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직장인이라면 꼭 알아야 할, '직장인을 위한 어플 BEST5'

본문

2015. 12. 14. 13:50


 


우리는 카카오톡, 페이스북 등의 인기 소셜 어플리케이션 이용자 수가 5천만에 이르는 시대를 살고 있어요. 스마트폰이 보급된 지 채 몇 년이 되지 않았지만, 현재 우리들의 생활 양식은 스마트폰의 발전 양상에 맞춰 변화해나간다고 표현해도 무방할 정도로 우리 삶과 스마트폰은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답니다.

하루에도 수 없이 많은 어플리케이션이 앞다투어 마켓에 오르내리고 있는데요, 오늘은 이 중에서도 바쁜 직장인들에게 유용한 어플리케이션들을 소개해드리려 해요.





직장인을 위한 어플 하나. 저나뷰



  



직장인 대부분은 고객이나 직장상사의 연락처를 저장할 때 난감한 경우가 많은데요, 대부분의 어플리케이션이 단말기상의 연락처를 동기화시켜 해당 정보를 자동적으로 불러들이기 때문이에요. 이처럼 개인의 사적인 공간에 사회생활 내의 인맥정보가 들어오는 것이 그리 달갑지만은 않은 이들을 위해 사생활 보호가 가능한 연락처 관리 어플리케이션이 있다고 해요. 

바로 ‘저나뷰’ 인데요, 이 어플리케이션의 큰 특징 중 하나는 직장인들이 가장 많이 쓰는 엑셀파일의 형태로 연락처가 저장된다는 것이랍니다. 해당 연락처 파일은 수천, 수만 명의 회사직원명부나 고객연락처를 간편하게 담을 수 있으며 이메일이나 유선연결 등을 통해 PC와 핸드폰 자유자재로 이동이 가능해요.

휴대폰기기를 변경하거나 어플리케이션을 재설치 할 때에도 이전 핸드폰에 있던 연락처 파일을 지정된 폴더에 이동시키면 기존 연락처 파일 그대로 보존되어 관리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또, 별도로 연락처 저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소셜 어플리케이션 등과 연동 되지 않아 이용자의 사생활을 보호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답니다. 사생활 보호가 가능한 연락처 관리 어플리케이션 '저나뷰'는 현재 안드로이드에서 사용 가능한데요, 구글 플레이에서 ‘저나뷰’를 검색하시면 바로 다운로드 할 수 있어요.





직장인을 위한 어플 둘. 캠카드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어플리케이션은 명함 관리 어플리케이션이에요. 직장인의 최우선 소지품을 꼽아보자면 바로 '명함'이 아닐까 싶은데요, 하지만 명함은 가장 관리하기 귀찮은 소지품이기도 하죠. 특히 기껏 시간을 내어 정리해두어도 막상 필요할 때는 찾기 어려워 골머리를 앓았던 경험이 한 번쯤은 잊지 않으실까 싶어요. '캠카드'는 이러한 명함 정리에 대한 고민을 단번에 해결해불 만한 어플리케이션이랍니다.

이 어플리케이션은 사진 한 장으로 명함정리부터 주소록관리까지 한번에 해결해주는 스마트 업무 어플리케이션이에요. 받은 명함을 사진으로 찍으면 빛을 이용해 문자를 판독하는 장치인 OCR기능이 적용되어 명함 정보를 텍스트로 저장할 수 있답니다. 뿐만 아니라 주소록에도 자동으로 저장되어 전화나 문자, 이메일 등의 기능에서도 활용할 수 있다고 해요. 스마트 시대에 걸맞게 명함도 단말기로 간편하게 정리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 같아요!



직장인을 위한 어플 셋에버노트






세 번째로 소개해드릴 어플리케이션은 '에버노트'랍니다. 에버노트는 사용하는 모든 장치를 이어주는 현대적 업무 공간으로, 자료를 기록하고 저장하며, 검색과 동기화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답니다. 에버노트의 주요 기능은 노트 및 체크리스트 작성, 문서와 사진 정리 등을 꼽을 수 있답니다.


