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사랑과 정성이 가득 담긴 밸런타인데이 플라워박스 만들기

본문

2016. 2. 12. 17:00

안녕하세요? 가족 꿈 사랑 교보생명 블로그 독자 여러분. 8기 와이프로거 김덕화입니다. 저는 꽃과 식물에 관심이 많은 편인데요. 앞으로 와이프로거로 활동하는 동안 우리 일상생활 속에서 꽃과 식물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그 첫 번째 순서로 다가오는 밸런타인데이를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줄 밸런타인데이 플라워박스 만드는 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어렵지 않으니까, 저만 믿고 따라와 보세요!

* 플라워박스는 박스 안에 꽃을 장식하는 디자인을 말하는데요. 초콜릿이나 와인, 화장품, 보석 등 원하는 선물은 무엇이든 함께 담을 수 있어서 특별한 선물을 할 때 유용한 아이템입니다.

 



STEP 1: 재료 준비하기

- 준비물 1: 꽃과 식물
(오른쪽부터 아이비, 담쟁이넝쿨 열매, 핑크 스토크, 핫핑크 장미, 화이트 튤립, 왁스플라워)

꽃과 식물줄기는 취향에 따라 고르면 됩니다. 오늘은 밸런타인데이에 어울리는 핫핑크 장미를 주인공으로 준비했고요. 봄철에만 꽃시장에서 볼 수 있는 ‘화이트 튤립’과 팝콘같이 생긴 ‘핑크 스토크’, 작은 꽃잎이 사랑스러운 ‘왁스 플라워’, 까만 열매가 동글동글 귀여운 ‘담쟁이넝쿨 열매’, 별모양 이파리를 가진 초록 ‘아이비’를 준비했습니다.

 

- 준비물 2: 부재료
(오른쪽부터 꽃가위, 리본, 초콜릿, 꽃 포장용 비닐종이, 종이박스, 플로랄 폼)

플라워박스에서 가장 중요한 부재료는 박스가 되겠죠. 제가 준비한 박스는 롤케이크가 담겨있던 종이박스입니다. 요즘에는 포장용기로 튼튼한 재질의 종이박스를 종종 볼 수 있는데요. 저는 쓸 만한 종이박스는 따로 챙겨두고, 지금처럼 필요할 때마다 요긴하게 씁니다.
플로랄 폼은 꽃바구니에서 많이 보셨을 텐데요. 꽃집에 가시면 쉽게 살 수 있습니다. 그 밖에 꽃가위, 리본, 비닐종이가 필요합니다. 참, 초콜릿도 취향대로 준비하세요.



STEP 2: 박스 세팅하기

우선 박스 안이 가득 채워질 정도로 꽃 포장용 비닐종이를 잘라서 박스 안에 넣습니다. 종이박스가 물에 젖지 않도록 하기 위한 과정입니다.

충분히 물에 적힌 플로랄 폼을 박스 크기에 맞게 자른 후 비닐종이를 깐 박스 안에 넣습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폴로랄 폼이 박스에 가득 차도록 넣지 말고, 꽃을 꽂을 높이를 고려해서 폴로랄 폼의 높이도 조절해야 합니다.

플로랄 폼을 다 넣었으면 비닐종이의 가장자리를 말끔하게 잘라 정리해둡니다. 

 

 

STEP 3: 플라워박스 안에 꽃 꽂기

본격적으로 꽃을 꽂아볼 차례입니다. 꽃의 크기가 큰 순서대로 생각한 디자인에 따라 꽃을 꽂으면 됩니다. 사진 4와같이 꽃줄기를 사선으로 자른 후 폴로랄 폼에 꽂아주면 되는데요. 꽃줄기를 사선으로 자르는 이유는 꽃이 물을 더 잘 흡수하기 위해 줄기의 단면적을 넓혀주기 위함입니다.

 

제일 먼저 가장 크기가 큰 장미를 꽂아줍니다. 두 송이만 꽂았는데도 존재감이 어마어마하죠~. 이어 조연격인 튤립과 스토크도 조화롭게 꽂아줍니다. 이제 제법 플라워박스가 채워졌죠?

 

마지막을 장식해 줄 친구들은 왁스플라워와 담쟁이넝쿨, 아이비입니다. 왁스플라워는 다른 꽃보다 조금 길게 잘라 꽂아줍니다. 작은 꽃잎과 꽃봉오리가 톡톡 튀어나와 있어서 더 귀엽고 사랑스럽지요. 담쟁이넝쿨과 초록색 아이비 잎까지 꽂아주니, 플라워박스가 한결 자연스럽고 생기가 돋습니다.

 

 

STEP 4: 초콜릿 담기

플로랄 폼에 닿지 않게 비닐종이를 깔고 그 위에 올려주었습니다. 우리 집은 초콜릿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아서 몇 개만 담아보았는데요. 초콜릿을 더 담고 싶다면 공간을 더 남겨주시면 되겠지요.

플라워박스는 뚜껑을 닫는 디자인과 여는 디자인으로 나뉩니다. 박스 뚜껑을 닫아서 선물을 하고 싶으시면 꽃을 박스 안에 쏙 담기게 꽂아주시면 되고요. 저처럼 열어두고 선물하고자 한다면 박스보다 꽃이 살짝 올라오게 디자인하는 게 더 풍성하고 보기가 좋답니다. 

 

이제 플라워박스 만들기가 모두 끝났습니다. 플라워박스 만들기, 생각보다 쉽죠? 플라워박스는 꽃을 짧게 잘라서 박스 안에 조화롭게 꽂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특별한 재주나 감각이 없어도 쉽게 만들 수 있는 장점이 있답니다. 특별한 날, 기억에 남는 선물을 할 때 유용한 아이템인 플라워박스. 여러분도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