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새콤달콤, 쉽고 간편한 망고에이드 만들기

본문

2015. 6. 12. 16:02




안녕하세요, 가꿈사 가족 여러분 ^^ 와이프로거 6기 해바라기사랑 이순아입니다. 요즘 날씨가 부쩍 더워졌는데요, 여러분도 시원한 음료를 많이들 찾으시죠? 저는 올해부터는 매년 사먹던 아이스크림도 아이들을 위해서 자제하고, 대신 집에서 간단한 홈메이드 음료를 만들어줘야겠다고 결심했는데요, 오늘은 집에서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망고에이드 레시피를 소개해드릴게요!





여러분은 혹시 세계에서 가장 많이 재배되는 열대 과실나무가 무엇인지 알고 계신가요? 네, 바로 노랗고 향긋한 속살을 자랑하는 망고랍니다. 망고는 과일 그대로 먹기도 하고 젤리나 빙수로 만들어 먹어도 맛있는데요, 망고는 맛과 향이 좋은 것은 물론 그 효능도 매우 풍부한 팔방미인 같은 과일이랍니다. 


망고는 색과 맛, 모양, 크기에 따라 종류가 여러 가지인데요, 껍질 색이 초록색인 것도 있고 노란색, 오렌지색, 붉은색인 것도 있어요. 껍질 색은 이렇게 다양하지만, 과육은 대부분 황금빛을 띄는 노란색이랍니다.


망고는 맛이 좋으면서도 칼로리도 낮아 다이어트 중인 분들의 간식이나 식사 대용으로도 좋은 과일인데요, 한 컵 분량의 망고는 100kcal 정도 되며, 단백질 1g, 지방 0.5g, 탄수화물 25g, 비타민A 35%, 엽산 20%, 비타민B 10%, 비타민K와 칼륨이 6.8% 들어있답니다. 이외에도 제아잔틴이나 베타카로틴과 같은 항산화제가 함유돼 노화방지 효과도 볼 수 있다고 하네요. 




알고 먹으면 더 맛있는 망고의 효능



1. 뇌 기능의 활성화

망고에는 비타민 B6가 풍부하게 들어있는데요, 이 영양성분은 신경시스템과 뇌 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한답니다. 바로 건강한 수면사이클과 기분을 조절하는 역할을 담당하는 신경전달물질을 형성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이죠. 또, 비타민 B6는 아미노산의 일종인 글루타민을 함유하고 있어 집중력을 강화하고 기억력을 개선하는데도 도움이 된답니다.



2. 콜레스테롤 수치 저하

망고에는 식이섬유와 다당류의 일종인 펙틴이 들어있어 혈청콜레스테롤의 수치를 줄이는데도 도움이 된답니다. 또 칼슘 함량이 높아 고혈압을 예방하거나 완화하는데도 효과적이에요.



3. 소화 능력 개선

망고 한 개에는 하루 섭취 권장량의 20%에 달하는 식이섬유가 들어있다고 해요. 망고에 함유된 풍부한 식이섬유는 체내 독소와 노폐물이 배출되도록 만들어 소화기능을 활성화시켜준답니다. 또, 하루 섭취 권장량의 16%인 560㎎의 칼륨이 들어있어 체내 수분 불균형을 막고 변비를 예방하는 데도 효과적이에요.



4. 눈과 피부 건강 증대

망고 한 컵 분량에는 하루 섭취 권장량의 25%에 달하는 비타민 A가 들어있는데요, 비타민 A는 시력을 유지하는데 매우 필요한 영양소랍니다. 따라서 컴퓨터를 장시간 이용하는 등 눈 피로도가 높은 직업을 가진 사람들이라면 적당량의 망고를 먹는 것이 좋다고 해요.








이렇듯 다이어트에도 좋고 면역력 향상에도 매우 효과적인 망고를 이용한 초간단 레시피를 안내해드릴게요. ^^




초간단 망고에이드 만들기


재료 : 망고 1개(大), 탄산수 150ml, 얼음 1컵, 아가베 시럽 1큰술






망고에이드 만들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뭐니 뭐니 해도 '좋은 망고를 고르는 것'이라 할 수 있어요. 망고는 후숙과일의 일종으로, 가장 맛이 좋고 달콤한 망고의 상태는 겉껍질에 바나나처럼 검은 반점이 올라오기 시작할 때랍니다. 하지만 망고는 쉽게 멍이 드는 과일이기도 한데요, 표면에 멍이 있는 과일은 고르지 않는 것이 좋고, 들었을 때 가벼운 것은 선택하지 마셔야 해요.


알이 굵고 꽉 찬듯한 느낌이 들면서도 색은 최대한 진한 노란색을 고르며, 표면에 꿀처럼 진득거리는 액이 묻은 상품을 고르면 금상첨화랍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망고의 향을 맡아보는 것인데요, 꼭지 부위의 냄새를 맡을 때 향이 번지는 게 느껴진다면 잘 익은 상태의 망고이니 주저하지 말고 골라가시기 바라요. ^^ 망고는 상온에 보관해두면 이내 달콤하고 진득한 망고로 변하니 당장 드실 계획이 없다면 적당히 덜 익은 망고를 고르셔도 괜찮을 것 같아요.





그럼 망고를 자르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망고를 옆으로 세워서 가운데 씨를 중심으로 세로로 길게 3등분으로 잘라주세요.





그리고 이렇게 망고 살에 세로로 길게 세 줄~ 나머지 가로로 먹기 좋은 사이즈로 과도를 이용해 줄을 그어주세요.





그리고 이렇게 껍질을 뒤집어주면 거북이 등짝처럼 쉽게 먹기 좋은 크기가 된답니다~! 이대로 과육을 쏙쏙 집어 먹는 재미도 있지만, 저희는 망고에이드를 만들어야 하니 과육을 분리해 믹서기에 넣어줘야 해요. 





여기에 아가베 시럽 1큰술과 탄산수 150ml를 넣어서 믹서에 돌려주세요.





그리고 얼음을 1/3정도 채운 유리컵에 곱게 갈아놓은 망고 퓨레를 넣어주면 망고에이드가 완성된답니다! 정말 간단하죠? ^^






예쁜 빨대를 꽂고 애플민트로 데코를 해주면 카페에서 파는 것 못지 않은 시원하고 맛있는 망고에이드가 완성이랍니다. 가꿈사 가족 여러분도 올 여름에는 밖에서 사 드시지 말고 홈메이드 음료 만들기에 도전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무더위에 여러분 모두 건강 조심하시고, 다음 번에도 알찬 이야기로 돌아올 것을 약속 드릴게요.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