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뉴스룸

본문 제목

임직원 1,824명 ‘청년희망펀드’ 참여

본문

2015. 11. 30. 15:13






임직원 1,824명 ‘청년희망펀드’ 참여 


 

신창재 회장은 사재 20억 출연으로 화답

      교보생명, 청년 일자리 문제에 공감대 형성… 총 22억 원 기부



<교보생명 신창재 회장님>



교보생명 신창재 회장과 임직원들이 ‘청년희망펀드’에 약 22억 원을 기부합니다.


교보생명은 30일 신창재 회장이 사재 20억 원을 출연하고, 임직원 1,824명이 모금한 약 2억 원을 보태 총 22억 원을 ‘청년희망펀드’에 기탁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청년희망펀드는 청년에게 좋은 일자리를 제공하고 취업기회를 확대함으로써 청년실업을 해소하기 위해 조성되는 공익펀드입니다.


교보생명의 ‘청년희망펀드’ 기부는 임원뿐만 아니라 직원 1,785여명도 자발적으로 참여해 눈길을 끕니다.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기부에 공감한 신창재 교보생명 회장도 ‘청년희망펀드’에 사재 20억 원을 출연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교보생명 측은 “미래의 주역인 청년들이 어려움을 극복하고 당당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임직원들이 기부에 참여했다”며 “교육보험을 통해 배움에 대한 희망의 씨앗을 뿌렸고 교보문고를 설립해 청소년의 성장을 도왔듯이 청년희망펀드가 청년들에게 희망을 심어주고 미래를 준비하는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교보생명은 ‘교육이 민족의 미래’라는 신념으로 설립된 생명보험사로, 교육에 대한 남다른 철학을 바탕으로 청소년과 청년을 위한 다양한 공익사업을 펼쳐왔습니다.

 

2002년부터 ‘대학생동북아대장정’을 통해 미래를 이끌어갈 대학생들이 리더십을 갖춘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약 1,400명의 대학생들이 중국, 몽고, 티베트, 중앙아시아 등을 탐방하며 해외문화를 체험하고 도전 정신을 배웠습니다.


출연재단인 교보교육재단을 통해 2003년부터 보육원 출신 대학생 280명에게 지원한 ‘희망다솜장학금’은 37억 원에 달합니다.


또한 교보생명은 올해 150여 명을 신규 채용하는 등 청년 일자리 창출에 힘써왔습니다.


올해 입사한 문지홍 씨(상품개발팀)는 “심각한 취업난을 경험해 본 세대로서 청년희망펀드의 취지에 공감해 기쁜 마음으로 기부했다”며 “작은 힘이지만 후배청년들이 현실에 좌절하지 않고 더 멋진 미래를 준비하는데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