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대학 새내기들에게 추천하는 서울 가볼만한곳 A to Z !!

본문

2014. 3. 11. 14:05

 

 

 

 

 

 

 

 

 


안녕하세요, 교보생명 공식블로그 가족·꿈·사랑에서 처음으로 인사 드리는 프론티어 기자단 4기 신웅철, 윤진영입니다! 긴 겨울날이 엊그제 같기만 한데 어느덧 시간이 흘러 3월 초순이 되었네요. 바람이 아직은 차갑지만, 햇살이 너무나 환하고 따뜻해서 창 밖을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아, 봄이구나 싶어서 가슴이 저절로 설레네요.

 

 

서울에서는 우리나라 나무 중에서도 가장 먼저 꽃을 피워 봄을 재촉한다는 풍년화가 활짝 피었는데요, 봄날 돋아나는 새싹을 바라보면 항상 '새 출발'을 하는 느낌이 들어요. 그래서 오늘은 새 출발과 관련해서 대학교에 갓 입학해 청춘을 만끽할 새내기 분들을 위해 기사를 작성했답니다.

 

 

대학 진학을 목표로 열심히 달려왔던 여러분, 이제는 다양한 도전과 경험의 기회가 폭넓게 펼쳐진 대학생활이 시작되었는데요, 여러분들의 일상을 더욱 즐겁고 풍부하게 만들어줄 서울 가볼 만한 곳 A to Z, 지금부터 함께 살펴볼까요?!

 


 


쇼핑을 한눈에 즐겨보자! 동대문 쇼핑센터·신사 가로수길

 


 

 

동대문 쇼핑센터 


 


 


 


제일 먼저 소개해드릴 곳은 지하철 2호선, 4호선, 5호선이 한 자리에 모여있는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근처에 위치한 동대문 쇼핑센터에요. 사진에 보이는 이 쇼핑센터에 들어가시면 일반 브랜드 매장과 다르게 한 매장에 다양한 도메스틱 브랜드 디자인의 옷들이 진열되어 있답니다. 동대문은 정찰제 매장과 비정찰제 매장이 있는데요, 비정찰제 매장에서는 흥정을 잘해야만 더욱 싼 가격에 원하는 옷을 구매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요!

 



 


 

 

 

여기서 잠깐! 도메스틱 브랜드란?

 


 

도메스틱 브랜드는 국내 업체에서 제작해서 국내시장에 도매하는 브랜드로, 국내에서 유통되기 때문에 가격이 저렴하고 백화점 브랜드 계열의 질과 비교하였을 때에도 흠잡을 데가 없는 제품을 의미한답니다.


 

 


 



 

 

 



동대문 쇼핑센터에 가기 위해서는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을 기준으로 11번 출구나 14번 출구로 나오시면 돼요. 위 지도의 빨간색 점들은 쇼핑센터의 위치를 의미한답니다. 더욱 자세히 알아보고 싶으시다면 http://me2.do/GKyzClt6 에 들어가셔서 오른쪽 상단의 ‘대중교통 길 찾기’ 메뉴를 이용해보세요!

 


 


신사 가로수길

 

 


 

두 번째로 소개해 드릴 곳은 밤거리가 예쁜 가로수길이에요. 이곳은 많은 유명인들과 여러 모델들이 자주 찾는 지역 중 하나로, 위에서 소개한 도메스틱 브랜드와 다르게 한 매장에 다양한 브랜드의 옷들이 진열되어있는 편집샵(혹은 셀렉샵)들이 밀집해 있어요. 가로수길에 위치한 대다수 매장에서는 강력한 일렉트로닉 사운드가 항시 흘러나오기 때문에 신나는 느낌으로 쇼핑을 할 수 있답니다. 

 

또, 주변에 다양한 먹거리와 저마다 특색이 넘치는 식당과 카페가 많아서 쇼핑 후 허기진 배를 채우기 안성맞춤인 장소랍니다!

 

 

 

 

 

 



가로수길로 가시는 방법은 지하철 3호선 신사역 8번 출구로 나와 위 지도에 빨간색으로 표시된 길을 따라가시면 된답니다. 초록색으로 표시된 길은 음식점들이 많은 먹거리촌으로 다양한 먹거리를 즐기실 수 있어요.

 


 

공연, 전시 등 문화생활 즐기기. 혜화 대학로·예술의 전당


 


혜화 대학로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곳은 바로 혜화 대학로에요. 혜화역 근처에는 여러 소극장과 음식점, 카페 등이 밀집해있는데요, 그런 까닭에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많은 분들이 끊임없이 찾는 곳 중 하나랍니다. 특히 대학로 소극장에서는 코믹, 로맨스, 등등 다양한 장르의 연극을 접하실 수 있어요. 연극을 관람하는 방법은 현장에서 직접 예매하거나 인터넷 예매처로 미리 티켓을 구입한 후 관람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인터넷으로 예매하실 경우 작품별로 대학생 할인이나 조기예매·재관람 할인 등 다양한 할인 혜택을 누리실 수 있답니다. 

 

 

참고로 지하철 입구에서 종종 만날 수 있는 호객꾼에게 티켓을 구입하시는 것은 지양하시라 말씀드리고 싶어요. 공연의 질도 낮거니와 터무니없이 비싼 금액으로 덤터기를 쓰고 후회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랍니다.