에버노트는 직장인들이 자주 쓰는 Office 문서, PDF, 사진 등의 파일을 첨부해 발송하거나 저장하는 것도 가능하며 태그를 이용해 작업 내용을 깔끔하게 정리하는 기능을 제공해준답니다. 또, 모바일과 PC를 통한 회의 기능인 '워크챗' 기능을 통해 어플 내에서 노트 내용을 공유하고 의견을 교환할 수 있으며, 회의 후에는 실행 항목을 작성할 수도 있어요.


이외에도 '광학 문자판독'(OCR: Optical Character Reader)기능이 있어 책이나 신문 등을 읽다가 스크랩하고 싶은 부분을 사진으로 찍으면 자동으로 글자를 인식해서 굳이 손으로 타이핑 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정보를 저장할 수 있어요. 비용 관리를 위한 증빙서류 정리기능, 여행 계획에 필요한 조사 내용과 예약 내역 저장기능도 탑재되어 있어 직장인들에게는 아주 유용한 어플리케이션이 아닐까 싶어요. 본인의 업무 상황에 맞게 에버노트를 이용하면 보다 효율적으로 업무 및 일정 관리가 가능하겠죠?




직장인을 위한 어플 넷회식의 정석



    



'회식의 정석’은 즐거운 회식을 위한 모든 정보’를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이에요. 이 어플리케이션의 가장 큰 기능은 맛집 리스트 소개와 할인 기능인데요, 리스트에 있는 맛집을 이용할 때 이 어플리케이션을을 통해 예약하면 가맹점에서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답니다. 그리고 문화상품권을 어플리케이션에 등록해 놓으면 회식비를 문화상품권으로도 결제할 수 있다고 해요.


또, 이 어플리케이션과 연동된 '귀가의 정석' 아이콘을 누르면 대리운전기사와 바로 연결해주는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는데요, 할인 쿠폰도 다양해 보다 저렴한 금액으로 안전한 귀가를 도와준다고 하네요. 무료 회식과 대리 운전도 지원되니 연말 회식이 잦은 분들이라면 한 번쯤 이용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이 어플에 있는 ‘귀가의 정석’ 아이콘을 누르면 대리운전을 바로 연결해주는 서비스도 제공되는데요, 할인 쿠폰이 있어 할인된 가격으로 안전한 귀가를 도와준다고 해요. 




직장인을 위한 어플 다섯. 스마트 택배



 



최근 인터넷 쇼핑이 늘면서 택배 이용 건수도 갈수록 늘고 있는 추세인데요, 특히 혼자 사는 직장인일 경우에는 택배가 와도 대신 받아줄 사람이 없어 난처한 상황이 생기기도 해요. 그래서 직장인을 위한 간편한 택배 어플리케이션을 소개해 드릴게요!


바로 `스마트 택배`인데요, 이 어플리케이션은 택배 조회 및 자동 배송 추적, 배송 정보 푸쉬 알림 등의 기능을 제공한답니다. 우선 택배 조회의 경우, 문자 메시지와 연동되어 운송장 정보를 일일이 입력하지 않아도 되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만약 문자 메시지 연동 오류가 생긴다면 직접 운송장 번호와 택배사를 선택해 배송 조회를 할 수 있답니다.


또, 일단 배송 추적이 시작되면 배송 정보가 바뀔 때마다 푸쉬 알림이 오는데 처음 어플을 실행하면 배송 조회한 상품 목록이 뜨고 이전에 구매한 상품 목록을 관리할 수 있답니다. 메뉴 화면에 들어가면 30개의 택배사 목록이 있으며, 전화 걸기 버튼을 누르면 해당 택배사로 바로 연결할 수 있어 택배에 대한 모든 부분을 살펴보고 관리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에요.



지금까지 직장인을 위한 어플들에 대해 알아봤는데 어떠셨나요? 이번에 소개해드린 어플리케이션 외에도 <월급 계산기>, <연봉 계산기>, <돈 버는 가계부>, 스팸 차단 어플리케이션 <후후> 등도 함께 사용하면 유용한 어플리케이션이니 참고해주시기 바라요. 자신에게 필요한 어플리케이션을 골라서 잘 이용한다면 보다 효율적으로 생활을 관리할 수 있겠죠? 그럼 다음 번에 더욱 알찬 내용으로 찾아 뵐 것을 약속 드리며 이번 이야기를 마무리하도록 할게요. 여기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본 콘텐츠의 모든 어플리케이션 이미지는 '구글 플레이 마켓'을 출처로 함을 밝힙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