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뉴스룸

본문 제목

교보생명 공식블로그 기자단 가꿈사 8기 발대식

본문

2016. 2. 17. 10:00

안녕하세요! 저는 교보생명 공식블로그 '가족•꿈•사랑' 8기 와이프로거로 활동하게 된 김덕화입니다. 아직 와이프로거라는 말이 제 이름 앞에 붙는다는 것이 낯설기도 하고, 설레기도 한데요. 지금부터 8기 활동의 시작을 알리는 발대식 현장을 생생하게 소개해드릴게요.



기자단의 시작, 발대식

2016년 2월 3일, 광화문 교보생명 본사 23층 세미나실에서 교보생명 공식블로그 ‘가족, 꿈, 사랑’ 8기 발대식이 열렸어요. 이번 발대식에는 교보생명 임직원 분들로 구성된 사내필진, 주부 블로거로 구성된 와이프로거, 그리고 교보생명 대학생동북아대장정을 다녀온 동북아대원으로 구성된 프론티어 기자단까지 새롭게 선발된 총 30명의 블로거 기자들이 참석을 했어요.


전날, 프로필 촬영이 있다는 운영국 당부를 듣고 조금 일찍 행사장에 도착했는데요. 벌써 많은 분들이 와서 서로 인사를 나누며, 프로필 촬영을 하고 계셨어요. 전문가 향기가 물씬 나는 깔끔한 정장을 입은 분들은 한눈에 사내필진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고요. ‘소곤소곤 재잘재잘’ 생기 가득한 친구들은 당연히 프론티어 기자단이겠지요. 마지막으로 행사장에 들어서자마자 우아하게 카메라를 꺼내, 하나하나 기록을 남기는 와이프로거들이었어요.


프로필 촬영은 교보생명에서 미리 준비해주신 블로그 티셔츠를 입고 진행했어요. 얼마 만에 오롯이 혼자 찍는 사진인지~ 사실 주부들은 아이들 사진은 쉴 새 없이 찍어주지만, 자기 사진은 찍을 기회가 잘 없거든요. 오랜만에 카메라 앞에 선 제 모습이 살짝 걱정도 됐지만, 와이프로거들끼리 ‘아이 돌 사진 촬영 이후 처음이다, 보정을 확실하게 하겠다는 약속을 해주지 않으면 찍지 않겠다’라는 우스갯소리를 하며 즐겁게 프로필 촬영을 마쳤어요.

 

그룹별로 프로필 촬영을 마치고, 본격적인 발대식 행사는 교보생명 브랜드커뮤니케이션팀의 강문영 대리님의 사회로 진행됐어요. 강문영 대리님은 먼저 가족•꿈•사랑 블로그에 대한 소개와 함께 기자단의 역할, 원고작성 방법과 평가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주셨답니다.

무엇보다 참가자들이 귀를 기울인 시간은 패널티와 보상 부분이었어요. 처음에는 모두의욕을 가지 활동을 시작하지만, 사람인지라 시간이 지나면서 결심이 느슨해 질 수밖에 없는데요. 이렇게 적절한 보상과 평가는 블로그 기자단 스스로에게 좋은 동기부여가 돼요. 저 역시 성실하게 활동해서 패널티는 절대 받지 않고, 가능한 좋은 평가를 받았으면 좋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이어서 교보생명 브랜드커뮤니케이션팀 담당임원 김성한 전무님의 축사가 이어졌어요. 화통한 웃음으로 행사장을 한 순간 웃음바다로 만들어주신 전무님께서는 “기자는 정보라는 힘을 가진 사람”이라고 정의하면서, “겸손한 마음으로 교보생명의 기업이념과 문화에 잘 어울리는 좋은 콘텐츠를 만들어주길 바란다”고 당부하셨어요. 더불어 콘텐츠 “제작을 위해 필요한 것들은 언제든 아낌없는 지원을 해주시겠다”고 약속하셨어요. 전무님, 그 약속 꼭 기억하겠습니다~!


전무님의 축사 후에는 블로그 기자단의 자기소개와 앞으로의 활동에 대한 다짐을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와이프로거들은 가정생활 일상과 아이와 함께하는 활동을 콘텐츠로 만들어보겠다는 분들이 많았어요. 이번 와이프로거들은 유명 블로거가 다수 포진해있어요. 앞으로 이분들의 센스 있고, 맛깔 나는 콘텐츠를 기대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사내필진들은 전문 금융지식을 바탕으로 교보생명의 상품소개나 금융 트렌드를 알려주시겠다는 말씀을 많이 하셨어요. 사내필진들은 지난 7기에 이어 연임하시는 분들이 많았는데, 모두 이번 8기에는 더욱 열심히 하겠다는 각오도 밝혔답니다.

마지막으로 프론티어 기자들이 대학생답게 저마다 목표를 말하며 활동포부를 밝혔는데요. 거의 15년 전 저의 대학생활이 떠오르면서, 마음속으로 뜨거운 응원의 박수를 보냈어요. 프론티어 기자단 여러분~ 지금 하고자 했던 일들, 열정의 다해 즐겁게 해보세요. 그때는 정말 다시 오지 않아요!


기자단 인사를 마친 후 단체사진을 찍고 공식적인 발대식은 모두 마무리 됐어요. 단체 사진을 찍는 와중에도 대학생 프론티어 기자단들은 싱그러운 웃음으로 장내 분위기를 밝혀줬답니다. 이후 식당으로 이동해 맛있는 점심과 친교시간을 가졌어요. 역시 맛있는 음식을 나눠먹어야 정이 쌓인다는 말처럼 와이프로거 다섯 분과 서로 인사를 나누면서 즐겁게 점심식사를 했어요.


그리고 우리를 기다리는 뜻밖의 선물이 기다리고 있었는데요. 바로 경품추첨 시간! 행운번호 추첨으로 다양한 선물을 나눠주셨어요. 소형 청소기부터 휴대폰 배터리, 수분크림, 여행용 헤어 고데기 등 유용하고 알찬 선물이 가득했답니다. 저는 평소 경품당첨과는 거리가 먼 사람이라 전혀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저도 선물을 받았어요! 뜻밖의 선물을 받으니 더 기분이 좋더라고요. 이렇게 작은 부분까지 블로그 기자단을 위해 세심하게 신경서주신 관계자분들의 정성에 감동했어요!


이렇게 교보생명 공식블로그 ‘가정, 꿈, 사랑’ 8기 발대식은 모두 끝이 났어요. 행사장을 나와 오랜만에 광화문 거리에 서니, 처음의 낯섦은 사라지고 묵직한 책임감과 기분 좋은 설렘이 느껴졌어요. 앞으로 6개월 동안 우리 8기 블로그 기자단에게는 어떤 재미있는 일들이 있을까요? 저는 많이 기대가 됩니다. 여러분도 앞으로 우리 8기 블로그 기자단의 활동에 기대와 관심 부탁드려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