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뉴스룸

본문 제목

박근하 GFP소장님으로부터 들어보는 교보생명 GFP사업부의 모든 것!

본문

2015. 7. 10. 15:00




안녕하세요, 교보생명 사내필진 6기 김좌용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이야기는 제가 소속되어 있는 교보생명 GFP채널에 대한 것이에요. 'GFP채널'이란 단어가 다소 생소하신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그럼 지금부터 교보생명 GFP채널에서 하는 일과 창원 GFP지점에서 근무 중이신 박근하 소장님을 소개해드리도록 할게요!





교보생명에는 FP본부, GFP사업부, 다이렉트사업부, 방카슈랑스본부 등 다양한 채널이 있는데요, 우선 이 채널에 대해 간략히 소개해 드릴게요. 먼저 FP본부는 여러분이 가장 많이 접하시는 개인 FP분들이 주로 소속되어 있는 곳이랍니다. 그리고 다이렉트사업부는 전화상으로 가입이 주로 이루어지는 곳이에요. 방카슈랑스 본부는 은행 창구를 통해서 보험이 체결되는 채널로 이해하시면 된답니다.

 

그리고 제가 근무하는 GFP사업부를 소개해드릴게요. GFP사업부는 Group Financial Planner의 약자로, 단체시장보험을 대상으로 마케팅 전략을 펼치는 채널이랍니다. 

단체시장이라고 하면 대기업이나 중소기업 등 5인 이상의 근로자가 근무하고 있는 기업체를 의미하는데요, 교보생명의 GFP사업부는 크게 5개의 사업단과 34개의 지점으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GFP사업부의 상품들은 주로 업체 내에서 발생 가능한 산업재해에 대비한 것이 특징이랍니다. 쉽게 말해 개인보험인 종신보험이나 CI보험은 사망이나 질병을 보장받기 위해 가입하는 것처럼, 단체보험은 근로자에게 발생할 수 있는 산업재해에 대비하여 가입하는 상품으로 이해하시면 돼요.

 

실제로 대기업을 제외한 영세한 기업에서 근로자의 산업재해가 발생하게 되면, 기업주(대표) 입장에서는 금전적 부담을 많이 안게 된답니다. 심하게는 기업의 존폐 위기까지 처하기도 하는데요, 이런 상황을 대비하여 기업주는 교보생명의 단체 상품에 가입해 혹시나 발생할지 모르는 재해 사고에 대비할 수 있게 된답니다.

 

이어서, 단체 상품을 주로 판매하는 GFP사업부에서 근무 중이신 박근하 GFP소장님을 소개해 드릴게요.







<2015 고객보장대상 GFP사업부 GFP소장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신 박근하 GFP 소장님>



현재 박근하 GFP 소장님은 교보생명 창원 GFP지점의 소장으로 활동 중 이세요. GFP채널에서 근무하신 지는 약 3년 정도 되셨고요. 2015 고객보장대상 GFP채널 소장부분에서 최우수상을 받으신, 탁월한 업무 능력의 소유자세요.


 

박근하 GFP소장은 FP채널과 달리 단체상품을 판매하기에 CEO와 같은 고객 분들을 상대하실 때가 많으세요. 그래서 때로는 막중한 책임감 때문에 어려움을 느낄 때도 있지만, 자신의 활동이 교보생명의 대외적인 이미지와 연결되어 있다는 사명감을 지니고 최선을 다해 일에 임한다고 말씀해주셨어요. 또, 반대로 CEO 분들이 먼저 연락을 주셔서 CEO 또는 기업관련 재무 설계를 요청하실 때에는 보람과 뿌듯함을 느낀다고 말씀해주셨답니다. 


그리고 단체 보험 상품의 가입을 통해서 기업 내에서 재해사고가 발생해도 이를 잘 처리할 수 있게 된 기업주 분들로부터 감사의 인사를 들었을 때, FP채널과는 또 다른 뿌듯함을 느낄 수 있다고 말씀하셨답니다.


교보생명 GFP사업부도 단체시장의 고객 분들이 최대한의 고객보장을 받으실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기에 이처럼 좋은 평가를 얻을 수 있는 것이겠죠?

 

 

지금까지 GFP사업부와 GFP사업부에서 근무 중이신 박근하 GFP소장님에 대해 소개해 드렸는데요, GFP사업부에 대해 조금이나마 이해가 되셨다면 좋겠어요. 교보생명 GFP사업부는 앞으로도 꾸준히 업무 전문성을 높이고 무엇보다도 고객 만족을 우선시함으로써 '평생든든 서비스'를 실현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에요. 총알 없는 전쟁터와도 같은 업무 전선에서 늘 최선을 다하시는 교보생명 GFP사업부의 모든 분들께 파이팅!을 외쳐드리고 싶네요.

 

가꿈사 가족 여러분도 무더운 여름날, 건강에 유의하시길 바라며 다음 번에는 더욱 재미있는 이야기로 찾아 뵐 것을 약속 드릴게요. 감사합니다.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