타민 C 등 여러 가지 영양소들을 많이 소모하게 됩니다. 그래서 여름철 보양식엔 많이 소모되는 단백질이나 비타민 등을 보충 시켜주는 고단백의 식품들이 많은데요, 대표적인 여름 보양식인 삼계탕이 좋은 예입니다. 그럼 영양만점의 여름철 보양식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한번 알아 볼까요?

 

 

 삼복더위도 쫓아버리는 삼계탕

 

 삼복더위도 쫓아버리는 대표적인 여름철 보양음식인 삼계탕은 닭 한마리를 통째로 인삼, 대추, 생강, 마늘 등의 재료와 함께 고아서 만듭니다. 삼계탕 중에서도 가장 맛있는 삼계탕으로 꼽히는 것이 '영계백숙' 인데요. 알을 낳지 않고 너무 어리지 않은 5~7개월 가량 자란 닭으로 만드는 삼계탕으로 맛이나 영양 면에서 일반 삼계탕보다 훨씬 맛이 있습니다. 올 여름 뜨거운 삼계탕 한 그릇 어떠세요?

 

 름철 피로회복에 좋은 전복죽

 쫄깃하고 고소한 맛의 전복은 기운을 돋우는 고단백의 영양식품입니다. 옛날 임금님께 올리는 진상품이 였던 전복은 지금도 값이 비쌉니다. 전복에는 무기질과 단백질이 풍부하고 지방은 적어서 소화흡수가 잘됩니다. 이런 전복으로 만든 전복죽은 환자에게 특히 좋은 음식입니다. 입맛을 돋궈주고 피로를 회복해주는 전복죽은 어떠신가요?

 

 단백질이 풍부한 스태미나 보양식! 장어구이

쫀득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인 장어구이! 장어구이에는 단백질과 비타민A, 불포화 지방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때문에 장어는 예로부터 남자들의 스태미나 보양식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 왔습니다. 또한 장어 특유의 느끼한 맛을 없애려 함께 먹는 생강은 장어의 흡수를 돕고 느끼한 맛을 없애주어 완벽한 궁합을 자랑합니다. 올 여름 떨어지는 스태미나를 채워줄 장어구이, 어떠신가요?

 

장어의 효능 더 보러가기!

 

 차갑게 먹는 보양식! 초계탕

 초계탕은 임금님께서 드셨던 여름철 보양 음식으로 차가운 보양식이라는 것이 특징인데요. 차갑게 식힌 닭 육수에 겨자와 식초, 전복, 해삼과 같이 이름만 들어도 몸에 좋은 재료들을 함께 넣어 만든 음식입니다. 상큼한 맛의 초계탕은 비타민과 단백질이 매우 풍부하여 여름철 보양식으로 안성맞춤 입니다. 시원하고 상큼한 고단백의 초계탕으로 올여름 건강을 챙겨 보는건 어떨까요?

 

 백질과 칼슘까지 챙기는 보양식! 도가니탕

 도가니는 소의 무릎 뼈인데요. 도가니탕은 이런 소의 무릎 뼈를 고아 만드는 보양식입니다. 단백질과 비타민, 칼슘이 풍부하여 뼈가 약한 노인이나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특히 좋은 영양식으로 만드는데 시간과 정성이 많이 들어가는 보양 음식입니다. 담백한 맛의 도가니탕은 무릎이 약한 환자 분들에게도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올 여름 단백질과 칼슘까지 챙길 수 있는 도가니탕 한 그릇 어떠신가요?

 

지금까지 올 여름을 건강하게 보내게 해줄 다섯 가지 보양식을 살펴 보았습니다. 맛은 물론 영양까지 풍부한 여름철 보양식으로 우리 가족의 건강을 챙겨 보세요!

Posted by 교보생명 교보생명블로그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