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뉴스룸

본문 제목

교보생명, '대학생 동북아 대장정 참가자 모집'

본문

2014. 5. 7. 19:21

 

 

  

 

"가자! 고구려의 기상이 숨쉬는 대륙으로!"  

 

  

교보생명, '대학생 동북아 대장정 참가자 모집'

 

동북아 대장정 홈페이지 통해 다음달 8일까지 신청

 

 

 

교보생명이 뜨거운 열정을 가진 청년리더를 찾습니다. 교보생명은 ‘2014 대학생 동북아 대장정’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는데요.  

 

‘대학생 동북아 대장정’은 미래의 주인공인 대학생들이 리더십을 갖춘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 교보생명이 대산문화재단과 손잡고 지난 2002년 시작해 올해로 13회째를 맞았습니다.

 

올해 대장정은 <청년이여, 대륙의 북방으로 가자! 우리의 기원이자 가장 강성했던 삶의 터전으로!>라는 주제로 7월 30일부터 8월 6일까지 7박 8일간 진행되며, 참가 학생들은 중국 대륙을 탐방하며 고구려와 발해의 찬란했던 역사와 문화를 살펴보고 우리 민족의 기상과 도전정신을 배웁니다.  

 

이들은 고구려의 첫 도읍인 중국 랴오닝성(辽宁省) 오녀산성을 거쳐 지안시(集安市)고구려 유적, 둔화시(敦化市) 발해 동경성까지 우리 민족의 광활한 삶의 터전을 탐방하며, 백두산 서파를 등반해 천지를 조망하며 드넓은 기상을 가슴에 품는 시간도 가질 예정입니다.

 

다음달 8일까지 동북아 대장정 홈페이지(http://dongbuka.kyobo.co.kr)를 통해 참가신청을 받으며,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자를 대상으로 추첨, 온라인전형, 리더십캠프와 면접 등을 거쳐 남녀 각 50명씩 총 100명을 선발합니다.  

 

대학생 동북아 대장정은 매년 4만 명이 넘는 신청자가 몰릴 정도로 인기를 모으고 있습니다. 그 동안 1,200여 명의 대학생들이 참여해 중국, 일본, 몽골 등의 문화를 접하며 대표적인 대학생 해외 탐방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교보생명은 대장정이 끝난 후에도 참가학생들을 대상으로 비전과 열정, 도전과 창의, 팀워크 등을 주제로 다양한 청년 리더십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