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요리에 소질 없어도 만들 수 있는 감자 또띠아

본문

2016. 1. 15. 13:00

안녕하세요, 교보생명 사내필진 7기 노현옥입니다. 저는 회사에서 교보생명 FP(보험설계사)와 함께 근무하는 지원 업무를 하고 있는데요. 그렇다 보니 FP들의 영향을 받는 부분이 많아요. FP는 고객 관리 일환으로 크고 작은 선물을 준비하는데요. 고객 선물로 제철 먹거리를 지점이나 FP 개인이 대량으로 주문해서 선물을 준비하곤 하세요. 이렇게 고객을 위해 준비하신 선물을 감사하게 저에게도 나눠주실 때가 있어요. 이번에는 감자를 선물로 받았는데요. FP님들이 정성껏 준비하신 선물을 좀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다가 제가 직접 요리를 해보았습니다. 진짜 쉬운 감자 요리, 감자 또띠아를 소개할게요.

 

 

감자 또띠아

요즘 얇은 씬 피자를 선호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집에서도 간단히 맛있게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또띠아를 활용하면 쉽게 피자를 만들 수 있는데요. 저는 으깬 감자를 깔아 고소한 간식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재료 : 으깬 감자, 명란젓, 마요네즈, 또띠아, 모짜렐라 치즈, 스위트콘, 머스타드 소스

 


1. 마트에서 산 명란과 마요네즈를 1:1로 섞어 명란소스를 만들어 주세요.

 

2. 또띠아 위에 명란소스를 얇게 펴 바른 후 그 위에 으깬 감자를 펴 발라주세요.

 

 3. ②에 또 다시 얇게 썬 감자>모짜렐라치즈>스위트콘을 순서대로 올려주세요.

 

4. ③을 오븐에 넣고 180도에서 7분 정도 구워주세요.

 

5. 머스타드 소스와 마요네즈를 1:1로 섞어 만든 소스를 준비해 주세요.

 

6. 오븐에서 꺼낸 음식에 ⑤의 소스를 뿌려주세요.

 

7. 마지막으로 파슬리로 멋을 내주면 감자 또띠아 완성!

 

Tip. 기호에 맞게 설탕을 뿌려 드시면 더 맛있습니다.

 

 

어때요 정말 쉽죠? 또띠아를 활용해 더욱 간단하고 맛도 좋답니다. 감자로 요리할 때는 감자 싹과 씨눈을 모두 제거 해야 한다는 거 아시죠? 감자 싹에는 솔라닌이라는 독성물질이 있어 복통, 위장장애, 현기증 증상을 유발할 수 있거든요. 그래서 감자를 보관할 때는 싹이 나지 않도록 신문지나 종이를 감자 사이 사이에 깔아 통풍이 잘 되게 한 후 서늘하고 그늘진 곳에 두는 것이 좋답니다. 오늘 요리에 소질 없어도 뚝딱 만들 수 있는 감자 또띠아로 솜씨 한 번 발휘 해보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