 

 

 


 


 


지하철 4호선 혜화역 1번 출구나 2번 출구로 나가시면 대학로 거리가 나타난답니다. 그곳에 주로 소극장들이 밀집해있고, 4번 출구로 나가시면 성균관대학교로 가는 길에 다양한 상점과 음식점도 만나보실 수 있답니다.

 


 


예술의 전당


 



 


 

네 번째로 소개해드릴 곳은 서초구에 위치한 예술의 전당이에요. 예술의 전당은 복합예술센터로, 이곳은 내외 예술가들의 작품이나 음악인들의 공연 등의 다양한 예술작품들을 즐길 수 있는 장소로 유명해요. 

 

 

예술의 전당은 직접 현장예매도 가능하지만, 예술의 전당 사이트에서 회원가입 후에 예매할 시 더 좋은 혜택을 누릴 수 있답니다. 회원제는 무료회원과 유료회원으로 나뉘는데, 학생들은(만 7세 ~ 24세) ‘싹틔우미회원’으로 회원가입이 가능하고, 예술의전당의 할인 관련 공연 및 전시회를 4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어요. 더욱 자세한 건 예술의전당 사이트를 참고하시기 바라요!

 

 

 


 


 

 

예술의 전당으로 가시는 길은 지하철 3호선 남부터미널역 5번 출구로 나가서 초록색 마을버스 서초 22번을 타고 예술의 전당 맞은 편에 내리는 방법이 있답니다. 예술의전당에서는 뮤지컬, 오페라, 여러 전시회 등을 만나볼 수 있을 뿐 아니라 영상 자료실도 이용할 수 있는데요, 바로 엄청나게 많은 연극 영상 자료들을 접해볼 수 있답니다.


 

햄릿, 오셀로, 리어왕 등등의 셰익스피어의 고전 연극 영상자료도 있고 서울연극제나 전국연극제, 세계 연극 등 다양한 연극자료가 많답니다. 이 모든 자료들을 무료로 만나볼 수 있다고 하니 어마어마하지요? 연극에 특히 더 관심이 많으신 분들께는 정말 좋은 정보가 아닐까 싶어요^^

 


 


길따라 맛따라~ 먹거리 즐기기. 건국대 맛의 거리, 신촌역 

 


 

건국대 맛의 거리

 


 


 

다섯 번째로 소개해드릴 곳은 바로 건국대 입구 역에 위치한 건국대 맛의 거리예요. 이곳은 대학생들이 많이 찾는 먹자 골목으로, 여러 맛집이 밀집해 있는 것은 기본이고 극장과 백화점, 예쁜 옷가게 등 다양한 볼거리가 많아 여가를 즐기기에도 좋은 곳이에요. 

 


 

 

 


 

 



건국대 맛의 거리로 가는 길은 지하철 2호선으로 가실 경우, 건대입구역 2번 출구로 나와 왼쪽으로 한 블록을 걸으시면 돼요. 지하철 7호선은 4번 출구로 나와 바로 보이는 횡단보도를 건넌 뒤 오른쪽으로 걸으시면 만나볼 수 있답니다. 

 




 


 


여섯 번째로 소개해드릴 곳은 신촌이에요. 신촌역 주변에는 홍익대, 연세대, 이화여대, 서강대 등 많은 대학들이 밀집해 있기 때문에 대학생들을 겨냥한 상권이 예전부터 많이 발달되었어요. 다양한 중고서적을 값싼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서점들, 가격도 착하고 맛도 좋아서 학생들에게 인기 만점인 길거리 음식과 예쁜 카페, 영화관 등이 마련되어 있어요. 특히 신촌역에서 연세대 방향으로 걸어오는 길은 최근 보행자를 중점으로 둔 쾌적한 환경을 조성해서 보다 깔끔해지고 넓어진 도로를 만나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신촌역

 


 


 

특히 홍대와 이대 쪽은 골목 골목에 옷가게들이 늘어서 있기 때문에 쇼핑하기에도 좋은 장소에요. 홍대는 인디밴드들의 메카로 손꼽히면서도 버스킹이나 춤, 미술 등 거리에서 공연하는 젊은이들의 열정을 느낄 수 있는 젊음의 거리로 유명하죠. 독립영화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이대 안에 위치한 <아트하우스 모모>와 이대 후문 근처에 있는 <필름포럼>을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독립영화관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색 있고 매력 넘치는 작품들이 매일 상영되고 있답니다. 물론 인근에 맛집과 카페가 가득하다는 것은 두말할 필요가 없고요!

 

 

 


 

 

 


 

이외에도 무수히 많은 곳이 있지만, 이번에는 대학 새내기들에게 추천해 드리기 위해 젊음의 열기가 많이 느껴지는 장소를 선정해 소개해드렸는데 잘 살펴보셨나요? 대학생이 되신 새내기 여러분, 다시 한 번 축하드리며 서울에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마음껏 누리셨으면 좋겠어요. 앞으로도 재미있고 좋은 기사로 여러분 앞에 찾아 뵐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ㅡ^!!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